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4월 8일 소식(사회복지과, 농촌자원과, 자치행정과, 징수과, 산림과, 도로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4월 8일 소식(사회복지과, 농촌자원과, 자치행정과, 징수과, 산림과, 도로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4/08 [09:31]

아산시 4월 8일 소식(사회복지과, 농촌자원과, 자치행정과, 징수과, 산림과, 도로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4/08 [09:31]

 

▲ 희망저축계좌사업 안내 포스터

 

▷아산시, 저소득층 저축 지원 사업 추진

 

아산시에 따르면 근로 능력 있는 저소득층의 목돈마련과 자립지원을 위한 「2022년 자산형성지원사업」가입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저소득 가구가 자산을 만들 수 있도록 3년 동안 본인 저축액에 근로소득장려금(정부지원금)을 매칭해 적립해주는 통장사업이다.

 

'희망저축계좌Ⅰ'은 일하는 기초생계,의료급여 수급 가구로 소득이 기준중위소득 40%의 60% 이상인 가구가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내용은 3년간 근로활동을 지속하고 매달 10만 원 이상 저축하면 매월 30만 원의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3년 만기 시 탈수급 요건을 충족하면 1440만 원(본인 저축액 360만 원 포함)과 이자를 받게 된다.

 

'희망저축계좌Ⅱ' 가입대상은 일하는 기초주거,교육급여 및 차상위계층가구이다. 3년간 근로활동을 지속하고 매달 10만 원 이상 저축하면 매월 10만 원의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3년 만기 후 지원요건(자립역량교육 10시간 이수, 지원금의 50% 사용용도 증빙 등)을 충족하면 720만 원(본인 저축액 360만 원 포함)과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7월부터 지원 예정인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신청대상이 차상위이내 청년(기준중위소득 50% 이하, 만 15세 이상~만 39세 이하)와 차상위초과 청년(기준중위소득 100%, 만 19세 이상~만 34세 이하)으로 확대되어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사회복지과(041-537-3965) 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복지행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농업기술센터 전경

 

▷아산시농업기술센터, 떡볶이 떡 상온유통 기술 시범사업 신청 접수

 

아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30일까지 떡볶이 떡 상온유통 기술 시범사업에 대한 신청 접수를 받는다.

 

떡볶이 떡 상온유통 기술 시범사업은 떡볶이 떡이나 떡국 떡의 유통기한을 냉장 1개월에서 상온 8개월까지 연장 할 수 있는 기술로 제조공정 단계별로 미생물 저감화 요소를 최적화한 것으로 산 침지와 가열살균 복합공정을 통해 효과적으로 미생물 오염을 차단시키는 기술이다.

 

신청대상은 떡볶이 떡 제조시설을 갖춘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으로 HACCP 인증 사업자를 우선 선정하며, 가공시설 신축예정인 신규 농업법인도 가능하다. 지원 사업비는 1개소 120백만 원으로 보조 100% 지원된다.

 

지원된 사업비로는 상온유통을 위한 생산시설 및 장비 우선 지원되며 건물 신축, 증축 비용, 단순포장재, 원료구입비로는 지원이 불가능하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영농조합법인은 시홈페이지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업지침을 확인한 후 사업신청서와 기타 구비서류를 농촌자원과 생활자원팀(041-537-3810)으로 제출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아산시 떡 산업 발전에 떡 상온유통 기술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수출까지 확대될 수 있는 기술로 관심있는 영농조합법인 및 농업회사법인은 적극 신청바란다."고 말했다.

 

 

▲ 아산시주민자치연합회 쓰담운동 참여 기념촬영 모습

 

▷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 쓰담운동 적극 동참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가 봄을 맞이하여 가벼운 운동과 환경정화 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정화 패러다임인 '쓰담운동'에 동참했다.

 

'쓰담'은 쓰레기 담기의 줄임말로 플로깅(이삭을 줍는다는 뜻인 스웨덴어 'plockaupp')와 'jogging(조깅)'의 합성어를 대체하는 우리말로써 운동도 하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두는 신개념 환경운동이다.

 

쓰담운동은 아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 1회당 1시간의 자원봉사활동을 인정해주거나 1회당 1,000포인트의 주민참여 포인트를 지급하고, 쓰담운동에 적극 참여한 개인이나 단체에 대해 표창패도 수여될 계획이다.

 

쓰담운동에 동참한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 이현상 회장은 "쓰담운동이 실시되고 꾸준히 연합회에서 동참해왔으며 이렇게 일상에서 건강과 환경을 지킬 수 있어 매우 보람되고 많은 시민단체가 동참해 우리 주민들이 사는 환경이 더욱 깨끗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산시 주민자치연합회는 17개 읍면동 주민자치회장과 주민자치위원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쓰담운동 외에도 이웃과 지역을 위해 '사랑의 나눔행사 성금 모금','호우 복구 자원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왔다.

 

 

▲ 맞춤형 꽃차소믈리 교육 모습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주말 맞춤형 꽃차소믈리에 교육 실시

 

아산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주말 맞춤형 생활자원교육(꽃차소믈리에)' 과정을 실시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주말 맞춤형 생활자원교육'은 4월부터 오는 9월까지 월 1회씩 총 6회에 걸쳐 주말에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증가하는 귀농·귀촌인 및 겸업 농업인과 평일에 교육을 받기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개설되었으며 4월에서 6월까지는 '꽃차소믈리에' 과정, 7월부터 9월까지는 '한식디저트' 과정이 운영된다.

 

꽃차는 꽃을 원료로 한 차(茶)로, 꽃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향기와 빛깔을 지닌다. 이번 '꽃차소믈리에' 과정에서는 꽃차의 용어 및 역사, 꽃차식물의 분류 등에 대해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목련, 팬지, 메리골드 꽃차의 특성과 제다실습을 진행하게 된다.

 

이미용 농촌자원과 과장은 "지역 식물자원을 활용한 꽃차소믈리에 교육을 통하여 생산적 활동과 소득원 창출이 가능하도록 향후 꽃차 전문가 양성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며 이로 인해 꽃차 관련 창업에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 지방세 체납안내문 일제 발송

 

아산시는 금년 5~6월 상반기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에 지방세를 체납한 자에게 체납안내문을 발송하여 체납에 대한 내용과 금액을 확인 후 기한 내 납부토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힘들어진 경제 사정을 고려해 한 번에 납부가 어려운 분들에게는 분납을 통해 납세 부담을 완화하도록 도움을 주고, 고소득자 등 납부 능력이 있는 악질 체납자에게 강력한 체납처분을 병행하여 실시한다.

 

체납이 발생하면 각종 재산에 대한 압류 등 체납처분이 진행되어 재산 운용과 신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체납이 있는 납세자의 경우 서둘러 체납관리에 신경을 쓰도록 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체납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 전화와 방문하여 불이익 받지 않도록 당부드리며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고 있는 시민들과의 형평을 위해서 체납처분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농업기계 수리장면과 포스터

 

▷아산시, 농업기계 수리부품대금 지원 추가 신청

 

아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인의 경영비 절감을 위한 농업기계 수리부품대금 지원사업을 추가 시행 한다고 밝혔다.

 

수리부품대금 지원사업은 아산시에서 지정한 농업기계 수리점 21개소에서 면세유 공급대상으로 면세유류관리대장에 등록된 본인소유 농업기계를 수리한 경우 수리에 사용한 부품대금을 연간 농가당5기종, 35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아산시는 올해 지역 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수리부품대금을 지원한 결과 지난 3월말까지 549농가 681건을 지원해 사업 시작 2개월 만에 조기소진 되는 등 지역 내 농업인들의 호응이 높은 사업으로 확인되었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지역 농업인의 경영비 절감을 위해 수리부품대금 지원사업 예산을 추가 편성하여 시행하게 된 것이다.

 

농업기계 수리부품대금 지원을 원하는 농업인은 지정수리점에서 발급받은 농업기계 수리확인서를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으로 제출하면 수리에 사용한 부품대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농업기계 수리부품대금 지원 신청방법과 지정수리점 등록현황 등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농기계팀(☎537~3887)으로 문의하면 된다.

 

 

▲ 생활권 수목진료 민간컨설팅 장면(아파트, 학교)

 

▷아산시, 생활권 수목진료 민간컨설팅 신청 안내

 

아산시는 도심내 생활권 수목의 병해충 관리강화와 진단·치료를 통한 건전한 수목관리를 위하여 생활권 수목진료 민간컨설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생활권 수목진료 민간컨설팅을 통해 민간(나무병원) 수목진료 전문가는 진단·처방서비스를 제공하고 생활권 수목에 대한 전문적 체계를 구축한다.

 

생활권 수목진료 민간컨설팅은 오는 15일까지 아산시청 산림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공문과 팩스로 상시 신청접수 가능하며, 학교숲, 도시숲, 사회복지시설, 아파트 등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생활권 녹지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컨설팅 대상 선정 후 나무병원 등 민간 수목진료 전문업체에 위탁 의뢰하여 수목진료 전문가가 해당 대상지를 방문, 수목피해 진단 및 치료방법(처방전)을 발급하고 적절한 농약 사용 방법과 전문적 수목진료 필요성 등 홍보를 할 예정이다.

 

박일종 산림과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돌발 병해충 피해 확산과 농약 오남용에 따른 전문적 수목진료 필요성이 대두되어 수목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며 나무의사, 나무병원 등 수목진료제도 인식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홍보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봄맞이 도로정비 모습

 

▷아산시, 봄맞이 도로정비 추진

 

아산시는 도로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춘계 도로정비 계획을 수립하여 8일부터 오는 5월 13일까지 봄맞이 도로정비를 시행한다.

 

시는 관내 주요도로 1399.3km에 대하여 자체 정비조를 편성·운영하여 권역별로 도로 시설물을 정비할 계획이며,

 

겨울철 잦은 강설과 제설작업으로 기능이 저하된 각종 도로시설물에 대하여 적기에 정비할 계획이며, 포장, 비탈면, 배수시설, 도로표지, 도로환경 개선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시 관계자는 "봄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아산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도로정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싱크대 교체 장면과 기념 촬영 모습

 

▷ 녹우회, 장애인가정 「싱크대 교체 지원 사업」 펼쳐 

 

금강씽크 공장과 아산 녹우회는 지난 7일 선장면 소재 장애인 가정을 방문 싱크대 교체 지원 사업을 펼쳤다.

 

금강씽크와 녹우회 회원 6명이 참석하여 싱크대 철거 및 곰팡이 제거,  보온재 시공, 싱크대 교체설치 및 청소를 실시하여 쾌적한 주거환경 공간으로 마련해 주었다.

 

싱크대 교체 지원 사업을 받은 대상주민은 "자원봉사 해주신 귀한 손길에 진심으로 감사 하다"며 "밝아진 주방 덕분에 건강한 밥을 지을수 있을 것 같다"며 거듭 감사의 마을을 전했다.

 

김인우 사회복지과장은 "귀한 하루를 자원봉사를 해주신 금강씽크 대표님과 녹우회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행정에서도 취약계층의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금강씽크 공장과 아산녹우회는 2020년 10월 아산시와 후원 협약을 맺은 이후 매년 5가구를 선정하여 무상으로 싱크대 교체를 지원하며 나눔문화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복지과, 농촌자원과, 자치행정과, 징수과, 산림과, 도로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