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2월 29일 소식(안전총괄과, 농촌자원과, 여성복지과, 질병예방과, 산림과, 산업입지과,징수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2월 29일 소식(안전총괄과, 농촌자원과, 여성복지과, 질병예방과, 산림과, 산업입지과,징수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2/12/29 [09:08]

아산시 12월 29일 소식(안전총괄과, 농촌자원과, 여성복지과, 질병예방과, 산림과, 산업입지과,징수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2/12/29 [09:08]

▲ 안전사고 사상자 감축을 위한 업무협약식 사진. 지난 9월 아산경찰서·아산소방서와 협약(왼쪽), 지난 10월 아산교육지원청

 

▷아산시, 안전사고 사상자 감축을 위한 시민 안전 강화 정책 순항

 

아산시가 안전정책 혁신 사업과 안전문화 진흥의 공을 인정받아 충남도지사, 행정안전부 장관, 경찰청장 표창을 연이어 수상했다.

 

시는 지난 7월 안전사고 사상자 감축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후 △안전 문화운동 추진협의회와 실무협의회 구성 △안전사고 사상자 감축을 위한 유형별 TF 구성 △신종감염병 대응을 위한 보건·의료 협의체 구성 △제4차 교통안전기본계획 수립 △아산경찰서·아산소방서·아산교육지원청과 협약체결 추진 등 적극적인 안전관리 체계 구축에 나섰다.

 

안전사고 사상자 감축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연구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연구용역이 완료되는 2023년 4월부터 용역을 통해 발굴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안전문화운동 실무협의회 2회 개최, 안전사고 사상자 감축 유형별 TF 회의 5회 개최 및 TF 총괄 회의 개최, 협약기관과 TF 주관부서 간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45개 사업을 발굴했으며, 23년 용역 완료 전까지 도출된 사업을 중심으로 안전사고 사상자 감축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안전 관련 기존사업도 지속·확대 추진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안전 체험 교육(18회, 1050명) 추진 △취약 시설 41개소 화재 대피용 방연마스크 보급 △94개 교차로 횡단보도 우회전 신호등 설치 △아산시 생명대피안내지도 기능 구축 △가정폭력 예방서(외국어 번역본 포함) 4600부 배포 △횡단보도 바닥신호등 14개소 설치 △활주로형 횡단보도 12개소 설치 △개인형 이동장치(PM) 주차존 25개소 설치 등을 새롭게 추진했다.

 

아산시는 안전정책혁신 유공 행안부 장관상 수상과 안전문화 진흥 유공·정신건강증신사업 유공·만성감염병관리 유공·취약계층의료지원사업 유공 등으로 도지사상 각각 수상, 제7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에서 우수공공기관 선정, 2023년 범죄예방디자인 공모사업 선정으로 1억9600만원 확보 등 쾌거를 연이어 이뤄냈다.

 

유경재 안전총괄과장은 "올 한해 관련 부서와 기관·단체에서 아산시 안전관리 체계 구축과 안전 강화를 위해 노력해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시민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선제적 체계적 안전 정책사업을 추진해 모든 시민이 안전한 행복 도시 아산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모습

 

▷아산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으로 한 해 농사 설계하세요"

 

아산시가 농가 경영 능력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2023년 1월 4일부터 27일까지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진행한다.

 

농업기술센터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31차례에 걸쳐 농업인 2270여명을 대상으로 6개 과정, 9개 품목으로 진행되는 내년 교육에서는 품목별 재배 기술교육과 2023년 시범사업 홍보, 문화공연, 공익직불제 의무교육이 병행 추진된다.

 

현장에서 농정의 민심을 듣고 이를 농정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박경귀 아산시장이 직접 농정 관련 시책 교육을 진행하며 농가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기존의 벼, 배, 농업기계 안전교육에 사과, 블루베리 과목 등과 콩, 양봉, 고추, 농촌자원 과정을 추가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용 농촌자원과장은 "이번 교육에 많은 농업인이 참석해 새로운 농업기술과 달라진 농정시책에 대한 정보를 얻고 한 해 농사를 설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과 개인위생 관리에 신경써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일정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교육 모습

 

▷아산시,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교육' 추진… 인구감소 문제 공감대 확산

 

아산시가 저출생 문제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가족에 관한 긍정적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한 2022년 맞춤형 인구교육을 추진했다.

 

교육은 9개 기관, 3557명의 중·고등학생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12월까지 18회에 걸쳐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경로를 활용해 진행됐다.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인구교육 전문 강사가 △가족의 소중함 △양성 평등한 가족관계 △일과 생활의 균형 △인구변화와 저출산 극복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양성평등에 대한 실질적 이해와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 형성을 강조했다.

 

고분자 여성복지과장은 "인구감소는 단기간에 극복하기 어려운 문제인 만큼, 지속적인 인식개선 교육과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인구정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에는 다양한 매체를 통한 청년과 신혼부부 대상 홍보를 강화하며 결혼과 출산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 선별진료소 전경

 

▷아산시, 코로나19 선별진료소 겨울철 단축 운영

 

아산시가 겨울철 한파로 인한 검사 대기자와 근무 인력의 한랭질환을 예방하고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내년 1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단축 운영에 나선다.

 

단축 운영 기간 중 이순신종합운동장 10번 주차장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시간 단축된다. 기존처럼 평일과 공휴일 모두 정상 운영되며, 정오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는 소독 시간으로 검사가 일시 중단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한파에 장시간 노출되지 않도록 선별진료소 방문 전 전자문진표를 작성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농업기계 임대 모습

 

▷아산시, 농업기계 임대료 50% 감면 내년 6월까지 연장

 

아산시가 오는 31일 종료 예정이었던 농업기계 임대료 50% 감면을 내년 6월 30일까지 연장한다.

 

감면 기간 연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고유가, 고금리 등으로 인한 농가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진됐으며, 농업기술센터 임대 농업기계뿐만 아니라 지역별 9개 농협에 위탁운영 하는 농기계 역시 별도의 감면서류 제출 없이 적용된다.

 

이미용 농촌자원과장은 "이번 감면 기간 연장이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임대사업 이용자 수가 매년 증가하는 만큼 농업인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041-537-389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산림교육·숲체험 프로그램 진행 모습

 

▷아산시 '2022년도 산림교육?숲체험 프로그램' 4만여 명 참여

 

아산시가 운영 중인 산림교육 프로그램의 올해 총참여 인원이 4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해보다 약 19% 증가한 수치다.

 

아산시 산림교육 참여자는 △2018년 3만1489명 △2019년 3만6067명 △2020년 1만7434명 △2021년 3만3755명 △2022년 4만75명으로, 코로나19로 감소했던 2020년을 제외하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시는 △유·초등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 산림교육 △가족 대상 토요 숲 체험 △기관 노인 대상 은빛 숲 해설 △성인 대상 영인산 힐링 숲 체험 △토요 숲길 프로그램 △새벽 산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있다.

 

숲길 프로그램은 만족도와 재참여율이 높아 내년에 월 1회에서 월 2회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내년에도 전반적인 프로그램 질 향상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정기반 산림교육에 참여하는 아이들의 긍정적인 성장을 기록해 가족과 공유할 예정이며, 치매 노인과 자살 고위험군 등 산림치유가 필요한 대상자를 찾아가고, 노인 건강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일반 노인 대상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박일종 산림과장은 "시민 여러분의 꾸준한 관심으로 산림교육 참여 인원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며 "산림교육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자연과 함께 성장하고 치유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시, 충남 성평등지수 향상 유공 표창장

 

▷아산시, 충남 성평등지수 향상 유공 표창 

 

아산시가 2022년 한 해 양성평등 정책추진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충남도 '성평등지수 향상 유공' 기관·담당 공무원·민간 표창 3관왕을 차지했다.

 

아산시 우수 성과로는 △충남 최초 부서장 '양성평등 지킴이' 지정 운영 △아산시 10가지 실천 약속 선정 및 시장 직접 선포 △공무원 노동조합과 함께하는 출근길 캠페인 △시장님과 함께하는 '공감 톡톡' 토크콘서트 △4대 폭력 예방 교육 등 신바람 나고 존중받는 조직문화 조성이 꼽혔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찾아가는 4대 폭력 예방교육' 연중 추진 △가정폭력·성폭력 민관협력체 구성 운영 △성매매 우려 지역 아웃리치(공적 구호) 활동을 통한 탈 매매 종사자 자활 지원 △다국어 홍보물 제작 배부 △가정·성폭력상담소를 통한 여성의 권익 보호도 높이 평가받고 있다.

 

고분자 여성복지과장은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보장되며 모두가 신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2023년도 양성평등 정책을 꼼꼼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 송년회 행사 모습

 

▷아산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 송년회 행사 개최

 

(사)아산테크노밸리 입주기업체협의회가 지난 28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2022년 아산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 송년회'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박경귀 시장과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둔포면 기관단체장, 아산테크노밸리 입주기업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송년회는 3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산업단지 발전에 공적이 있는 입주기업 대표이사와 임직원 표창과 협의회장 송년사, 내빈 축사, 기념사진 촬영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참석자 만찬과 행운권 추첨이, 3부 지역 가수 축하공연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박경귀 시장은 축사에서 "아산의 대표적 산업단지인 아산테크노밸리 송년회 행사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아산테크노밸리가 충남도 베이밸리 메가시티의 핵심이며, 수도권 관문 도시의 중심인 둔포에서 중추적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운곤 협의회장은 "코로나19와 국내외 경기침체, 원자재 가격상승 등 불확실성 속에서 기업경영에 최선을 다해 준 입주기업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2023년에도 입주기업 간 활발한 교류와 상생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아산시 징수과, 지방세 체납 압류 차량 공매 추진

 

아산시가 지방세 체납으로 압류된 차량에 대한 공매를 진행한다.

 

올해 28대의 차량을 공매해 5700만원의 체납액을 징수한 시는 20대의 차량 공매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공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과 법인은 입찰 기한 내 오토마트 누리집에 접속해 입찰 신청을 하고 보관소에서 차량 상태 확인 후, 입찰보증금을 입금하면 된다.

 

오토마트 입찰시스템을 통해 접수된 입찰서 중 최고가 입찰자가 낙찰자로 결정되며, 7일 이내 낙찰 잔금을 완납하고 차량등록사업소 이전 절차를 마치면 소유권을 취득하게 된다.

 

징수과장은 "불법 대포 차량과 상습·고질 체납 차량에 대한 적극적인 차량 공매를 진행해 체납액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2022년 지방세 모범납세자 선정

 

아산시가 2022년 모범납세자를 선정했다. 선정 인원은 2152명으로 개인 1006명, 법인 1146개소다.

 

모범납세자 선정 조건은 최근 3년간 지방세 체납이 없고 연 3건 이상의 지방세를 기한 내 전액 납부한 자로 연 250만원 이상의 지방세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 개인과 법인이다. 아울러 내년부터는 주소지가 충남 이외의 지역이어도 아산시 모범납세자에 선정될 수 있게 됐다.

 

모범납세자에게는 2023년 한 해 동안 도내 NH농협은행(지역농협 제외)와 KB국민은행에서 금리 및 환전수수료 우대, 각종 이용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충남도 운영시설 입장료와 충남도 시군 운영시설 무료·감면, 아산시 공영주차장 2시간 무료 이용과 초과분 50% 감면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와 경제불황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성실 납세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전총괄과, 농촌자원과, 여성복지과, 질병예방과, 산림과, 산업입지과, 징수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