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2월 23일 소식(교육청소년과, 기업경제과, 사회복지과, 질병예방과, 사회적경제과,체육진흥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2월 23일 소식(교육청소년과, 기업경제과, 사회복지과, 질병예방과, 사회적경제과,체육진흥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12/23 [08:29]

아산시 12월 23일 소식(교육청소년과, 기업경제과, 사회복지과, 질병예방과, 사회적경제과,체육진흥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12/23 [08:29]

▲ ㈜인산조경, (재)아산시미래장학회에 1000만원 장학금 전달

 

▷㈜인산조경, (재)아산시미래장학회에 1000만원 장학금 전달

 

㈜인산조경이 지난 22일 (재)아산시미래장학회에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과 홍승덕 이사장, 박승명 대표가 참석했다.

 

박승명 대표는 "이번 장학금이 교육여건이 어려운 청소년들이 포기하지 않고 꿈과 미래를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아산시 인재 육성과 지역발전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해준 ㈜인산조경에 감사드린다"며 "미래장학회에 대한 꾸준한 관심으로 청소년 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산조경은 2018년부터 희망 나눔 캠페인 성금 기부, 소외계층 마스크 후원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이웃사랑을 지속하고 있다.

 

 

 

▲ 아산시 산·학·관 협력협의회 제1차 정례회 진행 모습

 

▷아산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산·학·관 협력협의회 제1차 정례회 개최

 

아산시가 지난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산형 지역대학 공동 계약학과 추진 방안을 주제로 산·학·관 협력협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했다.

 

제1차 정례회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황선조 선문대 총장, 이종원 호서대 총장 직무대행 등 협력협의회 참여기관 관계자들을 비롯한 20여 명이 참석했다.

 

관내 대학과 기업의 협력을 통한 아산형 지역대학 공동 계약학과 추진 방안과 공과대학 2부(야간) 학과 설치 운영 방안에 대한 기초적인 논의가 이뤄졌으며, 향후 분기별 정례 회의를 통해 추진안을 점검 보완해 구체적인 실현 방안을 끌어낼 예정이다.

 

박경귀 시장은 "관내 대학과 기업, 관련 기관들이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는 것은 특별한 일이다"며 "정례 회의를 통해 산·학·관 협력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지역이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는 의제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기업-대학-아산시 상호발전을 위해 구성된 협력협의회에는 △아산시 △6개 대학: 선문대, 순천향대, 호서대, 유원대, 경찰대, 한국폴리텍대 △2개 기업: 삼성디스플레이, 현대자동차 △13개 관련 기관 및 직능단체: 충남테크노파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총 22개 산·학·관이 참여하고 있다.

 

 

 

▲ 성금 기부 기념촬영 모습 (왼쪽부터) 온양삼일교회 이기영·신요섭 장로, 최동훈 담임목사, 박경귀 시장, 온양삼일교회 김두경 장로, 온양삼일교회 심재원 선임목사

 

▷온양삼일교회, '희망2023나눔캠페인' 성금 1000만원 기부

 

온양삼일교회가 지난 22일 아산시(시장 박경귀)에 '희망2023나눔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산시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최동훈 담임목사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들을 돕고자 성도들의 정성으로 성금을 마련했다"며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추운 겨울 따뜻한 사랑을 베풀어 주신 온양삼일교회에 감사드린다. 따뜻한 마음을 담아 취약계층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온양삼일교회는 매년 1000만원의 희망나눔캠페인 성금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가정에 밑반찬과 간식을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 성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왼쪽부터) 정재기 대표, 박경귀 시장, 바이오에너지팜아산(주) 고창문 부사장

 

▷바이오에너지팜아산(주), '희망2023나눔캠페인' 1000만원 후원

 

바이오에너지팜아산(주)이 지난 22일 아산시를 방문해 '희망2023나눔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바이오에너지팜아산(주)는 가축분뇨 등 유기성 폐기물 자원화 공정을 통해 도시가스, 전기 등 신재생 에너지를 생산하고, 에너지자원화시설을 통해 생산된 퇴액비(퇴비 및 액상 비료)를 농가에 제공하는 등 지속할 수 있는 내일을 위한 환경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정재기 대표는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기회가 될 때마다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후원해주신 정재기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취약계층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 HB페이퍼 후원 기념촬영 모습. (왼쪽부터) 박현만 회장, 박경귀 시장, 박한수 대표

 

▷HB페이퍼(주), '희망2023나눔' 1000만원과 백미 1000kg 기부

 

HB페이퍼(주)가 지난 22일 아산시를 방문해 '희망2023나눔캠페인' 성금 1000만원과 백미 1000kg을 기부했다.

 

HB페이퍼(주)는 1998년 설립된 HB그룹의 핵심 기업으로 한밭포장에서 출발해 종이, 식품 패키징, 쇼핑백, 골판지 상자, 종이테이프 등 친환경 포장 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박현만 HB그룹 회장은 "HB페이퍼(주) 아산공장 준공기념으로 백미 1000kg과 성금 1000만원을 후원하게 됐다.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기회가 될 때마다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박경귀 시장은 "HB페이퍼(주) 아산공장 준공을 축하드리며, 후원해주신 박현만 회장님, 박한수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슬기로운 겨울철 코로나19 선별 검사 안내

 

아산시가 슬기로운 겨울철 코로나19 선별 검사 이용 방법 안내에 나섰다.

 

아산시보건소 선별검사소에서 검사가 가능한 대상자는 △60세 이상자 △신속항원키트 양성 반응자 △고위험집단시설 종사자 △병원 입원 전 환자 등으로 사전에 보건소 누리집에 게시된 QR코드를 스캔하고 전자문진표를 작성 방문하면 야외 대기시간을 최대한 단축할 수 있다.

 

발열, 기침, 인후통 등 코로나 증상이 있는 경우 집에서 가까운 병·의원에 검사가 가능한 지 사전 확인 후 방문하면 전문가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결과에 따라 바로 약 처방과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폭설로 운영시간이 조정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선별검사소 운영시간을 확인한 후 방문할 것을 당부드린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고, 비누로 30초 이상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하기 등 예방수칙도 준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우수상 수상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지역 노사민정협력 활성화 평가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아산시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지역 노사민정협력 활성화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자치단체로 선정돼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3일 밝혔다.

 

지역 노사민정협력 활성화는 매년 지역단위에서 노사민정협력 활성화를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한 우수자치단체를 발굴 포상하는 평가로, 아산시는 2012년과 2015년에는 국무총리상을, 2013년, 2014년, 2019년과 2021년에는 우수상(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아산시는 올해 평가에서 아파트 경비·미화 종사자 근로환경 개선사업으로 취약 노동자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안전한 일터를 조성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노사산업안전 약속 캠페인과 산업안전(중대재해처벌법 포함) 홍보 책자 제작·배포 등을 통한 안전한 일터 조성과 영세사업장 노무 진단 컨설팅, 착한 일터 인증사업 등 취약계층 권리보호와 개선방안 모색을 통한 사회적 합의 도출 등에서 큰 호응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노사민정협력 우수자치단체로 선정된 것은 노사민정 참여 주체들 간 활발한 소통으로 고용노동 현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사업을 추진한 노력의 결과"라며 "지역 실정에 맞는 상생 협력 모델 발굴 지원을 통해 지역노사민정 협력을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 우리은행 프로선수와 함께하는 유소녀 농구클럽 우승 축하 장면(한국여자농구연맹 제공)

 

▷리그 최강 아산 우리은행, 청주 KB스타즈 꺾고 '12연승 행진'

 

아산 우리은행 우리WON이 지난 22일 이순신 체육관에서 열린 신한은행 SOL 2022~2023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에서 청주 KB스타즈를 79-66으로 꺾고 12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경기 시작과 함께 나윤정, 박지현 선수의 활약으로 기선제압에 성공한 아산 우리은행은 3쿼터 김단비, 박지현, 고아라 선수가 활약을 이어가며 핵심 선수인 박혜진 선수가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에도 압도적인 승리로 저력을 보였다.

 

15승 1패로 2위 삼성생명과의 격차를 4.5경기 차이로 벌리며 단독 선두를 질주하게 된 아산 우리은행은 돌아오는 26일 2위 삼성생명과 원정경기를 치른 후 올스타전 휴식 기간에 들어간다.

 

아산 우리은행 우리WON 여자프로농구단은 지난 2016년 3월 29일 아산시와 협약을 맺고 이순신 체육관을 홈구장으로 사용하며 4번의 정규리그 우승을 거뒀으며, 아산시 농구팬들의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아산시민은 입장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과, 기업경제과, 사회복지과, 질병예방과, 사회적경제과, 체육진흥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