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2월 7일 소식(건강증진과, 아동보육과, 토지관리과, 일자리경제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2월 7일 소식(건강증진과, 아동보육과, 토지관리과, 일자리경제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2/07 [09:24]

아산시 2월 7일 소식(건강증진과, 아동보육과, 토지관리과, 일자리경제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2/07 [09:24]

▷아산시, '행복 기억 쉼터', '기억 더하기 교실' 운영

 

아산시가 지난 6일부터 '행복 기억 쉼터' 프로그램 1기 운영에 나섰다.

 

'행복 기억 쉼터'는 치매 환자의 치매 악화 방지를 위해 전문적인 인지 자극 프로그램과 돌봄을 제공하고, 사회적 접촉 및 교류 기회 제공을 통해 고립을 예방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청 대상은 치매안심센터 등록 치매 환자 중 장기 요양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자다.

 

1기 프로그램은 오는 3월 28일까지 주 2회 운영되며 참여자들은 전산화 인지 훈련, 워크북 활동, 운동·요리·공예·음악 프로그램 등을 함께하게 된다. '행복 기억 쉼터'는 올해 총 4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경도인지장애와 인지 저하자 대상 '기억 더하기' 프로그램도 오는 10일부터 4월 14일까지 주 1회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두근두근 뇌 운동을 통한 인지 훈련 및 운동'으로 구성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 문의는 치매안심센터(041-537-3781)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환자에게는 사회적 교류 확대의 기회를, 가족에게는 돌봄의 기회를 제공하고, 고위험군의 치매 발병 우려를 감소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드림스타트 졸업생 부모교육 모습

 

▷아산시, 드림스타트 졸업생 부모교육 진행

 

아산시가 지난 4일 드림스타트 서비스가 종료되는 아동과 양육자 47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아산시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취약계층 만 12세 이하 아동과 가족들에게 맞춤형 복지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김성현 순천향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의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은 청소년 학교폭력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석한 아동에게 소정의 졸업 축하선물로 신발구매 쿠폰과 쿠키 세트가 제공됐으며, 드림스타트 서비스가 종료된 후에도 학습, 여가, 진로, 고민 상담 등 다방면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정보 제공도 이뤄졌다.

 

김민숙 아동보육과장은 "사례관리 종료 후에도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해당 아동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한국국토정보공사와 지적재조사측량 위·수탁 계약 체결

 

아산시가 지난 6일 한국국토정보공사 대전충남세종지역본부와 백석포지구, 신언지구, 신유지구에 대한 지적재조사측량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시는 2024년까지 백석포지구, 신언지구 등 3개 지구 총 1733필지 96만6383㎡에 대해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하며, 이를 위해 국비 3억4000만원을 확보한 상태다. 이번 위·수탁은 이번 지적재조사사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기한 내 사업을 완료하기 위해 체결됐다.

 

시 관계자는 "전문성을 갖춘 한국국토정보공사와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게 돼 신속하고 정확한 사업 추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협약식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지원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센터장 이상희)가 지난 6일 선문대학교 주산학평생교육원(원장 하채수)와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및 일자리 연계 △취업 활성화 및 인프라 구축 등에 관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지원에 나선다.

 

중장년 직무특화교육 프로그램인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보안·경비직으로 근무하기 위한 법정 교육으로, 관련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만 65세 이하 미취업 아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총 4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며 예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에 교육 신청을 하면 되며, 교육을 수료하면 취업 지원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희 센터장은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에 구직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선문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아산 지역 최초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기관'으로 선정돼 3일간의 일정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건강증진과, 아동보육과, 토지관리과, 일자리경제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