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2월 10일 소식(사회복지과, 기후변화대책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2월 10일 소식(사회복지과, 기후변화대책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2/10 [10:15]

아산시 2월 10일 소식(사회복지과, 기후변화대책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2/10 [10:15]

▲ 위기가구 발굴 안내문

 

▷아산시행복키움, '복지 사각지대 zero' 전수 조사 총력

 

아산시가 위기 사례 예방을 위해 오는 3월까지 '복지 사각지대 제로화' 전수 조사에 나선다.

 

이번 전수 조사는 복지시스템 빅데이터를 활용해 표적 추출한 단전, 단수, 체납 등 위기 징후 가구 1755세대를 17개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 방문해 거주환경, 생활실태, 복지 욕구 등을 면밀하게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읍면동행복키움추진단을 비롯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복지 이·통장 등 인적 안전망을 통한 추가적인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모니터링과 담당 공무원 가정방문을 병행하고, 발굴된 위기가구에 공적 급여 신청, 민간자원 연계, 통합사례관리 등 다양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도움이 필요하나 서비스받지 못하는 대상자를 위한 상시 보호 체계 구축, 서비스 탈락·중지자에 대한 사후관리 등을 추진하며 위기가구가 제도권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박경귀 시장은 "어려운 이웃이 도움을 받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이번 전수 조사에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으로 복지 사각지대 없는 아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시 24시간 악취 민원 대응반

 

▷아산시, 충남도 최초 '24시간 악취 민원 대응반' 가동

 

아산시가 충남도 최초로 오는 13일부터 악취 취약 시간대 민원을 즉각 처리할 수 있는 '24시간 악취 민원 대응반' 운영에 나선다.

 

이번 악취 민원 대응반 운영으로 임기제 공무원 4명이 주중 야간 2교대, 주말 3교대로 근무하며 야간과 주말에 발생하는 악취 민원에 즉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기상 여건으로 상당수 악취 민원이 야간과 새벽에 발생하고 있지만, 공무원 부재로 즉각적인 대응이 어렵다는 민원이 이어져 왔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 기간제 근로자 채용을 통한 순찰반 운영에도 나섰지만, 공무원 신분이 아니면 행정적 조치가 어렵다는 문제가 있었다.

 

이에 적극적인 악취 민원 해결에 나선 아산시는 1년 연중 야간 및 주말에도 즉시 출동이 가능한 다른 시군과 차별화된 악취 민원 대응반을 가동하게 됐으며, 고정식 악취 모니터링 기기가 설치된 지역 외의 악취 민원에 대해서도 악취 포집 등 즉각적인 민원 대응과 행정적 조치를 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대응반 운영을 통해 악취 취약 시기 민원에 즉각 대응하고 시민들에게 한층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복지과, 기후변화대책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