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3월 2일 소식(사회복지과, 축산과, 농식품유통과, 평생학습과,위생과, 경로장애인과,토지관리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3월 2일 소식(사회복지과, 축산과, 농식품유통과, 평생학습과,위생과, 경로장애인과,토지관리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3/02 [09:40]

아산시 3월 2일 소식(사회복지과, 축산과, 농식품유통과, 평생학습과,위생과, 경로장애인과,토지관리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3/02 [09:40]

▲ 다회용식기세척사업단 확장 이전 개소식 기념촬영 모습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 다회용식기세척사업단, 확장 이전 개소

 

아산시가 지난 28일 충남아산지역자활센터 다회용식기세척사업단 확장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

 

아산지역자활센터 다회용식기세척사업단은 2019년 9월 아산시 최초 자활사업단 세척 사업을 시작으로 2021년 2호점 오픈, 천안의료원과 공주의료원 장례식장 및 도시락업체와 업무협약 등 사업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총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외암로 1385에 총면적 484.39㎡ 규모로 확장 이전하게 됐다.

 

다회용식기세척사업단은 장례식장, 도시락업체 등에서 다회용 식기를 공급·회수·세척·재공급하는 방법으로 1회용품 사용에 따른 탄소 배출을 줄여 환경오염을 막고, 저소득층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해 4억 3,000만 원에 달하는 매출액을 올리고, 특화사업으로 선정돼 지역자활센터 간이성과평가 결과 우수지역자활센터로 선정되는 등 쾌거를 이뤘으며, 전국 각지에서 벤치마킹하는 등 모범 사업단으로 우뚝 서고 있다.

 

박경귀 시장은 "걱정과 우려 속에서 시작한 새로운 도전을 뜻깊은 성과로 만든 이현수 센터장님과 직원 여러분 그리고 자활 참여주민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오늘 1회용품 처리비용과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게 됐다. 중앙정부에 1회용품 사용 규제 법안 개정을 강력히 요구하는 등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더 많은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온봄 자원봉사 진행 모습

 

▷아산시 직영 동물복지지원센터 '온봄', 시민 참여 자원봉사 

 

아산시 직영 동물복지지원센터 '온봄'이 3월부터 아산 동물보호연대와 협업해 시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를 진행한다.

 

시는 지난달 두 차례에 걸쳐 시민 32명이 참여한 주말 자원봉사를 진행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문제와 산책 동선에 대한 사전 점검을 완료했다.

 

자원봉사는 산책과 미용, 사진 촬영 봉사로 구성돼 있으며, 매월 첫째 주 일요일을 제외하고 매주 일요일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자원봉사는 안전 문제를 고려해 20세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할 수 있다.

 

사전 정보는 '온봄' 카페(cafe.naver.com/asanonbom)와 인스타그램(instagram.com/asan_on_bom_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만태 축산과장은 "많은 분이 자원봉사에 동참하고 유기 동물에 더욱 관심을 두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어린이집 대상 공공 급식 주문 프로그램 교육 모습

 

▷아산시, 어린이집 대상 공공 급식 주문 프로그램 교육 

 

아산시가 지난 27일, 28일 이틀간 푸드플랜 활성화 및 지역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공공·단체 급식 주문 및 관리 프로그램 교육을 4회에 걸쳐 진행했다.

 

아산시 어린이집 320여 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2023년 어린이집 친환경·로컬푸드 급식 지원사업 방향 설명과 3월부터 운영하는 공공 급식 주문 프로그램 교육으로 구성 진행됐다.

 

시는 안전하고 우수한 지역 생산 농산물을 공공·단체급식에 공급하기 위해 농가 조직화 및 기획생산체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으며, 먹거리 통합지원센터의 생산·유통·공급 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 2022년 아산시 평생학습 동아리 활동 모습

 

▷아산시,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공개모집

 

아산시가 평생학습 동아리를 육성하고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3년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공개모집에 나선다.

 

최소 10명 이상, 구성원 80% 이상 아산시민으로 구성돼 정기적인 학습과 토론 및 봉사활동을 수행하는 성인 평생학습 동아리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2일부터 오는 7일까지며,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등 필요한 서류를 평생학습과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13개 내외를 선정해 동아리별로 최고 1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 누리집(https://life.asan.go.kr)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과 맞춤형교육팀(041-537-34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자발적 학습과 배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17일까지 '2023년 아산 대표 맛집' 선정 대상 업소 모집

 

아산시가 2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아산 대표 맛집' 인증업소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2022년 1월 1일 이후로 계속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으로 최근 2년간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을 받았거나 식중독이 발생한 업소, 위생교육 미이수 업소, 본점을 제외한 프랜차이즈(가맹점) 업소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시 누리집에 있는 신청서류를 작성해 우편, 이메일, 팩스로 신청하거나 시청 위생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신청 업소에 대한 1차 서류 심사에서 신청 자격 적정 여부를 확인하고, 2차 현장 심사에서 분야별 외부 전문가 심사단 4인이 맛, 위생, 서비스를 평가해 평균 점수가 높은 10개소가 최종 선정된다.

 

맛집으로 최종 선정되면 지정서와 표지판 교부, 맛나드리 누리집과 책자 및 리플릿 홍보, 음식문화 개선 인센티브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아트밸리 아산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 전까지 경쟁력 있는 아산 대표 맛집을 선정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관광과 지역 상권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제공기관 선정 심사위원회 진행 모습

 

▷아산시, 발달재활서비스·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선정

 

아산시가 지정 기간 만료에 따라 지난달 28일 발달재활서비스 제공기관과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서비스 제공기관 선정을 위한 공모를 진행한 시는 이날 발달재활서비스 제공기관에 마음드림 상담심리 아산센터, 마음하나 운동놀이센터를 재지정하고 마음샘 아동가족 상담센터배방점을 신규 지정했으며,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에 사단법인 좋은복지 방과후활동센터를 재지정했다.

 

지정기관은 오는 6일부터 2026년 3월 5일까지 3년간 각각 발달재활서비스와 방과후활동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발달재활서비스는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 만 18세 미만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성장기 장애아동의 정신적·감각적 기능 향상과 행동 발달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며, 방과후활동서비스는 청소년 발달장애인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그룹 활동을 제공해 사회성 증진 및 가족의 돌봄 부담 경감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아산시, 2023 지적재조사 민,관,공 간담회 진행

 

아산시는 지난 27일 2023년 지적재조사 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민,관,공 간담회를 진행했다.

 

한국국토정보공사 아산지사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시 관계자와 책임수행기관인 한국국토정보공사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관계자, 대행자인 새론측량정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업 일정과 현장 측량 계획 등 효율적인 사업 수행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시 관계자는 "지적측량에 대해 전문성을 갖춘 한국국토정보공사 및 새론측량정보와 소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올해 3개 지구(백석포지구, 신언지구, 신유지구) 1,733필지에 대한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기 위해 국비 3억 4,0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고, 3월부터 현장 측량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복지과, 축산과, 농식품유통과, 평생학습과, 위생과, 경로장애인과, 토지관리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