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1월 30일 소식(사회복지과, 시립도서관, 여성복지과, 위생과, 자원순환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1월 30일 소식(사회복지과, 시립도서관, 여성복지과, 위생과, 자원순환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11/30 [11:19]

아산시 11월 30일 소식(사회복지과, 시립도서관, 여성복지과, 위생과, 자원순환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11/30 [11:19]

▲ (왼쪽부터) 박경귀 시장, 홍지원 본부장, 정회영 사무처장. 나눔명문기업 인증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1호 나눔명문기업 탄생… JB주식회사

 

아산시 제1호 나눔명문기업이 탄생했다.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난 29일 아산시를 방문해 JB주식회사에 '나눔명문기업' 가입 인증패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박경귀 시장, JB주식회사 홍지원 본부장, 정회영 충남사랑의열매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JB주식회사는 지난 3년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억원 이상을 기부하고 기업사회공헌의 바람직한 롤모델을 제시하며 이날 충남 19호, 아산 1호 나눔명문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홍지원 본부장은 "나눔명문기업 가입을 통해 더욱 지역과 상생하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회영 사무처장은 "향후 기부되는 사회공헌 성금은 아산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증진에 투명하게 사용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에 힘써오고 있는 JB주식회사에 감사드린다. 아산시에 제2, 제3의 나눔명문기업이 계속 나오길 바란다"며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JB주식회사가 나눔명문기업의 날개를 달고 아산을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데 앞장 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산시 음봉면에 소재한 JB주식회사는 아산, 천안, 세종시 외 7개 시군에 청정연료인 천연가스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임직원으로 구성된 '그린나래봉사단'을 통해 따뜻한 나눔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와 복지기관을 지원하는 '중부재단'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 (왼쪽부터) ㈜하이그린&폐기노트 김태용 부장, 최종원 대표, 박경귀 시장, ㈜하이그린&폐기노트 최종일 부장. 후원금 전달 기념촬영 모습

 

▷㈜하이그린&폐기노트, 아산시 취약계층 지원 500만원 후원

 

㈜하이그린&폐기노트이 지난 29일 아산시를 방문해 취약계층 지원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하이그린은 국내 전 지역에 걸쳐 사업장 폐기물을 수집·운반·처리하는 폐기물 전문 처리업체로, 폐기물처리에 대한 종합적인 솔루션 제공과 높은 처리능력, 질 좋은 서비스를 바탕으로 성장해왔다. 폐기노트는 배차·수집·처리까지 실시간 확인 관리할 수 있는 앱(App)이다.

 

최종원 대표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기회가 될 때마다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후원해주신 최종원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 강호찬 지부장, 박경귀 시장. 후원 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사)대한한돈협회 충남세종도협회와 아산시지부, 아산 지역사회 한돈 나눔 행사

 

(사)대한한돈협회 충남세종도협의회와 아산시지부가 지난 29일 아산시를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한 돼지고기 1560kg(1560만원 상당)을 후원했다.

 

후원은 '충남 아산 지역사회 나눔 행사'의 하나로 진행됐으며, 무료 급식 및 밑반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복지단체와 시설, 지역아동센터, 노인요양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강호찬 (사)대한한돈협회 아산시지부장은 "풍부한 단백질이 포함된 한돈을 드시고 기력을 보충해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사)대한한돈협회 충남세종도협회 및 아산지부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 전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매년 취약계층 건강을 챙기는 (사)대한한돈협회 충남세종도협의회 및 아산시지부에 감사드린다"며 "맛있는 한돈을 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라며, 아산시도 다양한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따뜻한 복지 도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대한한돈협회 아산시지부는 지난해 한돈 2500kg을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섰으며, 올해도 충남세종도협의회와 함께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중앙도서관 송년 특별프로그램 홍보물

 

▷아산시립도서관, 송년의 달 행사 

 

아산시립도서관이 12월 송년의 달을 맞이해 아산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중앙도서관: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테라리움 무드등 만들기,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 올리비아의 두근두근 크리스마스 독후활동 △탕정온샘도서관: 특별공연 수상한 할머니와 짜증쟁이 도도, 민화파우치 만들기, 립밤만들기, 손거울 만들기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도전!크리스마스 리스 종이접기, 폐품 유리공병으로 스노우볼 만들기, 포일아트 감사카드 만들기, 나만의 크리스마스 무드등 만들기, 크리스마스 디폼블럭 미니키링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여기에 운영 종료를 앞둔 송곡도서관을 제외한 모든 관내 도서관 로비에는 크리스마스트리와 소품을 활용한 포토존도 꾸며져 있어 자유롭게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송년 특별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캠페인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여성 폭력 추방주간 릴레이 캠페인

 

아산시가 여성 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지난 29일 '여성 폭력 없는 안전한 사회 모두 함께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라는 표어로 구역별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은 장날을 택해 온양온천역 광장 일원을 중심으로 관광호텔 방향과 천안 방향, 전통시장 방향, 현충사 방향, 온양2동 행정복지센터 방향으로 나눠 구역별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됐다.

 

아산늘품상담센터를 중심으로 아산경찰서, 해뜰가족상담소, 장애인성폭력아산상담소, 아산가정성통합상담센터, 충남여성인권센터와 아산시 가정성폭력 대응 민관협력체가 참여해 여성 폭력 추방을 위한 시민들의 동참을 이끌었다.

 

고분자 여성복지과장은 "지능화된 성폭력과 디지털 성폭력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오늘 나눠 드린 불법 촬영 탐지 카드가 필요 없는 안전한 사회를 위해 모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1981년 11월 25일 도미니카 공화국에 거주하는 세 자매가 독재에 저항하다 피살된 사건을 계기로 1999년 UN 총회에서 매년 11월 25일을 '여성 폭력 국제 추방의 날'로 제정했다.

 

 

▲ 부모현장참관프로그램 진행 모습

 

▷아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모현장참관프로그램' 큰 호응

 

아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0일부터 29일까지 어린이급식소 6개소를 대상으로 '2022년 부모현장참관프로그램'을 진행해 학부모와 어린이집 관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부모현장참관프로그램'에는 늘푸른어린이집, 네잎크로바어린이집, 반올림사랑이넘치는어린이집, 모종캐슬어린이집, 해바라기어린이집, 방축파라뷰어린이집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부모들이 자녀의 보육시설을 방문해 센터 전문 영양사와 함께 어린이 교육 현장 및 조리실 순회방문지도 등을 참관하고, 조리와 배식 절차를 점검하며 직접 연령별 적정 배식을 담당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자녀들이 사용하는 식판의 ATP를 측정해보고, 식판과 수저집 등의 위생적인 관리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조리실 관리와 조리 과정을 직접 확인하니 믿음이 간다"며 "하루 적정량에 맞게 먹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쉽게 잘 알려주셔서 좋았고,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기봉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어린이급식소와 부모의 신뢰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지원 및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부모와의 소통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 . 윤영진 자원순환과장과 정상국 대표(오른쪽) 청렴 실천 업무협약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자원순환과, '청렴 실천 업무협약' 체결

 

아산시 자원순환과가 지난 29일 ㈜그린아산과 '청렴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청렴 수준 향상과 자발적인 지역사회 청렴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

 

협약은 지난 10월 ㈜우룡실업과의 협약에 이은 것으로, 협약서에는 청렴 문화와 반부패 정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과 투명한 사업 집행 결의, 소통을 통한 신뢰 구축 등이 담겨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복지과, 시립도서관, 여성복지과, 위생과, 자원순환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