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5월 18일 소식( 온양1동, 탕정면, 온양3동, 온양6동, 배방읍):오프라인뉴스
로고

5월 18일 소식( 온양1동, 탕정면, 온양3동, 온양6동, 배방읍)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5/18 [15:00]

5월 18일 소식( 온양1동, 탕정면, 온양3동, 온양6동, 배방읍)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5/18 [15:00]

▲ 물품 나눔 행사 기념사진(왼쪽) 및 방역 봉사활동 모습

 

▷온양1동행복키움, '물품 나눔 행사' '세균 싹쓰리 방역 서비스' 추진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7일 가정의달 맞이 물품 나눔 행사와 주거 취약 가구 방역 서비스 사업을 추진했다.

 

단원들은 만 70세 이상 어르신 65가구를 방문해 행복키움추진단 후원금으로 마련한 후원 물품(미숫가루, 두루마리 휴지 세트)과 아산시기초푸드뱅크 기부 물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사업인 '세균 싹쓰리 방역 서비스'를 추진하며 주거 취약 가구인 쪽방, 여관, 다세대주택 등을 방문해 방역이 필요한 주방, 화장실을 집중 소독하고 주변 환경을 정리하는 주거환경 개선에도 적극 나섰다.

 

장일권 단장은 "바쁜 중에도 시간을 내 물품 나눔 행사와 방역 서비스 활동에 동참해 준 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소외된 이웃이 없는 행복한 온양1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은 이날 5월 월례 회의를 진행하며 시?동정 홍보, 전월 활동 평가 및 추후 활동 계획,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등 저소득층 지원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 탕정면행복키움 1인 1 자격증 취득 기념촬영 모습

 

▷탕정면행복키움, 전문자원봉사단으로 거듭나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 단원들이 전문자원봉사단으로 거듭나기 위해 1인 1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단원들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자격증 등을 취득하기 위해 지난해 학업과 비대면 봉사활동을 진행한 결과 취득과정을 수료했다. 행복키움추진단은 단원들의 자격증 취득을 바탕으로 한층 전문적이고 탕정면의 특색을 살린 자원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송현순 단장은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활동하면 좋을 것 같아 단원들과 함께 자격증 취득과정을 수료하게 됐다"며 "자격증 취득을 계기로 도움이 필요한 지역 주민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행복키움추진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 17일 결연 대상 45가구를 방문해 10kg 백미와 기초푸드뱅크 지원 식료품은 가정마다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사랑의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 기념촬영 모습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영양 듬뿍! 사랑 가득!' 손끝 사랑 나눔 행사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가 지난 17일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펼치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행사를 위해 회원 30여 명이 이른 아침부터 모여 손수 재료를 손질하고 물김치와 불고기 등 밑반찬을 준비했으며, 생계가 곤란한 소외된 이웃 가정에 직접 방문해 반찬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박원예 회장은 "반찬 나눔 사업에 동참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전달해드린 반찬이 대상자분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온양6동행복키움-지산흑돈 협약 기념촬영 모습

 

▷온양6동행복키움, 지산흑돈과 후원금 협약 체결

 

아산시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7일 지산흑돈과 후원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지산흑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월 후원금을 지원하게 됐다.

 

박정미 대표는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이웃을 위해 도울 수 있음에 감사하다.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을 계속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영 단장은 "후원을 결정해주신 지산흑돈에 감사드린다. 후원금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가정에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배방읍 새마을 부녀회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기념촬영 모습

 

▷배방읍 새마을 부녀회, 김치 나눔 통해 마을 어르신들 챙겨

 

아산시 배방읍 새마을 부녀회가 지난 17일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홍담선 배방읍 새마을지도자 회장을 비롯한 새마을 부녀회 회원들이 배방읍 농협벼건조저장센터에 모여 열무김치 200단을 담고, 함께 드릴 칫솔 세트와 라면 묶음을 준비했다.

 

부녀회 회원들은 직접 독거노인 가정에 방문해 후원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며, 배방읍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 선정한 대상자에게도 물품이 후원될 예정이다.

 

방명자 회장은 " 매년 김장 행사 및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을 살피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1동, 탕정면, 온양3동, 온양6동, 배방읍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