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박경귀 시장, 아산 예술의 전당 건립 구체화 나서:오프라인뉴스
로고

박경귀 시장, 아산 예술의 전당 건립 구체화 나서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2/10 [10:00]

박경귀 시장, 아산 예술의 전당 건립 구체화 나서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2/10 [10:00]

▲ 9일 박경귀 아산시장이 LG아트센터를 방문해 이현정 센터장의 설명을 듣고 있다. /제공=아산시


박경귀 시장이 37만 시민이 염원하는 최대 숙원사업인 '예술의 전당' 건립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10일 아산시에따르면 박 시장은 전날 서울에 위치한 국내 최고 공연시설인 예술의 전당과 LG아트센터를 방문해 공연장 내·외부 시설을 세심하게 살펴가며 면밀한 검토와 도입 방안 등 아산시에 접목할 사항에 대해 활용할 것을 관계부서에 주문했다.

 

시설을 둘러본 후 박 시장은 장형준 예술의 전당 사장과 이현정 LG아트센터장을 만난 자리에서 "아산 예술의 전당 건립은 문화예술 인프라가 부족한 시민을 위해 시급한 숙제다"라며 "시민들과 수준 높은 공연 예술을 함께 나누며 고품격 문화예술 도시로 변모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최고의 공연시설을 갖춘 경험과 지혜를 모아 아산 예술의 전당 건립 컨설팅을 희망한다"고 요청했고, 이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아산시에는 경찰인재개발원 차일혁홀(1800석)과 안병하홀(451석), 평생학습관(509석), 아산시청 시민홀(462석) 등의 시설이 있지만 공연 전용 시설이 아니라는 한계가 있어 전문 공연장 건립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가 그동안 꾸준히 제기돼 왔다.

 

지난 2004년 190억원 규모로 시작된 아산 문예회관 건립은 권곡동 문화공원 내 4만7000㎡ 부지만 결정된 채 그동안 사업추진이 답보 상태로 오다가 고품격 문화예술 도시를 지향하는 민선 8기에 들어서면서 '아산 예술의 전당 건립 사업'으로 명칭을 바꾸고 야심 차게 추진에 나서고 있다.

 

이 사업을 위해 시는 올해 2월 중 건축과 운영 분야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건립 기본방침을 세우고 향후 기본계획 학술용역을 통해 사업을 구체화한 뒤 2024년 말까지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2026년 첫 삽을 뜰 계획이다.

 

박 시장은 "아산 예술의 전당 건립은 50만 자족도시를 바라보는 아산시에 반드시 필요하다. 공연장이 건립되면 수준 높은 공연 예술을 통한 고품격 문화예술 도시로 탈바꿈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서울 예술의 전당은 1993년 개관 이래 오페라 전용 2305석 규모의 대공연장과 중소공연장 3관, 2533석 규모의 콘서트전용관 등 전국 최대 규모의 공연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LG아트센터는 LG가 건립해 서울시에 기부채납 후 20년간 운영권을 획득하고 2022년 10월 개관한 최신 시설로, 1335석 규모의 현대식 대공연장과 365석의 다목적 공연장을 운영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 박경귀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