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2월 13일 소식(안전총괄과, 사회복지과, 일자리경제과 경로장애인과, 건축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2월 13일 소식(안전총괄과, 사회복지과, 일자리경제과 경로장애인과, 건축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2/13 [10:06]

아산시 2월 13일 소식(안전총괄과, 사회복지과, 일자리경제과 경로장애인과, 건축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2/13 [10:06]

▲ 2023년 정기 안전보건교육 모습

 

▷아산시, 올해 첫 정기 안전보건교육 진행

 

아산시가 중대 재해예방을 위해 지난 9일, 10일 이틀간 부서별 현업종사자를 대상으로 정기 산업안전 보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점점 증가하는 공공시설 근무 종사자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의식 향상 및 산업재해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산업안전 보건 교육기관 전문 강사가 교육에 나서 △안전사고 사례별 유해·위험요인과 재해예방 대책 △위험성 평가 제반 사항 △직무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 등을 주제로 참여자들에게 유익한 내용을 전했다.

 

임이택 안전총괄과장은 "재해예방의 기본은 작업자의 안전에 대한 의식이다"라며 "정기적인 안전보건교육 및 현업사업장 위험성 평가, 작업환경 측정을 통해 중대 재해 없는 안전한 도시와 건강한 일터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중대 재해 대응 매뉴얼을 제정하고, 지난 5일 농업기술센터(토양검정실) 화학물질 위험성 평가를 진행하는 등 중대 재해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제5대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 첫 정기회의 모습

 

▷제5대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 첫 정기회의 개최

 

아산시가 지난 1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17개 읍면동 행복키움추진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5대 아산시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협의회원으로 신규 선출된 유영숙 둔포면 단장, 고윤재 도고면 단장, 박희성 신창면 단장에 대한 위촉식과 행복키움지원사업에 관한 논의, 인적 안전망 강화, 자치 복지 아산을 위한 지역자원 정보 공유 등에 관한 토론이 이어졌다.

 

송현순 제5대 행복키움추진단협의회장은 "17개 읍면동 555명의 단원들과 함께 이웃이 이웃을 돕고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주민이 주인공인 복지 도시 아산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은 "살고 싶은 복지 아산을 만드는 데 계속해서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지역자활센터와 읍면동 실무자 간담회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자활사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아산시가 지난 10일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 교육장에서 아산지역자활센터 및 읍면동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자활센터와 읍면동 실무자들과 박효진 아산시의회 문화환경위원회 부위원장, 천철호·김미성 아산시의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활사업 전반에 대한 사업설명과 자활센터의 역할, '다회용기 식기 세척 사업단'에 관한 질의응답,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의견 교환이 이어졌다.

 

김만섭 사회복지과장은 "자활사업은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이 자립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민과 관이 함께 자활사업 활성화를 이끌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는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의 근로 역량 배양과 일자리 제공을 돕는 기관으로 지난 2000년 8월부터 보건복지부 지정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구인·구직의 날 진행 모습

 

▷아산시, 디와이오토(주)와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가 지난 9일 디와이오토(주) 아산공장에서 우수기업 특강과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디와이오토(주)는 2023년 상반기에 △인사·교육 △생산관리 △설비 기술·공정개발 △연구개발 △재무·회계 5개 직무 인턴사원을 채용할 예정으로, 이날 서류전형을 거친 합격자 23명이 구인·구직 만남의 날에 참여해 성황리에 면접을 마쳤다.

 

디와이오토(주)는 면접생 중 9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채용된 인턴사원에게는 5월에 진행되는 상반기 정규직 공개 채용 서류전형 합격 우대가 주어질 예정이다.

 

최근욱 디와이오토(주) HR 부장은 "인턴 채용을 위한 서류전형부터 면접 채용 안내까지 아산시에서 많은 도움을 주었다"며 "관내 기업들이 우수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 회의 모습

 

▷아산시,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 프로그램 협업 회의 개최

 

아산시가 지난 8일 '경로당 프로그램 협업 회의'를 개최했다.

 

△평생학습문화센터 △아산시보건소 △아산시체육회 △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아산지사 △충남노인보호전문기관 등 6개 관계기관 18명의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프로그램 실적 보고, 기관별 프로그램 지원계획과 지원현황 공유, 프로그램 중복 방지와 균형 있는 프로그램 편성 방안 등이 논의됐다.

 

시 관계자는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경로당에 양질의 프로그램을 확대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  농촌 주거 환경개선사업 시행

 

아산시가 2023년 농촌 주거 환경개선사업인 농촌주택개량사업, 농촌 빈집정비사업,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농촌주택개량 60동, 농촌 빈집 정비 108동, 슬레이트 철거 293동이며, 오는 28일까지 신청 대상 건물이 소재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농촌주택개량사업은 농촌의 주거환경 개선과 도시민 유입 촉진을 위해 주택개량과 신축 소용 비용을 시중보다 저금리로 융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농촌지역 거주 무주택자, 노후주택 개량 희망자, 귀농 귀촌자, 내외국인 근로자 복지를 위해 주택(숙소)을 제공하고자 하는 농어촌지역 농어업분야 입주기업(법인) 등이며, 연면적 합계 150㎡ 이하 등 사업 규모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취득세와 지적측량수수료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빈집정비사업은 농촌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지 않고 방치된 빈집 또는 건축물을 대상으로 철거 및 폐기물 처리비용을 일부 지원해주는 사업이며,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과 연계 신청할 수 있다.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은 건축물의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된 슬레이트의 해체 제거 처리 및 이로 인한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철거 면적이 작은 건축물부터 우선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중간보고회 진행 모습

 

▷아산시, 안전사고 사상자 감축 종합대책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아산시가 지난 10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산시 안전사고 사상자 감축을 위한 종합대책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진행했다.

 

시는 2022년 9월을 시작으로 6개 중점 안전사고(화재·교통사고·자살·감염병·범죄·생활안전) 사상자 감축을 위한 종합대책 수립을 위한 용역을 진행 중으로, 이번 보고회에서는 안전사고 사상자 감축을 위한 중장기 전략 및 추진 방향 발표, 향후 유형별 정책목표 설정 등에 관한 논의가 진행됐다.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행복 안전 도시 아산을 구현하기 위한 중장기 비전과 실질적인 종합대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부서의 적극적인 협업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전총괄과, 사회복지과, 일자리경제과 경로장애인과, 건축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