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8월 30일 소식(송악면, 온양1동, 도고면):오프라인뉴스
로고

8월 30일 소식(송악면, 온양1동, 도고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8/30 [11:50]

8월 30일 소식(송악면, 온양1동, 도고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8/30 [11:50]

▷송악면 무목서각회 '마음대로 서각전' 작품 전시회 개최

 

송악면 주민자치센터 무목서각회(회장 이송엽)가 '마음대로' 회원 전시회를 개최한다.

 

그동안 회원들이 배움을 통해 서각 활동으로 새김하고 완성한 작품을 일반인과 공유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전시회는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신정호 인근 카페 블랙쿠바프리덤 2층에서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재개된 이번 전시회에서는 '자유'라는 주제로 회원들이 창의적으로 만든 40여 점의 작품을 시민 누구나 쉽게 관람하고 감상할 수 있으며, 서각에 대한 상담도 진행된다.

 

이송엽 회장은 "이번 전시회가 많은 시민이 서각에 대한 관심과 뜻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목서각회는 2009년 1월 첫발을 디딘 이후 그 맥을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회원 15명이 송악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서각반을 주축으로 조명호 강사의 열성적인 지도하에 매주 2회 적극적인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다.

 

▲ 온양1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모습

 

▷온양1동,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아산시 온양1동이 지난 29일 온천 9통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 창구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아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충무지구대, 온양1동 행복키움추진단이 함께한 이번 상담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소규모 예약 운영제로 진행됐다.

 

관내 취약계층, 저소득 노인 10명에게 복지상담, 치매 조기 검진 및 건강상담, 다양한 복지서비스 안내, 아산시 기초푸드뱅크 후원 물품 등이 제공됐으며 특히, 충무지구대에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진행하며 대상자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상담창구를 찾은 박○○ 어르신은 "그동안 궁금했던 내용들을 상세하게 설명해줘 도움이 됐다"며 "치매 조기 검진까지 받으며 건강 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김만태 동장은 "복지상담 창구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대상자에게 도움의 손길과 희망을 전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 가까이에서 건강과 복지 욕구를 파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고면 대청소 기념촬영 모습

 

▷도고면, 추석 명절맞이 대청소 추진

 

도고면이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깔끔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고자 지난 29일 대청소를 진행했다.

 

비가 오는데도 불구하고 이장 협의회 30여 명과 선도농협 직원 10여 명이 모여 도고온천 입구를 비롯한 주요 도로변 환경 정비에 나섰으며,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강희석 이장협의회장은 "환경정비에 참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깨끗하고 행복한 도고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영경 면장은 "이번 환경정화 활동이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방문객에게 깨끗하고 밝은 도고면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송악면, 온양1동, 도고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