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9월 6일 소식(안전총괄과, 여성복지과, 사회복지과, 경로장애인과, 도로과, 개발정책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9월 6일 소식(안전총괄과, 여성복지과, 사회복지과, 경로장애인과, 도로과, 개발정책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9/06 [09:10]

아산시 9월 6일 소식(안전총괄과, 여성복지과, 사회복지과, 경로장애인과, 도로과, 개발정책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9/06 [09:10]

▲ 박경귀 시장 재난안전대책본부 방문 모습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안전에 최선을 다해달라" 주문

 

박경귀 시장이 5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제 11호 태풍 '힌남노' 대비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 공무원을 격려했다.

 

박경귀 시장은 비상근무 공무원에 대한 격려와 함께 현재 태풍 상황 및 전망, 주요 대처 사항에 대해 상황 보고를 받았으며,

 

"지난 집중호우 및 을지훈련 등으로 쉴 틈 없이 고생하는 관계 공무원들에게 감사하다"며 "곡교천의 수위 관리를 위해 관계기관과의 핫라인 구축으로 삽교호 배수관문 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며 "선제 대응 조치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제 11호 태풍 '힌남노'는 지난 5일 21시 기준 서귀포 남쪽 약 100km 부근에서 제주도를 향해 북진 중으로 매우 강한 비와 강풍을 동반해 큰 피해가 예상되며, 아산시는 14시 호우주의보 발효와 이후 21시 태풍주의보가 발효됐으며 아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과 함께 전 부서 및 읍면동에 비상근무를 실시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 첨부 사진에 대해 자세히 설명

 

▷아산시, 2022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열려...박경귀 시장 특별 강연도

 

아산시가 5일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2022년 양성평등주간(9.1~9.7) 기념식 및 박경귀 아산시장과 함께하는 공감 콘서트를 열었다.

 

행사는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렸으며, 1부는 아산시 여성풍물단의 난타 공연 및 지역 청년예술단체 '클랑살롱'의 가을음악 공연 등 사전공연, 2부는 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 3부는 박경귀 시장이 진행하는 양성평등 토크콘서트 '공감톡톡' 등 다채로운 행사로 채워졌다.

 

박 시장은 행사 시작에 앞서 "아산은 양성평등을 위해 노력하는 '여성친화도시'"라면서도 "'여성친화도시'를 지정한다는 것 자체가 아직까지 우리 사회가 여성에게 불평등한, 부족함이 많은 사회라는 반증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어쩌면 우리 시가 '여성친화도시'라는 것도, 여성에게 친화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해야 하는 도시라는 뜻이 아닌가 싶다"면서 "아무쪼록 이번 양성평등주간이 양성이 평등하게 함께하는 도시 아산을 준비하고, 더 나은 아산의 미래를 준비하는 의미 있는 한 주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양성평등주간은 한국 최초 여성인권선언문인 '여권통문' 발표일인 9월 1일을 기념해 제정된 주간이다.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우리 사회 모든 영역에서 실질적인 남녀평등 이념을 구현하고, 우리 사회 곳곳에 존재하는 차별과 편견을 개선하기 위해 제정됐다.

 

시는 기념식 외에도 양성평등주간 첫날인 1일부터 시청 로비에서 '아산시 성평등 지킴이 우수작'과 여성가족부 양성평등 공모 우수작을 전시했으며, 2일 열린 제2회 아산 여성영화제에서는 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가 상영됐다.

 

6일로 예정됐던 신정호 아트밸리 내 평화의 소녀상 씻김식 행사와 아트밸리 순환버스 체험 행사는 태풍 '힌남노' 한반도 상륙이 예측됨에 따라 오는 19일로 연기됐다.

 

 

▲ 박경귀 시장, 김원일 대표(오른쪽)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신창제지공업(주), 아산시에 추석 맞이 훈훈한 사랑 나눔 실천

 

신창제지공업(주)이 지난 5일 아산시를 방문해 600만 원 상당 추석 명절맞이 취약계층 지원 선물 세트 210개를 전달했다.

 

지역사회를 위해 정기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는 신창제지공업(주)은 명절을 맞아 물가 상승으로 경제적 어려움까지 겪을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후원 물품을 마련하게 됐다.

 

식용유, 참치, 스팸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는 무료급식소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원일 대표는 "침체한 경기로 모두 힘든 시기지만,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손길이 이어져 모두가 훈훈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지역 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박경규 시장은 "정기적으로 사랑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신창제지공업(주)에 감사드린다"며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활발해져 지역사회가 따듯해질 수 있도록 나눔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파라뷰 경로당 개소식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온양4동 방축12통 파라뷰 경로당 개소식 개최

 

아산시 온양4동 방축12통 파라뷰 경로당이 지난 5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온양4동방축12통 방축파라뷰 경로당은 110㎡(33평) 규모에 방 2개와 거실 1개로 지역 어르신들이 즐겁게 여가를 보내고 화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개소식은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오치석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장, 이동순 온양4동장을 비롯해 송기정 노인회장, 최은옥 관리소장 및 관내 경로당 어르신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사업 현황 및 운영 계획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송기정 노인회장은 "방축12통 삼일파라뷰 경로당이 새로이 문을 열게 돼 매우 기쁘고,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많은 어르신이 경로당을 즐겁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축전을 통해 "파라뷰 경로당 개소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오늘 개소한 방축12통 경로당이 지역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행복을 나누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개소식 참석자들이 박경귀 시장 축전을 전달받는 모습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염치읍분회 개소식 개최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염치읍분회(회장 김충석)가 염치읍 주민자치회 1층에 자리 잡고 지난 5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오치석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장, 박규희 염치읍장을 비롯해 김충석 분회장, 관내 염치읍 경로당 회장님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충석 분회장은 "염치읍 분회가 새로이 문을 열게 돼 매우 기쁘다"며 "염치읍 경로당 회장들과 함께 소통하며 다양한 분회 활동을 펼치는 소중한 공간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축전을 통해 "염치읍분회 개소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어르신들이 황금빛 노년을 보낼 수 있는 소통과 행복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첨부 사진에 대해 자세히 설명

 

▷아산시, 추석 명절 청렴 캠페인 나서

 

아산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6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캠페인을 진행했다.

 

'거절할 줄 아는 용기, 청렴을 지키는 작은 습관'을 주제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아산시 공무원 노조 임원, 감사위원회 직원이 함께했다.

 

캠페인을 통해 출근길 아산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탁 금지와 복무 관련 안내 사항이 담긴 홍보물을 배부하고, 명절 연휴 기간 선물 반환 신고 및 공무원 부조리 신고 보상금 제도 등을 홍보해 청렴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의지를 다짐했다.

 

사전에 배부한 청렴 포스터를 이용한 부서별 자체 캠페인을 통해 아산시 청렴 의지를 지속 확산시킬 예정이다.

 

박경귀 시장은 "청탁금지법을 준수하며 주변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추석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공직자 스스로 청렴 공직자상의 의미를 되새기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산해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청렴 아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온양정애원 방문 모습

 

▷아산시, 추석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아산시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6일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종사자와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노인요양시설 온양정애원을 방문해 위문품인 소고기를 전달하며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시설 방역 관리에 힘쓰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코로나19와 태풍 등 긴장 속에 맞이하는 명절이지만 시설 입소 어르신들이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끼며 보다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추석을 맞이해 사회복지시설 및 경로식당 총 42개소에 1800만 원 상당, 독립유공자 등 국가유공자 1113명에게 3735만 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하고, 부시장과 간부 공무원의 사회복지시설 위문을 이어갈 예정이다.

 

 

    매곡천 하상도로에 설치된 자동 차단시설    
         
         

 

▷아산시, 자동 차단시설 설치로 효과적인 여름철 수해 대비

 

아산시가 지난 6월 매곡천 하상도로에 설치한 자동 차단시설이 여름철 호우로부터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여름철 자연 재난에 대비한 침수취약지역 현장 예찰을 통해 하천 수위 상승 등 위험요인 발생 시 차량을 통제하는 등 적극적인 안전조치에 나서고 있으나, 최근 잦아지는 기상이변과 기록적인 폭우로 예상치 못한 피해가 발생하는 등 상황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다.

 

시는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해 지난 6월 매곡천 하상도로에 CCTV를 포함한 자동 차단시설 설치를 완료했다.

 

자동 차단시설 설치로 현장 예찰 인력관리의 어려움이 해소되고 신속한 확인 조치가 가능해져, 여름철 수해 위험으로부터 한층 효과적으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피해 보호를 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집중호우 대비 현장 예찰을 강화하는 한편, 하상도로 자동 차단시설 추가 설치를 위한 특교세 확보에 나서는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지속적인 시설물 정비와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한영석 도로과장은 "시민들의 인명피해 예방이 최우선인 만큼 집중호우 시 하상도로 통행은 자제하고 자동 차단시설을 통한 출입 통제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아산 모종샛들지구 도시개발사업 조감도

 

▷아산 모종샛들지구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인가

 

아산시가 모종동 113-10번지 일원에 추진 중인 '아산 모종샛들지구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이 지난 5일 인가됐다고 밝혔다.

 

아산 모종샛들지구 도시개발사업은 면적 575,728㎡, 인구수용계획 4260세대 9373명의 환지 방식 도시개발사업으로 올해 말 환지계획인가 및 문화재 표본조사 후 단지 조성공사에 착공해 2025년 12월 준공될 예정이다.

 

사업대상지인 아산시 모종동 일원은 반경 1km 내 아산 고속(시외) 버스터미널과 아산~천안 간 고속도로(아산IC) 개통에 따른 광역적 접근성 개선이 예상되고, 주변 지역 민간도시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난개발이 진행되는 지역으로 시는 이번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기반 시설을 정비하고 체계적·계획적 도시를 조성할 방침이다.

 

세부적으로 △온양천 수변공원과 연계한 수변 주거 특화 △모종샛들지구~풍기역~이순신 체육관을 잇는 녹지 축 및 보행특화거리 조성 △지구 중앙 근린공원과 교육시설(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배치를 통한 안전한 통학로 확보 등 친환경적이고 차별화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범죄 예방환경 설계를 적용한 안전 도시를 구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계획에 따라 사업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계획인가는 도시개발계획(변경)과 함께 오는 14일 관보에 고시될 예정이며, 고시 후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고시문과 지구단위계획 결정에 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아산시립도서관, 방축지역아동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아산시립도서관과 방축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선자)가 6일 문화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독서문화와 독서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으로 양측은 어린이를 위한 독서 진흥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어린이 독서 진흥을 위한 인력 및 시설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게 된다.

 

협약의 하나로 오는 16일부터 매주 목요일 방축지역아동센터에서 '그림책을 보는 새로운 눈' 독서프로그램이 총 8회에 걸쳐 운영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정보 취약계층의 독서 진흥을 위해 계속해서 협력처를 발굴하고 지역사회 연계 활동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전총괄과, 여성복지과, 사회복지과, 경로장애인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