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0월 31일 소식( 온양5동, 송악면, 둔포면, 음봉면, 온양6동, 온양2동, 온양3동, 도고면):오프라인뉴스
로고

10월 31일 소식( 온양5동, 송악면, 둔포면, 음봉면, 온양6동, 온양2동, 온양3동, 도고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10/31 [09:35]

10월 31일 소식( 온양5동, 송악면, 둔포면, 음봉면, 온양6동, 온양2동, 온양3동, 도고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10/31 [09:35]

▲ 온양5동 신청사 외부 전경

 

▷온양5동행정복지센터 업무 개시

 

아산시 온양5동 행정복지센터가 31일 새로운 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했다.

 

신청사 건립을 위해 지난 2014년 8월 온양5동 청사 추진위원회가 구성 추진됐으며, 청사 신축 대지 등에 대한 주민 의견을 반영해 2018년 7월 착공됐다.

 

신청사는 이전 온양5동 주민자치센터 자리에 건립됐으며, 1~2층은 행정복지센터, 3~4층은 주민자치센터 시설과 예비군 중대 등이 자리 잡게 된다.

 

현재 구청사 자리에는 청사 주차장이 건립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준공은 주차장이 완공되는 내년 2~3월로 예상된다.

 

최기호 온양5동장은 "신청사 이전을 통해 청사를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양5동 개청식은 오는 11월 14일 실시될 예정이며, 주민들의 관심이 큰 주민자치센터 체력단련실은 내년에 운동기구 구비 등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 가을철 농촌일손돕기에 나선 송악면 직원들

 

▷송악면, 가을철 일손 돕기 나서

 

아산시 송악면이 가을철 농번기를 맞아 지난 28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곡리 도라지 재배 농가를 찾아 농촌 일손 돕기를 진행했다.

 

송악면 직원 10여 명은 도라지를 수확하기 위해 비닐을 걷어내고, 농지 정리 작업을 지원하는 등 한해 농사가 결실을 볼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해당 농가는 "바쁜 농사철에 일손이 모자라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송악면 직원들이 내 일처럼 나서줘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 둔포면 건강지원사업 '혼자서도 건강하게' 상담사진     

 

▷둔포면, 건강지원사업 "혼자서도 건강하게" 추진

 

둔포면이 지난 28일 저소득층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혼자서도 건강하게' 사업을 추진했다.

 

사업은 지난 8월 둔포면에 배치된 간호직 공무원과 사례관리 담당자가 함께 건강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하고 영양식과 파스를 전달하며 복지 문제도 함께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 푸른초원농원과 후원협약

 

아산시 음봉면행정복지센터와 행복키움추진단은 관내 푸른초원농원과 31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으로 푸른초원농원에서는 매월 계란 600개씩 음봉면에 거주하는 노인 및 아동 등 저소득층 가정에 후원하고, 생활실태 및 가구원수 등을 고려하고 간식으로 두고 먹을 수 있는 구운계란 등도 실정에 따라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박준호 푸른초원농원 대표는 "오래전부터 후원을 하고 싶었는데 이번 계기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후원을 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정인묵 면장장 송재영 행복키움추진단장은 "이웃 사랑을 실천해 주신 푸른초원농원에 감사드리며 후원물품은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골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주민자치프로그램 전시회 모습

 

▷온양6동 주민자치회 지역회의 및 도시재생협의회 역사문화축제 개최

 

지난 28일 온양6동 주민자치회와 도시재생협의회는 온주아문 및 동헌에서 지역회의 및 역사문화축제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1부는 2023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대한 결과 및 2022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부 역사문화축제에서는 지역 활성화를 위한 국토교통부 2022 도시재생 예비사업에 선정된 "온주에서 만나는 우리의 멋과 맛" 사업의 일환으로 온양6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를 결성해 역사적 공간을 활용한 전시, 공연 및 참여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박규웅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속에서 행사가 치러질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지역 활성화를 위해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박현서 동장은 "그동안 주민자치회와 도시재생협의체가 온양6동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화합과 복리 증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주민자치위원회 화단 조성하는 모습

 

▷온양2동 주민자치위원회, 화단조성사업 추진

 

아산시 온양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31일 마을경관을 위한 화단조성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및 직원 8명이 참여하여 온양온천역 인근 도로변 화단에 꽃양배추 1000여본을 식재했다.

 

오세관 위원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함께 해주신 위원들께 감사하며 시민들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을 보며 휴식과 활력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덕희 온양2동장은 "아름다운 마을조성을 위해 힘써주시고 항상 많은 관심과 협조를 해주시는 주민자치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거리 유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재가노인 전달 지역봉사단체 촬영 모습

 

▷음봉면, 재가노인 식사배달 행사 개최

 

지난 28일 음봉면은 생계가 어렵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께 식사를 제공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음봉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새마을부녀회, 행정복지센터 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정인묵 음봉면장은 "본 행사가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주민복지를 실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 모습

 

▷온양3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제4회 소통문화나눔 한마당 성황리 개최

 

지난 29일 온양3동 주민자치회가 주최·주관하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및 제4회 소통 나눔 문화 한마당 행사가 주민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식전행사인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주민자치 공로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1부 본 행사는 노래교실, 라인댄스, 댄스스포츠, 요가, 난타, 다이어트 댄스 등의 무대 공연과 서예, 토탈공예, 서양화 등 전시 부스를 통해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뜻 깊은 자리로 이루어졌으며, 2부 문화공연으로는 가수공연, 마술공연, 장구난타, 민요공연, 댄스공연, 태권도 시범 등 다양한 공연으로 구성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현상 회장은 "주민자치를 위해 노력하신 주민자치 임원 및 위원과 프로그램 발표회를 위해 연습에 매진한 수강생 여러분들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주민자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동장은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이 활력있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위원 및 강사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주민의 다양한 문화 욕구 충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고면 지역케어 회의 개최 모습

 

▷도고면, 민·관이 함께하는 지역케어회의 개최

 

지난 28일, 도고면은 관내 위기가구의 서비스 개입을 위한 지역케어회의(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케어회의는 분야별 다양한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협의를 통해 대상자를 위한 서비스 연계를 돕는 민·관 협력 회의이다.

 

회의는 도고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도고보건지소, 아산시청 사회복지과, 서부종합복지관 등 지역케어위원이 참석하여 위기가구에 대한 해결방안을 논의했으며, 대상자에게 주거환경개선, 틀니지원 등 적극적인 지원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고영경 면장은 "주민 복지를 위해 함께 힘써주시는 관계기관에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하며, 민·관이 협력하는 자리를 만들어 위기가구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5동, 송악면, 둔포면, 음봉면, 온양6동, 온양2동, 온양3동, 도고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