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2월 28일 소식(기획예산과, 질병예방과, 체육진흥과, 시민소통담당관, 아동보육과,문화유산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산림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2월 28일 소식(기획예산과, 질병예방과, 체육진흥과, 시민소통담당관, 아동보육과,문화유산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산림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2/28 [09:49]

아산시 2월 28일 소식(기획예산과, 질병예방과, 체육진흥과, 시민소통담당관, 아동보육과,문화유산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산림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2/28 [09:49]

▲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 올해 직무성과평가 핵심과제 인터뷰 

 

아산시가 오는 3월 2일부터 7일까지 4일간 과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 68명을 대상으로 직무성과 핵심과제 인터뷰를 진행한다.

 

직무성과평가는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이 부서별 핵심과제를 추진하고 1년간 이행 여부와 달성도를 평가해 그 결과를 개인의 성과연봉 및 부서 성과상여금에 반영하는 제도다.

 

핵심과제 인터뷰는 간부 공무원이 제시한 과제에 민선 8기 공약사항 및 전략과제가 반영됐는지, 과제 목표가 시민 수요 충족 및 아산시 발전에 이바지하는지에 대한 지휘부와의 질의응답과 토론 방식으로 진행되며, 인터뷰 결과를 반영한 핵심과제는 3월 중 계약 체결을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민선 8기 시정 목표 실현을 위한 사업을 핵심과제로 선정해 시정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유충구제를 위한 취약지 집중 방역소독 

 

아산시가 오는 12월까지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유충구제를 위한 집중 방역소독에 나선다.

 

매개 감염병 모기의 왕성한 활동 시기를 대비한 방역소독 활동은 5개 방역소독 기동반과 방역관리 지리정보시스템(GIS)을 통한 체계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겨울철과 해빙기엔 유충 상태인 모기 방제를 위해 정화조 및 복개천 등 서식지 위주의 방역소독을 추진하고, 모기가 왕성하게 활동하는 여름철엔 하수구, 공원, 민원 발생지역 등 취약지역 위주의 성충 방역소독과 최첨단 드론을 활용한 소하천, 저수지 등 방역 사각지대 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방역 취약지 특성에 맞는 방역소독 방법을 연구해 모기 등 위생 해충으로 인한 시민 생활 불편 해소에 앞장서겠다"며 "시민들도 해충 서식지를 줄이기 위해 내 집 주변 웅덩이, 폐타이어, 고무통 등의 빗물고임을 스스로 제거하는 등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충남아산 프로축구단 홈 개막전 홍보물

 

▷충남아산FC, 3월 1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김천과 홈 개막전

 

충남아산FC(구단주 박경귀, 이하 충남아산)가 오는 3월 1일 오후 4시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우승 후보 김천상무FC(이하 김천)와 하나원큐 K리그2 2023 1라운드 홈 개막전을 갖는다.

 

김천은 리그 유력 우승 후보로 모두가 경계하는 팀이지만 충남아산도 만만한 팀은 아니다.

 

충남아산은 이번 시즌을 위해 외국인과 리그 베테랑 선수들을 영입해 구단 전력을 보강했으며, 이순신 장군의 정신을 계승하는 거북선 등껍질 패턴에 무게·신축성 등 기능성을 더한 유니폼을 제작·착용한 선수단은 단단한 경기력을 선보이겠다는 의지가 가득하다.

 

충남아산은 홈 개막전 입장 관중을 위해 65인치 TV, 휴대전화, 태블릿, 전기밥솥 등 푸짐한 경품을 준비했으며, 장외에서는 활쏘기 체험과 선수 팬 사인회, 에어볼 이벤트, 마술쇼, 버블쇼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홈 개막전 입장권은 성인 3,000원, 청소년 1,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구단 누리집과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 아산시 콜센터 상담사 역량 강화 교육 모습

 

▷아산시, 시민 만족과 감동을 실현하는 2023년 콜센터 운영 

 

아산시가 콜센터 상담사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맞춤교육과 적극적인 상담사 건강 보호 및 감성 조치 관리에 나선다.

 

시는 민원인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표준화된 상담자료를 정기 업데이트하고, 상담사 동기 부여를 위한 인센티브 지급과 테마 간담회, 개별 면담 등을 통해 근무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반기별 1회 소그룹별 회의를 통해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파악하고, 워크숍을 통해 화합 및 조직력을 강화하는 한편, 시민들의 아산시에 대해 만족도를 높이고 일선 공무원의 업무량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도 펼칠 예정이다.

 

박재권 시민소통담당관은 "콜센터가 시민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전문창구가 될 수 있도록, 응대율을 높이고 최초통화 해결률을 목표 이상 달성하는 데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콜센터는 관리 인력 3명, 상담사 12명, 총 15명으로 구성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연중무휴 운영되고 있다.

 

 

 

 

▲ 아산시 보육정책위원회 개최 모습

 

▷아산시, 올해 보육정책위원회 개최

 

아산시가 지난 27일 '2023년 아산시 보육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아산시 보육정책위원회는 지역사회 내 보육전문가,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대표, 보호자 대표 등으로 구성됐으며, 안심 보육 환경조성을 위한 보육계획을 매년 심의하고 있다.

 

이날 변화된 보육 여건을 반영한 어린이집 수급 계획안을 심의했으며, 영유아 수 감소와 어린이집 폐지 증가에 따라 어린이집 인가 제한 기준을 지난해와 같게 유지하기로 확정했다.

 

신규인가 제한지역 내 소재지 변경은 동일 읍면동(전체) 내에서만 가능하나, 탕정 신도시 내 영유아 수 쏠림현상으로 인한 보육수요 대비 공급부족 현상 발생으로 탕정 3공구 지역 내 가정어린이집 이전 시 지역 제한을 두지 않기로 했다.

 

배방택지개발지구 내 신축 오피스텔 6,851세대 입주 예정에 따른 보육수요에 대비해, 신규인가 제한과 별도로 1,000세대 이상 단지 내 어린이집을 신규 설치할 수 있도록 결정했다.

 

이현경 문화복지국장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변화하는 보육환경에 민감하게 대응해 보육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석전대제 봉행 모습

 

▷아산시 신창·온양·아산향교, 춘기 석전대제 봉행

 

아산시 소재 신창향교, 온양향교, 아산향교가 28일 공자 추모 2574주년 추기 석전대제를 봉행하며 지역의 안녕과 시민의 안전을 기원했다.

 

석전대제는 지난 1986년 11월에 국가무형문화재 제85호로 지정됐으며, 음력 2월과 8월의 상정일에 성균관과 전국 모든 향교에서 일제히 치러지고 있다.

 

석전대제는 행사의 준비와 시작을 알리고 초헌관·아헌관·종헌관이 차례로 선현들에게 술을 따르는 헌례, 분헌관들이 성현들에게 술을 올리는 분헌례에 이어 음복례, 망료례 순으로 진행됐다.

 

유정순 문화유산과장은 "이번 춘기 석전대제가 시민들에게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예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관심으로 향교의 정신이 계승 발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창향교와 아산향교, 온양향교는 각각 충청남도 기념물 제113호, 114호, 115호로 지정돼 있다.

 

 

 

▲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과 조일교 부시장이 성금 전달 후 기념촬영 모습

 

▷㈜신흥이앤씨·탕정면행복키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성금 100만 원 기부

 

㈜신흥이앤씨와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이 28일 아산시에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지원을 위한 특별모금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이재민을 보호하는 인도적 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송현순 단장은 "단원들과 ㈜신흥이앤씨가 함께 튀르키예·시리아 피해 지역 주민 구호에 동참하고자 십시일반 성금을 모았다"며 "피해민들의 일상 회복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은 "지진 피해로 도움이 필요한 튀르키예와 시리아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성금을 모아준 ㈜신흥이앤씨와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 신창면 전담 의용소방대 송영식 총무부장, 송낙충 부대장, 이현경 국장, 심태식 대장, 박원순 훈련반장이 성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신창면 전담 의용소방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성금 100만 원 기부

 

신창면 전담 의용소방대가 28일 아산시에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지원을 위한 특별모금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이재민을 보호하는 인도적 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심태식 대장은 "지진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과 구조활동에 애쓰는 모든 분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현경 문화복지국장은 "지진 피해로 도움이 필요한 튀르키예와 시리아 이재민들을 위해 따뜻한 사랑을 모아준 신창면 전담 의용소방대 심태식 대장과 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2023년 직업교육 훈련생모집 홍보물

 

▷아산새일센터, 경력단절 여성 대상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취·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2023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에 나선다.

 

모집과정은 △푸드마스터 조리사 △멀티세무회계사무원 △실버케어치매관리사 양성과정 총 3개 과정이며, 취업 의지가 확고한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제출서류를 갖춰 아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아산새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되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과정당 20명 내외의 교육생이 선발될 예정이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생산가능 인구 감소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경력단절 여성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직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041-570-5530~5536)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 봄철 산불방지 실무협의회

 

▷조일교 아산부시장 "산불 발생 방지는 사전 예방이 최선" 강조

 

아산시가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주재로 봄철 산불방지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실무협의회에는 중부지방산림청, 아산소방서, 아산경찰서, 아산교육지원청, 아산우체국, 한국전력공사, 아산시산림조합,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 산불 관련 관계기관과 시청 유관부서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2023년 산불방지 중점 추진 대책과 함께 관계기관 및 단체, 유관부서별 협조 사항을 전달하고, 산불방지에 대한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방안을 논의하며 산불방지 총력 대응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일교 부시장은 "기후변화와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의 위험이 커지고 있으며, 과거와 달리 산불 대형화로 피해가 확대되는 추세다"라며 "산불은 예방이 중요한 만큼 선제 대응 준비 태세를 확립해주길 바라며, 올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기관과 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산시에는 최근 10년간 14건, 2.75ha의 산불 피해가 발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기획예산과, 질병예방과, 체육진흥과, 시민소통담당관, 아동보육과, 문화유산과, 사회복지과, 여성복지과, 산림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