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월 10일 소식(온양5동, 도고면, 둔포면, 배방읍, 영인면, 탕정면):오프라인뉴스
로고

2월 10일 소식(온양5동, 도고면, 둔포면, 배방읍, 영인면, 탕정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2/10 [09:11]

2월 10일 소식(온양5동, 도고면, 둔포면, 배방읍, 영인면, 탕정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2/10 [09:11]

▲ 온양5동행복키움 희망찬 나눔사업 기념촬영 모습

 

▷온양5동행복키움, 2월 월례회의와 희망餐(찬) 나눔사업 실시

 

아산시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9일 2월 월례회의와 희망餐(찬) 나눔사업을 실시했다.

 

월례 회의에서는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사업 등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할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 후에는 결연가정 40가구를 방문해 밑반찬 전달과 모니터링 상담을 펼쳤다.

 

강연식 단장은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안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다각적인 사업을 추진해 살기 좋은 우리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고면 산불감시원 발대식 기념촬영 모습

 

▷"함께해요! 산불 없는 안전한 도고", 도고면 봄철 산불감시 돌입

 

도고면이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이해 지난 1월 봄철 산불감시원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산불 감시 활동에 돌입했다.

 

산불감시원은 10개 조 20명으로 구성돼 산불 취약지역 순찰과 산불 예방 계도 활동과 농산폐기물 소각행위 단속 등의 임무를 5월까지 수행한다.

 

산불감시원 20명이 참석한 지난 1월 발대식에서 주요 임무와 근무요령 등을 교육하고, 산불로부터 도고면민과 산림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영상교육자료를 활용해 영농부산물 소각이 병해충 방제에는 큰 효과가 없고 자칫 큰불로 이어질 수 있음을 설명하는 등 더욱 철저한 산불감시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고영경 면장은 "산불 예방을 위해 산불감시원분들의 역할이 크다는 것을 기억해 주시기 바라고 올해에도 단 1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도고면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둔포면행복키움, 형제축산 협약체결 기념촬영 모습

 

▷둔포 형제축산,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과 후원 협약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9일 둔포면 소재 형제축산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행복키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형제축산은 둔포면행복키움 추진단에서 실시하는 독거노인 생신 챙겨드리기 사업에 동참해 매월 생신을 맞은 독거노인에게 3만원 상당의 미역국에 들어갈 국거리 한우고기를 지원하게 됐다.

 

장재근 대표는 "축하를 받아야 할 생신날 홀로 외롭게 보내는 어르신들이 뜨끈한 미역국을 드시며 적적한 마음을 달랬으면 하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작은 정성이지만 꾸준히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홍주 단장은 "어려운 시기에 우리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지역사회 복지자원을 적극 발굴하고 주민을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배방스포츠센터 모습

 

▷아산시 배방읍, 3만5000여 세대 선거공보물 작업 준비 만전

 

아산시 최대인구 밀집 지역인 배방읍이 제20대 대통령 선거 벽보와 선거공보물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7만3000여 명, 3만여 세대에 달했던 지난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이후에도 지속된 도시개발 등으로 약 5000세대가 증가한 배방읍은 오는 17일부터 본격적으로 가용 직원 전원을 투입해 벽보 작업을 펼치고 22일, 23일 2일간 일반인 90여 명과 함께 1차 선거공보물 작업을, 26일, 27일 2일간 2차 전단형 선거공보물 작업을 해 신속히 유권자들에게 배달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밀집을 최소화하면서 작업효율은 극대화하기 위해 배방읍(2만2400여 세대)과 신도시(1만3000여 세대) 구역을 나눠 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세규 읍장은 "지난 2020년 총선에도 전 직원이 밤 늦게까지 작업을 한 것으로 안다. 이번 선거는 그때보다 세대수가 더욱 늘어 그보다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짐작한다"며 "주민민원 등 본연의 업무도 챙기고 동시에 완벽한 선거 사무 추진을 위해 나부터 솔선수범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방읍 사전투표소는 배방스포츠센터에 마련될 예정으로 3월 4일, 5일 이틀간 진행되는 사전투표일에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거주지와 관계없이 소중한 한 표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 장재울식당 밑반찬 지원 기념촬영 모습

 

▷장재울식당, 밑반찬 지원 통해 영인면 저소득층에게 희망 전해

 

장재울식당이 영인면행복키움추진단과 지난 9일 관내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에 밑반찬을 지원했다. 장재울식당은 매주 수요일 반찬이 필요한 독거노인, 장애인, 차상위 가정 등 16~17가정에 정기적으로 밑반찬을 지원하고 있다.

 

곽종학 대표는 "대상자분들을 위해 가장 신선하고 좋은 재료로 반찬을 만들고 있다"며 "어려운 상황에 처한 어르신들에게 반찬을 지원해 드리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김정자 단장은 "밑반찬을 전달하며 관내 소외된 독거 어르신들의 안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곽종학 대표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장재울식당은 능이오래백숙, 능이토종닭백숙, 백반 등 높은 품질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행복키움추진단원으로 평소에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반찬 나누기를 실천하는 등 지역사회에 행복을 전달하며 취약계층에 힘이 되고 있다.

 

 

▲ 황태마을식당 식사 지원 봉사활동 기념촬영 모습

 

▷황태마을식당, 영인면 저소득 10가정에 식사 지원으로 따듯한 손길

 

지난 9일 황태마을식당(대표 김영수, 음봉면 신수리)이 영인면행복키움추진단을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10가정에 식사를 지원했다.

 

김영수 대표는 "어르신들이 드시는 음식이라 평소보다 더 신경을 써서 반찬을 만들고 황태국을 준비했다"며 "어르신들이 음식을 통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태마을식당은 황태해장국, 황태구이, 뚝배기비빔밥, 황태삼합 등 높은 품질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달 영인면 저소득 10가정에 식사를 지원하는 등 지역에 희망과 행복을 전달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 충효태권도합기도 물품 후원 기념촬영 모습. (왼쪽부터) 심흥섭 탕정면장, 황성재 관장, 이장환 관장, 송현순 단장

 

▷충효태권도합기도 '탕정관' '배방용연관', 탕정면 이웃돕기 물품 후원

 

충효태권도합기도 탕정관(관장 황성재), 배방용연관(관장 이장환)이 지난 9일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송현순)에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학생들이 직접 기부한 후원 물품(라면 40박스 분량)을 기부했다.

 

후원된 물품은 탕정면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황성재 관장은 "작은 정성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아이들이 직접 경험하게 해 주고 싶었다. 아이들도 매우 뿌듯해한다"고 말했다.

 

이장환 관장은 "더 많은 후원을 하지 못해 아쉽지만, 우리 아이들의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현순 단장은 "너무 감사하다. 아이들에게 직접 가서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지만 그럴 수 없어 아쉽다. 아이들의 마음이 헛되지 않도록 꼭 필요한 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5동, 도고면, 둔포면, 배방읍, 영인면, 탕정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