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4월 5일 소식( 송악면, 도고면, 영인면, 둔포면, 온양3동, 온양4동, 온양6동):오프라인뉴스
로고

4월 5일 소식( 송악면, 도고면, 영인면, 둔포면, 온양3동, 온양4동, 온양6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4/05 [15:40]

4월 5일 소식( 송악면, 도고면, 영인면, 둔포면, 온양3동, 온양4동, 온양6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4/05 [15:40]

 

▲ 송악면 주민체육센터 개관식 기념촬영 모습



 

 

▷(구)보건지소가 주민생활체육공간으로 재탄생 !

 

아산시 송악면에 따르면 지난 1일 주민체육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체육센터는 송악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들의 생활체육공간 확충을 위해 2020년에 충남도 도민참여예산 공모사업에 신청 · 선정됨으로써 (구)송악보건지소를 주민생활체육공간으로 리모델링하게 되었으며

 

지난해 주민의견 수렴을 거쳐 하반기에 리모델링을 완료하였으며, 주요 시설로는 1층(59평)에 프리테니스장 및 사무실, 2층(45평)에는 탁구장이 위치해 있다.

 

김서영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주민이 날씨와 계절에 관계없이 주민체육센터에서의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하길 바란다."고 하였으며

 

오세현 시장은 "이와 같이 지역주민 스스로가 공동체를 형성하려는 노력들이 주민자치의 참모습으로 앞으로 주민체육센터가 이웃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세계꽃식물원과 업무 협약 후 기념촬영 모습

 

▷아산세계꽃식물원, 도고면 독거노인 생일을 위한 정기후원

 

지난 31일 아산세계꽃식물원(원장 남기중)은 도고면(면장 고영경), 도고면행복키움추진단(김종철 단장)과 독거어르신 생신 축하 화분(3만원 상당)을 4월부터 매월 정기후원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기중 원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분들에게 활짝 핀 꽃으로 따뜻함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겨서 기쁘다"고 말했으며,

 

김종철 단장은 "저소득 독거노인의 외로움을 해소하고 행복을 드리는 사업에 동참해주신 아산세계꽃식물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고영경 면장은 "도고면은 앞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고면 봉농리에 위치한 세계꽃식물원은 1년 365일 3,000여종의 식물들이 저마다 다채로운 꽃을 피우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온실 식물원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다.

 

 

▲ 봄꽃 식재 장면

 

▷영인면, 봄맞이 꽃 식재 

 

영인면이 봄철을 맞아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 분위기를 쇄신하고자 주요도로변에 봄꽃을 식재했다.

 

봄꽃 식재는 비올라, 팬지 등 4종 1만 본을 주요도로변, 구성리새마을공원, 신화초등학교, 백석포주유소 및 행정복지센터 소재지 중심으로 지난1일까지 식재 완료했다.

 

유해조 면장은 "계절별 꽃을 주요도로변 및 인구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식재를 할 계획이다."라며 "코로나19로 지친 면민들과 지역을 찾는 외지인들에게 깨끗한 도시미관을 제공해 행복과 기쁨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마트24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 모습

 

▷송악면행복키움, 이마트24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업무협약 체결

 

지난 4일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은 이마트24 아산송악로드점과 송악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진혜영 대표는 "시내와 떨어진 지역의 편의점이라 지역주민들을 자주 접하여 어려움이 있는 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업무협약을 통해 위기상황이나 복지사각지대를 빨리 파악하여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손준배 단장은 "송악면 복지사각지대 완화를 위해 선뜻 나셔주셔서 감사하다. 마을 곳곳에서 촘촘하게 위기가구 발굴을 해주시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과 함께 송악면 행복키움추진단도 지역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한 나눔행사 가져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 4일 저소득가정 초,중,고 학생 74명에게 슬기로운 집콕생활 만들기 꾸러미를 전달했다.

 

나눔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저소득 아동들의 다양한 활동과 알차고 즐거운 집콕생활을 돕기위해 추진했으며 단원들이 대상 가정에 방문하여 아동들에게 꾸러미 세트를 전달했다.

 

꾸러미는 관내 기업체인 휘경시스템에서 후원한 학용품, ㈜삼양사 아산공장 후원 팬케익믹스, ㈜톱텍 후원 마스크와 함께 추진단에서 준비한 씨앗 재배세트로 구성했다.

 

김홍주 단장은 "아이들이 집에서 요리, 그림 및 씨앗 재배를 통한 다양한 활동으로 성취감을 느끼고 즐거운 집콕생활을 하는데 도움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저소득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제22회 소쿠리담장갤러리 기념촬영 모습

 

▷온양3동, 담장갤러리 「첫 번째 ART 그린회」 작품전

 

아산시 온양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4일부터 6월말까지 모종동 소재 한라동백아파트 벽면에 설치된 담장갤러리 작품 15점을 교체 전시한다.

 

전시는 「ART 그린회」 회원 박정순, 박오목, 김성희, 윤인섭, 김혜원 등 여성작가 5명이 참여한 작품들로 다양한 꽃들의 빛에 따라 달라지는 색감과 분위기의 다채로움이 섬세하게 표현되어 감상에 즐거움을 주고 있다.

 

이현상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전시가  주민들에게 마음의 휴식공간을 제공하여 새로운 힘을 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경 동장은 "소쿠리 담장갤러리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주민자치위원들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나은 온양3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아인하우스 후원금 전달 후 기념촬영 모습

 

▷아인하우스, 온양4동행복키움에 아산사랑상품권 전달

 

사회복지법인 아인하우스는 지난 4일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에게 저소득 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아산사랑상품권 220만원을 후원했다.

 

박준범 아인하우스 원장은 "이번 후원금은 아인하우스 재단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고자 마련했다.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우재원 단장은 "사회복지법인 아인하우스에서 기부해주신 소중한 후원금을 지역사회 취약계층들에게 전달해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아인하우스 재단은 온양4동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아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에 후원협약을 체결하면서 아산사랑상품권 220만원을 전달하고 독거어르신 생신잔치 등 지역사회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 드림비젼상담센터협동조합 협약 후 기념촬영 모습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 드림비젼상담센터협동조합과 업무 협약 체결

 

아산시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 4일 드림비젼상담센터협동조합과 건강(치매) 특화 프로그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으로 온양6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은 매월 셋째 주 금요일에 드림비젼상담센터협동조합과 드림비젼상담센터 자원봉사단을 통해 다양한 치매 예방 교육을 받게 되어 건강 취약 계층의 욕구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옥 대표는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고령화에 따라 치매 노인 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저희들의 교육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에 기여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박현서 동장은 "온양6동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실천해 주신 드림비젼상담센터협동조합에 감사드린다. 다양한 복지서비스로 더 행복한 온양6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 아산시새마을협의회 생명살림실천운동 단체 촬영 모습

 

▷아산시 새마을협의회, 생명 살림 실천 운동 앞장서

 

지난 3일 새마을 아산시협의회 회원들이 아산시 장존동에서 생명살림운동 실천 숨은자원 모으기 운동을 실시했다.

 

생명살림운동이란 최근 기후 변화와 환경오염으로 인한 인간과 자연의 생존위기를 인식해 자원재활용, 탄소중립, 쓰레기 줄이기 등을 실천해 극복하자는 취지이다.

 

행사에는 전상진 회장과 조병남 부녀 회장을 포함한 25명의 새마을 지도자들이 참여해 각 가정과 사업장 등에 방치되어 있는 소중한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게 하고, 주민들의 자원 절약 인식을 확신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방치된 고철과 농약병 등을 수거했다.

 

전상진 새마을협의회장은 "농약병 모으기 운동을 통해 안 쓰는 자원을 재활용해 주민들의 자원 절약 인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실천으로 생명 살림 운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현서 온양 6동장은 "행사에 참여하여 힘써주신 새마을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생명 살림 운동 덕분에 마을 환경 정비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 송악면바르게살기협의회 쓰레기 수거 장면

 

▷송악면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실시

 

송악면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에서 지난 3일 강당리 소재 저소득 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실시한 대상자는 노후도가 심한 주택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으로,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에서는 쓰레기 저장 강박증을 가진 어르신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청소를 하는 등 어르신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김선애 회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뜻깊은 봉사였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작은 일이라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김영진 면장은 "솔선수범하여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펼쳐준 송악면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적극 발견해 내고, 후원물품 나눔 및 코로나19 예방물품 지원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계속해서 힘써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송악면주민자치위원회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장면

 

▷송악면 주민자치위원회, 산불 예방 캠페인 전개

 

송악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봄철 산불방지 기간을 맞아 지난 3일 봉곡사 일대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에서는 송악면 주민자치위원 10여 명이 참여해 산을 오르는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구호를 외치며, 산불 예방 피켓 홍보를 펼쳤다.

 

송악면주민자치위원회 김서영 위원장은 "송악면은 산악지역으로 강당골과 광덕산, 봉곡사가 있어 봄철 등산객의 유입이 많다."며 "화재 없는 송악을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과 함께 지속적인 산불 예방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진 송악면장은 "매번 산불 예방 캠페인에 앞장서는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산불은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며, 단 한 번의 실수로 소중한 산림을 훼손시킬 수 있는 만큼 모두가 각별한 관심과 주의로 산불 예방에 함께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송악면 주민자치위원회는 5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등산객이 많은 광덕산, 봉곡사 일대를 중심으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송악면, 도고면, 영인면, 둔포면, 온양3동, 온양4동, 온양6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