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흰돌유치원은 3월 2일(목)에 본원 어울림터에서 69명의 유아들과 보호자들의 기대감 속에서 제12회 입학식 및 학급운영 안내를 실시하였다. 이번 입학식은 코로나19이후 처음 대면으로 실시한 보호자와 함께한 행복한 시간이었다.
입학식에서는 유치원 내 교직원 소개 및 담임소개 시간과 함께 참석한 보호자님들을 위해 꽃화분을 마련하여 환영의 마음을 전달했으며 69명의 유아들이 함께 즐겁고 안전한 유치원 생활이 되도록 약속했다.
입학식을 마치고 유아들은 교실에서 친구들과 맛있는 간식과 즐거운 놀이시간을 가졌고, 보호자는 각반 담임 선생님과 유치원 생활, 학급 운영에 관한 안내를 받으며 유치원 교육에 대해 신뢰감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아산흰돌유치원 임지연 원장은 "2023학년도를 시작하며 새롭고 설레는 마음으로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하는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내실 있게 운영할 것"을 약속했다.
▷아산교육지원청-아산경찰서 공동 주간 학교폭력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및 학교폭력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개최
아산교육지원청은 3월 3일(금) 새학기를 맞아 학교폭력 예방 합동 캠페인 및 관내 초?중?고?특?각종학교 학교폭력 업무담당자 약 10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하였다.
아산경찰서와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캠페인에는 아산시청?온양용화고?아산시청소년복지상담센터?청소년유해감시단이 참여하였으며, 온양용화고 정문에서 등굣길 합동 캠페인을 전개하여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을 높여 선제적으로 학교폭력 근절 분위기 조성에 힘썼다.
오후에 진행된 학교폭력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에서는 학교폭력의 정의와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학교에서 해야 할 사항과 학교폭력사안처리 이해를 통한 효율적인 전담기구 운영 절차에 대해 안내하였으며, 사이버폭력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였다. 또한, 학교폭력 사안처리 시스템인 "어울림톡" 활용 연수를 진행하여 학교폭력 업무를 처음 맡는 분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범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새학기를 맞이하여 아산경찰서와 공동으로 학교폭력 예방 합동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삶의 주체로 함께 성장하는 세계시민이라는 충남미래교육 2030 지표를 실현하기 위해 학생의 작은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학교폭력 업무담당자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연수에 참가한 학교폭력 업무담당자를 격려하였다. <저작권자 ⓒ 오프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