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2월 19일 소식(사회복지과, 축수산과, 자치행정과, 여성복지과, 아동보육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2월 19일 소식(사회복지과, 축수산과, 자치행정과, 여성복지과, 아동보육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12/19 [09:16]

아산시 12월 19일 소식(사회복지과, 축수산과, 자치행정과, 여성복지과, 아동보육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12/19 [09:16]

▲ (왼쪽부터) 현대자동차(주) 아산공장 정창욱 노동조합 부장, 이기수 공장장, 박경귀 시장, 정회영 사무처장, 함수석 노동조합 사무장이 성금 전달 기념촬영 모습

 

▷현대자동차(주) 아산공장, '희망2023나눔캠페인' 5000만원 기부

 

현대자동차(주) 아산공장이 지난 16일 노사합동으로 아산시를 방문해 '희망2023나눔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기수 공장장, 함수석 노동조합 사무장, 정회영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기수 공장장은 "추운 겨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성금을 기부하게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노사가 협력해 매년 어려운 이웃을 후원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전해주신 따뜻한 사랑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빛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주) 아산공장과 노동조합 아산위원회는 2014년부터 희망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시설 기능보강사업, 행복드림카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 크린팩토메이션(주) 오기익 부본부장, 크린팩토메이션(주) 배선길 자문위원, 키타하라 모토유키 대표, 박경귀 시장, 크린팩토메이션(주) 윤병훈 본부장, 크린팩토메이션(주) 이세운 프로

 

▷크린팩토메이션(주), 아산시 취약계층에 1000만원 후원

 

크린팩토메이션(주)이 지난 16일 아산시를 방문해 취약계층 지원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크린팩토메이션(주)은 공장·물류 자동화 부문 세계적 기업인 일본 DAIFUKU사의 한국 현지법인으로, 반도체와 FPD 등 전자부품 산업 자동화를 전문 분야로 하고 있다.

 

키타하라 모토유키 대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기회가 될 때마다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후원해주신 키타하라 모토유키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호내수면어업계 성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아산호 내수면어업계, 아산시 취약계층 지원 십시일반 성금 전달

 

아산호 내수면어업계가 연말연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지난 16일 아산시(시장 박경귀)에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장영수 계장은 "우리 어업인들도 힘들지만, 우리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생태계 교란 유해 어종 수매보상금 일부와 어업계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을 기부하게 됐다"며 "아산시에서 영세한 내수면 어업인을 위해 부유식 선착장과 작업장 등 어업 기반 시설을 설치해 준 것에 어업인을 대표해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2020년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기부를 이어오고 있는 어업계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아산호 내수면어업계가 계속 발전해가며 나눔을 실천하는 어업 공동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산호 내수면어업계는 1976년 설립돼 아산호에서 어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2019년 자율관리어업공동체로 선정되는 등 지속할 수 있는 어업생산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내수면 생태계를 교란하고 있는 외래어종 포획 퇴치에도 앞장서고 있다.

 

 

 

▲ 충남아산정신운동선양회 연말 합동 연수 진행 모습

 

▷충남아산정신운동선양회, 2022 연말 회원 합동 연수 개최

 

충남아산정신운동선양회가 지난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회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충남아산정신운동선양회 연말 회원 합동 연수'를 개최했다.

 

행사는 박경귀 시장의 민선 8기 시정 강연과 아산시보건소 치매 인식개선 교육, 이흥복 회장의 2022 충남아산정신운동선양회 연말 총회 순으로 진행됐다.

 

박경귀 시장은 아트밸리 아산 도시이미지 브랜딩과 시민 소통 행정, 효도 시정, 대규모 투자유치, 참여자치 및 주민자치회 전면 전환 등 민선 8기 아산시정 비전에 대해 강연했으며, 국립경찰병원 아산 유치 확정을 알리며 발전하는 아산시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약속했다.

 

아산시보건소 치매 인식개선 교육에서는 치매 예방 스트레칭과 치매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 교육이 진행됐다.

 

이흥복 회장은 "올 한해 충효·청렴·예의·선비·도전의 5대 정신을 덕목으로 올바른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열심히 활동해준 회원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이 자리에서 지난 1년의 성과를 돌아보고 자부심과 많은 교훈을 얻어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아산시 인구정책위원회 진행 모습

 

▷아산시 인구정책위원회 개최, 저출산고령화사회 체계적 대응 

 

아산시가 저출산고령화에 선제 대응하고 체감도 높은 인구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16일 '아산시 인구정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회의에는 위원장인 이태규 아산시 부시장을 비롯한 위원회 위원과 인구정책 분야별 신규 중점 추진과제 담당 팀장이 참석했다.

 

이날 △임신부 100원 행복택시 운영 △산후관리비 지원 △출산장려금 대폭 상향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연간 추진 △권역별 키즈앤맘센터 건립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 △동부권 노인복지관 건립 △금빛 어르신 돌보미단 운영 등 시정 전반에 걸친 시책 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인구구조변화에 따른 신속 대응 방안에 관한 집중적인 토의가 진행됐으며, 저출산 극복 실무 TF 구성, 사업별 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의견을 수렴한 실효성·체감도 높은 시책 추진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이태규 부시장은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하는 그늘 없는 따뜻한 복지 도시 아산을 구현하기 위한 인구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협약식 기념사진. (왼쪽부터) 이미재 아동보육과 보육지원팀장, 김정자 아동보육과장, 전병관 복지문화체육국장, 도미향 남서울대 책임교수, 김근주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

 

▷아산시, 남서울대학교와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협약 체결

 

아산시와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지난 16일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2020년 11월 개소한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그동안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해왔고, 이번 협약 체결로 2023년부터 2027년까지 5년간 운영을 이어가게 됐다.

 

박경귀 시장은 "육아종합지원센터가 계속해서 아산시 보육의 컨트롤타워 임무를 수행해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 도시 아산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근주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질 높고 다양한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영유아 대상 문화예술 공연과 참여 활동을 내년부터 강화할 방침이며, 내년 1월부터 꿈꾸는 장난감도서관 운영에도 나서 기존 운영 중인 장난감도서관과 연계해 이용자 편의를 도모하고 더 많은 장난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http://asanscc.or.kr/)을 확인하거나 전화(041-533-0756)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복지과, 축수산과, 자치행정과, 여성복지과, 아동보육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