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6월 15일 소식(온양3동, 신창면, 온양4동, 염치읍, 온양5동, 탕정면, 온양6동):오프라인뉴스
로고

6월 15일 소식(온양3동, 신창면, 온양4동, 염치읍, 온양5동, 탕정면, 온양6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6/15 [09:37]

6월 15일 소식(온양3동, 신창면, 온양4동, 염치읍, 온양5동, 탕정면, 온양6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6/15 [09:37]

▲ 보령시 오천면주민자치센터와 단체 기념 촬영 모습

 

▷온양3동주민자치회, 보령시 오천면 주민자치센터 방문

 

지난13일 온양3동 주민자치회(회장 이현상)는 주민자치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33명이 보령시 오천면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했다.

 

방문은 그동안 오천면 주민자치위원회의 다양한 시설 견학과 함께 주민자치 활동의 모범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하며 주민자치의 올바른 역할 및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들은 "선진지 견학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도 얻고, 어려운 점은 같이 공감하면서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만족스러운 소감을 전했다.

 

온양3동장은 "바쁜 시기에 환영해 주신 오천면 행정복지센터 및 주민자치위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 아동 줄넘기 하는 장면 및 후원물품 전달 후 기념 촬영 모습

 

▷신창면, 국가대표사랑태권도 '행복나눔 기부 챌린지' 실시  

 

아산시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서광석)은 지난 14일 국가대표사랑태권도학원(관장 이종승)에서 실시한 '행복나눔 기부 챌린지'를 통한 후원물품(쌀, 라면)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행복나눔 기부 챌린지'는 국가대표사랑태권도학원에서 주관하여 원생 아동들이 챌린지 기간 동안 줄넘기 미션을 수행하게 되며 학원에서 마련한 기부금액을 적립하여 적립된 기부금으로 관내 저소득 가정에 후원물품을 전달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종승 관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가정을 위해 의미있는 기부를 하고 싶단 생각을 하게 돼 이번 기부 챌린지를 하게 됐다. 챌린지를 통해 원생아동 본인이 직접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게 되어 앞으로도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방법을 배워나가 지역사회의 자랑스러운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광석 추진단장은 "매년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물품을 전달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 소중한 마음을 담아 전달해 주신 후원물품은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가정 등에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신창면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온양침례교회 닭죽 후원모습

 

▷온양침례교회, 온양4동 저소득 가구를 위한 닭죽 후원

 

온양침례교회에서 지난 14일 온양4동(동장 이동순) 저소득 가정을 위해 닭죽 45개를 후원했다.  

 

후원 물품은 코로나19와 초여름 더위로 지친 저소득층을 지원하고자 교인들이 손수 조리한 음식으로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병철 담임목사는 "지역사회의 힘들고 어려운 분들을 위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동순 동장은 "매월 온정을 베푸는 온양침례교회 목사님 및 교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모두가 행복한 온양4동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양침례교회는 지난 2021년 10월 27일 온양4동과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닭계장 45인분을 후원하고 있다.

 

 

▲ 수거한 폐농약병 분리장면 및 재활용 가능한 폐비닐 선별 모습

 

▷염치읍,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행사

 

아산시 염치읍은 지난 13일 아산시농축순환자원화센터에서 2022년 상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행사를 실시했다.

 

염치읍 환경개선 활동 계획 일환으로 개최된 이 행사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강명구)·부녀회(회장 김순길), 각 마을 이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및 염치읍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40여 명이 참여하여 31개 마을에서 수거한 영농폐기물 약 15톤을 분리 선별했다.

 

염치읍은 이번 행사로 농로, 마을안길 등에 방치된 영농폐기물을 수거하여 토양·수질 오염을 막고 마을 주민들에게 청결한 농촌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규희 염치읍장은 "우리 염치읍은 매년마다 관내 기관단체들과 협업하여 마을에 방치된 영농 폐기물을 수거하고 있다."며 "이번에도 농촌 환경 보존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 나눔터봉사단 치킨 후원 후 기념 촬영 모습

 

▷나눔터봉사단,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에 이웃사랑 치킨 후원

 

나눔터봉사단이 지난 14일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에 치킨 20마리를 후원했다.

 

후원된 치킨은 음료 및 온양5동 주민으로부터 후원받은 마스크와 함께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16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했다.

 

이은성 회장은 "지난 협약식 이후 다시 온양5동에 후원을 하게 되었다. 작은 나눔이지만 더운 날씨에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강연식 민간단장은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나눔터봉사단에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기호 공공단장은 "지역사회 나눔 문화 증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시는 이은성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도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눔터봉사단은 지난 2014년 11월부터 주거환경개선사업, 밑반찬 지원, 이·미용 재능기부, 방역소독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2022년 4월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금품, 자원봉사, 재능기부 등을 제공하기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 여름꽃 식재 중인 지중해마을 주민

 

▷탕정 지중해마을, 여름꽃으로 새단장

 

아산시의 대표 관광지인 탕정면 지중해마을이 새로운 꽃단장을 했다.

 

14일 탕정면 관계자 및 지중해마을 주민 15여명이 지중해마을내에 가로화단 60여개에 메리골드, 천일홍 등 2500여본의 여름철 초화류를 식재했다.

 

탕정면 관계자는 "봄꽃에 이어 여름꽃 식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지중해마을 주민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여름꽃 식재 행사는 2년 넘게 지속되었던 코로나19를 극복한 면민들에게 화사한 꽃들이 함께하는 일상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더 뜻깊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 제이엘 어린이집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 모습

 

▷온양6동, 제이엘어린이집과 업무 협약 체결

 

아산시 온양6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14일 제이엘어린이집과 민·관 협력 활성화와 복지사각지대 발굴·해소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으로 제이엘어린이집은 단지 내 복지사각지대 발견 시 온양6동행정복지센터에 연락을 취하는 인적안전망 역할을 수행 할 예정이며, 온양6동 행정복지센터는 복지 위기가구에 대한 맞춤형 상담 및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황현아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단지 내 열악한 환경에서 거주하는 아이들이 보다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 " 고 말했다.

 

박현서 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한 역할을 해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위기에 처한 주민들이 필요한 도움과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통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3동, 신창면, 온양4동, 염치읍, 온양5동, 탕정면, 온양6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