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9월 29일 소식(온양3동, 온양4동, 온양5동, 온양6동, 도고면, 송악면, 염치읍, 탕정면):오프라인뉴스
로고

9월 29일 소식(온양3동, 온양4동, 온양5동, 온양6동, 도고면, 송악면, 염치읍, 탕정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09/29 [17:52]

9월 29일 소식(온양3동, 온양4동, 온양5동, 온양6동, 도고면, 송악면, 염치읍, 탕정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09/29 [17:52]

▲ 온양3동 찾아가는 보건 복지상담창구 운영 부스 모습

 

▷온양3동, 2022년 제7차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아산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8일 모종 1통 복지회관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상담 창구에서는 시보건소 건강증진팀 만성질환 관리(혈압측정 및 상담), 열린치과봉사회 구강검진, 노인종합복지관 사례관리 및 보건복지 관련 종합 상담을 진행했으며, 행사 참여자들에게 수지침 프로그램과 밥차 서비스도 제공했다.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은 같은 날 9월 저소득 어르신 생신 축하를 진행해 대상자 어르신에게 아산시 사회적기업협의회 12개 업체와 나눔플라워(탕정면 소재)에서 마련한 화분, 케이크, 축하 현수막, 수제청, 밑반찬 2종 세트 등 총 17개의 생필품과 식품을 전달했다.

 

온양3동은 지난 26일부터 4일에 걸쳐 청사와 소방서 주변에 국화꽃 화분을 놓아 주민들에게 가을 분위기를 선사했다.

 

▲ 온양4동 찾동 사업 진행 모습

 

▷온양4동 '찾동(찾아가는 동장)이 갑니다' 연말까지 지속 시행

 

온양4동이 지난 28일 '찾동이 갑니다'에 나서 배미3통 서진아파트에서 마을 통장, 입주자대표회장과 애로사항을 검토하고, 경로당에서 주민들의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온양4동은 찾동 사업을 통해 8월까지 27개 마을 및 사업 현장을 35회 방문해 63건의 민원을 접수했으며, 관련 부서 담당자와 현장 점검 및 협의 후 민원을 해결해가고 있다.

 

온야양4동은 이날 마을 곳곳에 국화 1000본을 심으며 아름답고 화사한 가로화단 조성에도 나섰다.

 

▲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교육 참여 모습

 

▷온양5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온양5동이 지난 8일(수) 온양5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충남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 서하니 팀장의 강의로 아동학대 유형, 신고 방법 등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자교육이 진행됐다.

 

▲ 새우젓 판매 봉사활동 기념촬영 모습

 

▷온양6동 새마을협의회, 새우젓 판매 봉사활동 

 

아산시 온양6동 새마을협의회 지도자들이 지난 28일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읍내동에서 새우젓 판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새마을협의회는 판매 수익금을 관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교육 장면     

 

▷온양6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아산시 온양6동이 29일 온양6동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 창구'를 운영했다.

 

상담창구에는 온양6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및 복지행정팀,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 시청 사회복지과, 아산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치매안심센터,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주택관리공단 ㈜아산읍내관리소, 드림비젼 상담센터협동조합, 아산시 기초푸드뱅크가 참여했다.

 

상담창구에서는 복지서비스를 희망하는 관내 주민 약 160명을 대상으로 복지종합상담, 주거상담, 치매검사 및 마음안심버스, 양말목공예, 주민만나기 캠페인, 간식 나눔, 후원 물품 제공 등이 진행됐다.

 

▲ 교육 장면

 

▷도고면, '찾아가는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도고면이 지난 28일 이장협의회 월례회의와 함께 마을 이장 33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국립소방연구원, 송악면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물품 전달

 

국립소방연구원이 29일 송악면(면장 김영진)에 취약계층을 위한 100만 원 상당 물품꾸러미 12상자를 기부했다.

 

물품꾸러미는 백미 10kg, 두루마리화장지 30롤, 라면 1박스, 김 36봉, 비누·치약 1세트로 구성됐으며, 독거노인과 장애인 12가구에 행복키움추진단원들이 방문 전달할 예정이다.

 

▲ 협약 기념촬영 모습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 바이오에너지팜아산(주)와 후원협약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과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이 29일 바이오에너지팜아산(주)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바이오에너지팜아산(주)은 염치읍 어려운 가정을 위해 정기적으로 후원금을 지원하게 됐다.

 

▲ 탕정면 지역케어회의 모습

 

▷탕정면, 민관협력 지역케어 통합사례 회의 진행

 

아산시 탕정면이 지난 28일 지역케어 통합사례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는 시청,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 등이 참여해 관내 위기가구에 필요한 서비스에 대한 현황을 점검하고 서비스 개입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3동, 온양4동, 온양5동, 온양6동, 도고면, 송악면, 염치읍, 탕정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