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1월 16일 소식(토지관리과, 상수도과, 경로장애인과, 교육청소년과, 사회복지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1월 16일 소식(토지관리과, 상수도과, 경로장애인과, 교육청소년과, 사회복지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1/16 [09:25]

아산시 1월 16일 소식(토지관리과, 상수도과, 경로장애인과, 교육청소년과, 사회복지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1/16 [09:25]

▷아산시, 2023년 제1회 지적재조사위원회 개최

 

아산시가 지난 11일부터 3일 동안 지적재조사사업이 완료된 백암지구, 동암지구, 아산지구의 조정금 결정을 위한 지적재조사위원회 서면심의를 진행했다.

 

시는 지난 2021년부터 추진한 백암지구, 동암지구, 아산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을 지난해 12월 완료하고 지적공부 정리를 마친 상황이며, 면적증감이 발생한 800필지에 대해 감정평가기관에서 평가한 금액으로 조정금을 산정한 뒤 토지소유자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토지소유자는 조정금 수령통지 또는 납부고지를 받은 날부터 6개월 이내에 조정금을 수령 또는 납부해야 된다. 납부할 조정금이 1000만원을 넘는 경우 분할납부할 수 있으며, 조정금에 이의가 있으면 60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토지소유자분들과 이장님들이 적극 협조해주신 덕분에 백암지구, 동암지구, 아산지구의 지적재조사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조정금이 신속하게 지급·징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상수도 시설물 안전 점검 장면

 

▷아산시, 설 명절 대비 상수도 시설물 25개소 안전 점검 시행

 

아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상수도 시설물과 관련된 각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갈매배수지 등 25개소 주요 상수도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상수도과 전문인력과 시설물 유지관리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5일간 건축, 토목, 구축물, 전기, 자동제어, 기계, 전산 설비 등 수도시설 운영 분야와 CCTV, 조경, 환경정비 등 보안과 환경정비 분야에 대한 집중 점검이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안전 점검 결과 긴급보수가 필요한 시설에 대해서는 즉시 보수 조치하고, 정비기간이 많이 소요되는 설비는 정비계획을 수립 추진해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이 차질 없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장애 학생 방학 프로그램 홍보물

 

▷아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 학생 방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아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16일부터 2023년 장애 학생 겨울방학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장애 학생 방학 프로그램은 방학 중 장애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교육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가족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유초등부와 중고등부 각 20명의 참여자를 모집해 신체활동, 특수체육활동, 외부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집중 신청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누리집과 인스타그램, 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순 센터장은 "이번 장애 학생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장애인 가족의 돌봄 부담 경감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 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업무협약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제이티푸드솔루션과 업무협약 체결

 

아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지난 13일 사회적경제기업 ㈜제이티푸드솔루션(대표 심재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이티푸드솔루션은 이번 협약으로 아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가족 휴식 지원 사업, 역량강화지원사업 등 장애인 가족 지원 사업에 동참하게 됐다.

 

심재우 대표는 "장애인 가족분들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프로그램 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2023년 장애 학생 방학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겨울방학 영어 캠프 참여자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2022학년도 겨울방학 영어 캠프 

 

아산시와 선문대학교, 순천향대학교가 함께한 '2022학년도 아산시 겨울방학 영어 캠프'가 지난 13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영어 캠프는 아산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통학형으로 진행됐으며, 총 174명이 수료했다.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여기에 방학 중 온종일 운영을 통한 돌봄 기능까지 더해져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

 

공판석 교육청소년과장은 "겨울철 독감과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캠프를 마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캠프가 학생들이 국제적인 감각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첫걸음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2007년부터 국제화 교육특구 사업의 하나로 관내 초등학교에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를 배치하고 관학 협력 주말 영어 방과 후 학교, 방학 중 영어 캠프 운영 지원 등에 힘쓰고 있다.

 

 

 

▲ 성금 전달 기념촬영 모습 김만섭 과장, 김길래 회장(오른쪽)

 

▷아산시여성공인중개사회, '희망2023나눔캠페인' 100만원 기부

 

아산시여성공인중개사회가 지난 12일 아산시에 '희망2023나눔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산시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길래 회장은 "취임을 기념해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행복한 나눔 실천에 계속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만섭 사회복지과장은 "뜻깊은 행사를 통해 성금을 전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아산시 취약계층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02년 창립한 아산시여성공인중개사회는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 중개보수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토지관리과, 상수도과, 경로장애인과, 교육청소년과, 사회복지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