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0월 13일 소식(온양4동, 인주면, 송악면, 염치읍, 영인면, 탕정면,도고면, 배방읍, 음봉면):오프라인뉴스
로고

10월 13일 소식(온양4동, 인주면, 송악면, 염치읍, 영인면, 탕정면,도고면, 배방읍, 음봉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10/13 [10:30]

10월 13일 소식(온양4동, 인주면, 송악면, 염치읍, 영인면, 탕정면,도고면, 배방읍, 음봉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10/13 [10:30]

▲ 온양4동 행복키움-신정호석갈비 후원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 온양4동 행복키움-아산시 물환경센터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 나눔터봉사단 취약계층 후원 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온양4동행복키움,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 

 

아산시 온양4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2일 신정호석갈비, 아산시 물환경센터와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실현을 위한 정기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으로 신정호석갈비와 아산시 물환경센터에서 매월 제공하는 후원금이 온양4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의 하나로 저소득층 및 복지 사각지대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나눔터봉사단이 온양4동을 찾아 취약계층을 위한 30롤 화장지 30개를 온양4동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했다.

 

▲ SG 아름다운 골프&리조트 후원금 전달 기념촬영 모습

 

▷SG 아름다운 골프&리조트, 인주면 행복키움에 후원금 전달

 

SG 아름다운 골프&리조트가 지난 12일 인주면행복키움추진단에 저소득층을 위한 후원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독거노인을 비롯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 물품 나눔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송악면행복키움, 10월 정기회의 및 물품 나눔 행사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2일 정기 월례회의 및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월례 회의에서 취약계층 긴급 지원 승인 등을 논의한 단원들은 회의 후 1:1 결연대상자 30가구를 방문해 대상 가구의 안부를 세심히 살피며, 기초푸드뱅크 및 행복키움에서 준비한 식료품 등 물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 나눔 행사 기념촬영 모습

 

▷염치읍행복키움, 10월 정기 사랑의 후원 물품 나눔 

 

아산시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2일 사랑의 후원 물품 나눔 행사에 나섰다.

 

염치읍행복키움에서 준비한 두유와 염치읍 한우거리 등 7개소에서 후원한 갈비탕 그리고 아산시 기초푸드뱅크 연계를 통한 기타식료품 등을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 복지 취약계층 78가구에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 상담창구 운영 모습

 

▷영인면, 취약계층 맞춤형 찾아가는 보건복지 종합상담창구 운영

 

영인면이 지난 12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아산시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복지 및 공공서비스 분야 상담 △아산시 치매안심센터 기초 건강 및 치매 조기 검진 △올바른 영양제와 의약품 복용법 교육 등이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에게 홍보 물품 꾸러미를 전달하며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도 나섰다.

 

▲ 갈산1리 경로당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모습

 

▷탕정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탕정면이 지난 12일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 아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갈산1리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20여 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복지상담과 기초건강상담, 치매 검사 등 보건의료 상담을 병행했으며, 탕정면 행복키움은 후원 물품을 제공과 지압 스티커 붙이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건강한 먹거리 강의' 참여자 기념촬영 모습     ©박신지

 

▷영인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모여라! 영인면 우리 마을 몸 치유, 마음 치유' 시작

 

영인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가 지난 11일 영인면 토정관에서 도시재생 예비사업 주민공모사업 '모여라! 영인면 우리 마을 몸 치유, 마음 치유' 첫 강의를 시작했다.

 

주민공모사업은 영인면 지역 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 역량 강화라는 주제에 요리, 체험, 공예, 웃음 치료 강의를 접목해 기존 주입식 프로그램을 극복하고 주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서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김정자 강사의 '맛있는 떡 만들기' △남순례 강사의 '건강한 먹거리 강의' △이명숙 강사의 '나를 알아가는 예술체험 강의' △연명숙 강사의 '행복한 삶을 위한 치유 강의'로 구성됐다.

 

첫 강의로 열린 '건강한 먹거리 강의'와 '맛있는 떡 만들기'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연잎밥 만들기와 오메기떡 만들기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공모사업으로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되고 문화적 역량 강화를 통해 새로운 참여 주체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영인면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고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모습

 

▷도고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도고면이 지난 12일 도고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관내 어르신 5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운영했다.

 

△도고면 복지행정팀과 행복키움의 복지상담 △왕소건한의원의 한방 진료 △아산시보건소의 의료상담 △청년단체 온어스의 사진 촬영 △도고면 행복키움의 이·미용 봉사가 진행됐다.

 

재능기부로 진행된 왕소건한의원 한방 진료는 한의원을 그대로 옮겨온 것 같은 이동 진료 버스에서 진맥과 침술, 레이저 치료 등 전반적인 한방 진료를 제공해 노인인구가 많고 교통이 불편한 도고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배방읍행복키움-아산요양보호사교육원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배방읍행복키움, 아산요양보호사교육원과 후원 협약 체결

 

아산시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2일 아산요양보호사교육원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후원 협약을 맺은 아산요양보호사교육원은 취약계층의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 취업 지원을 위해 무료 수강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 송악면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 상담창구 진행모습

 

▷송악면, 올해 3차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 상담창구 진행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이 13일 송악면 노인회관분회에서 올해 3차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진행했다.

 

△정신건강센터 마음안심버스를 통한 스트레스 측정, 자율신경 능력 평가, 우울증 검사 및 정신건강 상담 △치매예방센터의 치매 검사 △송악면 치안센터의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의 복지상담 및 생필품 꾸러미 후원 물품 지원 등 다각적 지원을 진행해 주민의 건강과 복지를 향상하기 위해 노력했다.

 

▲ 후원금 전달식과 영정사진 촬영 모습

 

▷음봉면, 어르신 은빛사진(영정사진) 촬영 진행

 

아산시 음봉면행정복지센터가 지난 12일 지역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은빛사진 무료 촬영을 진행했다.

 

영정사진 촬영은 사단법인 무궁화복지월드로부터 500만 원을 후원받아 진행됐으며, 사진작가를 섭외하고 머리 단장 및 메이크업 후 사진 촬영이 이뤄졌다. 사진은 추후 개인별 액자로 전달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4동, 인주면, 송악면, 염치읍, 영인면, 탕정면, 도고면, 배방읍, 음봉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