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6월 24일 소식(온양2동, 배방읍, 영인면, 음봉면, 둔포면, 송악면, 온양1동, 온양5동, 온양3동,도고면) ):오프라인뉴스
로고

6월 24일 소식(온양2동, 배방읍, 영인면, 음봉면, 둔포면, 송악면, 온양1동, 온양5동, 온양3동,도고면) )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6/24 [09:16]

6월 24일 소식(온양2동, 배방읍, 영인면, 음봉면, 둔포면, 송악면, 온양1동, 온양5동, 온양3동,도고면) )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6/24 [09:16]

▲ 행정게시판 교체된 장면


▷아산시 온양2동, 노후 행정게시판 교체

 

아산시 온양2동 행정복지센터는 관내 노후된 주민홍보 게시판 교체사업을 완료했다.

 

 교체된 행정게시판은 그동안 일부 파손과 노후된 모습이 역력하여 도시 미관을 해치고 시민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으로 교체가 필요하여 이번 행정게시판 교체 사업으로 인해 기존 행정게시판보다 시인성이 높아지고 깔끔한 모습으로 바뀌어 각종 시정이나 홍보사항을 알리기에 더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정게시판 교체사업은 부착형 9개 지주형 2개로 총 11개소에 교체되고 교체 전과 같은 규격으로 설치되었다.

 

성은숙 온양2동장은 "오래된 주민게시판을 교체하여 시정홍보 효과가 극대화되었으니 더욱더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하고 정기적으로 게시판 관리에 힘써 깨끗한 도시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배방읍 청렴캠페인 단체 촬영 모습

 

▷배방읍행정복지센터, 『청렴한 Day 캠페인』 실시

 

배방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공직자 청렴 인식 제고 및 청렴한 배방읍 만들기 일환으로 전 직원과 함께 『청렴한 Day 캠페인』을 진행했다.

 

『청렴한 Day 캠페인』은 부정 청탁, 금품수수 등 우리 사회의 잘못된 관행을 근절하여 공정하고 깨끗한 조직사회를 만들어 신뢰받는 배방읍 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배방읍 대청소와 함께 배방읍 청년회가 주관한 사랑의 헌혈 행사에 동참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난 극복에 일조하는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오세규 읍장은 "앞으로도 직장 내 청렴 문화 확산 및 투명한 사회 조성을 위해 일상 속에서도 청렴을 꾸준히 실천 하겠다."라고 말했다.

 

 

▲ 영인면행복키움 주거환경 개선 활동 후 기념촬영 모습

 

▷영인면행복키움, 주거환경 개선 봉사 펼쳐

 

영인면에 따르면 영인면행복키움추진단에서는 6월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신봉3리 저소득 취약가구 A대상자의 주거지 대청소 노력 봉사를 지난 2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실시한 대상자 가구는 저소득 가정으로 집 안에 해충, 벌레, 쓰레기 등으로 뒤덮였으며 비위생적인 환경으로 대상자 가정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어이날 오전부터 청소와 함께 바퀴벌레 퇴치제를 살포하는 등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김정자 단장은 "거실, 부엌, 방, 화장실에 있는 쓰레기를 모두 버리고 정리 정돈 하였다."며, "대상자가 새로운 환경에서 희망을 가지고 건강하게 살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상자는 "쓰레기가 너무 많아 청소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행복키움추진단에서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깨끗하게 관리하고 건강하게 지내겠다."고 말했다.

 

향후 대상 가정에 대하여는 재능기부 정리수납서비스와 소독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며, 추진단에서 거실 단열재를 설치해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지낼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영인면행복키움추진단에서는 연2회 저소득 아동 장학금 지원, 푸드뱅크 후원물품 등 후원품 전달 활동, 독거노인 등 어려운 가정 주거환경 개선 지원, 독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신축하 떡케이크 지원등 다양한 찾아가는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금년 4가정에 대해 도배, 장판, 청소 봉사 등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 희망봉사단 후원물품 전달 기념 촬영 모습

 

▷아산시 희망봉사단, 음봉면에 따뜻한 손길 담은 물품 전달

 

아산시 희망봉사단(단장 김영우)에서는 지난 23일 음봉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물품을 기탁했다.

 

희망봉사단 단원들은 백미 100kg와 화장지(30롤) 10개를 기탁했으며, 앞으로 행복키움추진단원들이 관내 저소득가구, 독거 어르신 20가구에 직접 방문 안부를 전하며 전달할 예정이다.

 

김영우 희망봉사단장은 "올해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재능기부를 통한 주거환경개선서비스 제공과 함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을 주변에서 찾아 지속해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인묵 음봉면장은 "지역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따뜻함을 전달해 주신 희망봉사단에 감사드린다. 음봉면도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희망봉사단은 2020년 음봉면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주거 취약계층에 청소, 욕실 공사, 싱크대 설치, 도배·장판 교체 등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 둔포면 위기가구 가정방문 모습

 

▷둔포 새마을어머니봉사단, 미역국 나누며 이웃 돌봄 실천

 

둔포면 새마을어머니봉사단은 지난 23일 둔포면 위기가구 1가정을 찾아 직접 만든 소고기미역국을 전달하고 모니터링 봉사를 했다.

 

봉사는 출산한 지 1주일이 넘었는데도 제대로 된 산후조리를 하고 있지 못한다는 위기가구 소식을 들은 권희자 회장이 직접 미역국을 만들어 주고 싶다는 뜻을 둔포면에 전달하여 바로 신명균 이장과 함께 가정방문을 한 것이다.

 

해당 가구는 긴급 위기가구로 둔포면에서는 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하여 보건복지부 긴급지원제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주거비 지원제도 등 공적급여를 연계하여 긴급한 경제적 위기를 해결하고 안정된 주거지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권희자 회장은 "어려운 소식을 듣고 아이를 출산한 산모가 걱정이 많이 되어 한 걸음에 봉사를 하게 되었다. 얼른 주거지가 정해져서 지금보다 나은 주거환경에서 아이들이 자랄 수 있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손용훈 면장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권희자 회장과 신명균 이장이 직접 방문해 찾아가 해당 가구의 어려운 점을 듣고 미역국을 지원함에 감사드린다. 둔포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어려운 이웃을 챙기고 직접 발굴하는 역할을 하며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성하는 중요한 분들이다."고 전했다.

 

 

▲ 송악면행복키움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진행 모습

 

▷송악면행복키움,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진행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 23일 송악면 노인회관 분회에서 2차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예약제로 진행했다.

 

아산시 치매센터와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 협력하여 취약계층과 상담을 통해 위기상황을 파악하고 맞춤형 복지서비스와 생필품꾸러미, 치매예방 및 건강정보를 제공했으며 송악면 치안센터에서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는 보이스피싱 예방법과 농기계 사고주의에 대하여도 안내했다.

 

이OO 어르신은 "혼자 살면서 도움을 받기 어려웠는데 복지상담창구에서 도움을 준다고 하여 와보니 세심히 상담해주고 안내해줘서 고마웠다. 치매검사도 받고, 단열 등 지원사업이나 몰랐던 복지서비스도 알게 되어서 생활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말했다.

 

손준배 추진단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통해 숨어있는 취약계층을 찾아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 마을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진 면장은 "이번 기회에 취약계층의 고충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민관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여 어려움을 해소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불법투기 근절과 올바른 분리배출 캠페인 전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온양1동, 불법투기 근절과 올바른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아산시 온양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만태)는 지난 23일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협의회 등 관내 단체와 함께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 및 올바른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

 

쓰레기 불법투기가 만연한 원룸촌 및 다세대 주택 등을 다니며 상습 투기 지역을 점검하고 올바른 재활용쓰레기 배출 방법, 투명페트병?우유팩 별도 수거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김만태 온양1동장은 "생활쓰레기 배출 실태 개선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관심과 실천의지가 중요하다"며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민?관이 합동하여 다양한 홍보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건강지원사업 '건강UP, 행복드림' 활동을 하는 생활지원사 단체 촬영 모습     

 

▷온양5동행복키움, 독거어르신 건강지원 '건강UP, 행복드림' 사업 추진

 

아산시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  23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복지+건강 특화사업 '건강UP, 행복드림'을 통해 독거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건강UP, 행복드림'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된 독거노인생활지원사 7명이 매월 각 2가정씩 총 14명의 저소득 독거어르신의 가정에 방문하여 건강식품을 전해드리며 안부를 확인하는 독거어르신 건강지원사업이다.

 

건강지원사업으로 홀수 달에는 영양죽을, 짝수 달에는 영양식품 및 영양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6월에는 계란 25구와 비피더스 요구르트를 지원하여 대상자들이 덥고 습한 여름철에 간편하게 영양 보충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영양식품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혼자 있다 보면 식사도 대충 챙겨먹게 되는데, 계란과 요구르트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다"며 "늘 생각해 주고 잘 챙겨주셔서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곽민수 생활지원사는 "'건강UP, 행복드림'은 균형잡힌 영양 섭취가 어려운 독거어르신들에게 영양식품과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드리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온양3동 통장협의회 마을 대청소 전 기념촬영 모습

 

▷온양3동 통장협의회, 장마철 대비 마을 대청소 실시

 

아산시 온양3동은 지난 23일 온양3동 통장협의회 32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한 온양3동 만들기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통장협의회는 장마철을 대비하여 빛나라 어린이공원 (한라동백아파트 인근) 곳곳에 방치되어있는 생활 쓰레기 1톤을 수거하며 주민들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변정섭 회장은 "정기적으로 대청소 및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여 온양3동 쓰레기 불법투기 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경 동장은 "이른 아침부터 주민들을 위해 마을 대청소를 실시해 주신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쾌적하고 살기 좋은 온양3동 조성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어르신 생신잔치 진행 후 기념 촬영 모습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 저소득 독거어르신 생신축하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 23일에 6월 생신을 맞은 저소득 어르신을 방문 생신 축하 인사와 생신선물을 전달했다.

 

행복키움추진단원들은 어르신을 위해 밑반찬(3종)과 미역국을 손수 준비하고 생신선물(생일케이크, 과일, 허리보호대, 여름내의, 식혜 등)과 아름송이 꽃화원에서는 생신축하 꽃바구니를 준비해 주었다.

 

생신을 맞이한 강모 어르신은 "이렇게 따뜻한 사람의 정을 느껴본지가 얼마만인지 모르겠다. 그냥 찾아와 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생일상을 차려주고 축하해주니 너무나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온양1동 저소득 독거노인 생신잔치 사업은 2019년부터 현재까지 매월 진행되고 있으며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이 생신을 맞은 저소득 어르신을 찾아뵙고 축하드리며 지역사회에 행복키움지원사업 활성화 및 나눔문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 도고면행복키움 어르신생신잔치 진행 후 기념 촬영 모습

 

▷도고면 행복키움추진단,  찾아가는 건강상담 생신축하 행사

 

아산시 도고면 행복키움추진단과 도고보건지소는 24일 저소득 독거 어르신과 함께하는 맞춤형 한방 의료 건강상담과 생신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

 

어르신은 도고보건지소에서 공중보건의이가 방문 건강상담 및 체온측정, 혈압·당뇨 체크를 실시하고 약꾸러미 선물을 지원했다.

 

행복키움추진단에서는 어르신에게 꽃다발과 여름 이불을 선물하고 후원 협약처 바다랑 육지랑에서 준비한 정성 가득한 생신상(밥, 미역국, 반찬 5종)과 카페 도고창고에서 후원한 케이크로 생신축하상을 마렸했다.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은 "식구들도 챙기기 어려운 생일을 모두가 찾아와 축하해주니 감사하다. 특별한 하루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고영경 면장은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을 찾아 안부를 묻고 찾아가는 한방 의료 건강상담을 제공하게 돼 뿌듯하다."며. "가족 같은 마음으로 준비한 생신상을 드시고 앞으로도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2동, 배방읍, 영인면, 음봉면, 둔포면, 송악면, 온양1동, 온양5동, 온양3동, 도고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