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교육지원청, 개학기 학교 먹는 물 수질검사 일괄 추진

복은혜 | 기사입력 2023/03/08 [11:07]

아산교육지원청, 개학기 학교 먹는 물 수질검사 일괄 추진

복은혜 | 입력 : 2023/03/08 [11:07]

 

▲ 아산교육지원청, 학교 먹는 물 수질검사 일괄 추진

 

아산교육지원청이 공립유치원과 초·중·고·특수학교 총 86개교에 대해 먹는 물 수질검사를 일괄 계약해 이달부터 추진한다.

 

8일 아산교육지원청에 따르면 2023년도 학교 교직원의 환경위생 업무 경감을 위해 추진하는 학교 먹는 물 수질검사는 매 분기마다 △정수기기(필터 부착된 음수기, 정수기, 전기물끓임기) △음용 지하수를 검사하고, 2분기에는 △저수조경유 수돗물 △옥내급수관 수질을 검사한다.

 

수질검사 결과가 부적합으로 나온 학교는 즉시 개선 조치를 진행한 후 재검사를 실시하며, 정수기기는 2차 검사에도 부적합으로 판정될 경우 철거하게 된다.

 

아산교육지원청이 2022년도 검사한 학교 수질검사에서는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아 먹는 물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수질검사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검사 결과 관리와 함께 검사기관에 대한 현장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있다"며, "안전하고 위생적인 먹는 물 공급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교육지원청, 세계여성의 날 행사 실시

 

▷아산교육지원청, 세계여성의 날 행사 실시

 

아산교육지원청은 3월 8일'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우리에게 빵과 장미를 달라" 라는 구호의 취지에 맞게 이경범 교육장과 간부 공무원이 여직원에게는 장미꽃과 빵을, 남직원에게는 빵을 전달하며 세게 여성의 날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보드판에 스티커 붙여 여성들이 참정권을 행사하는 퍼포먼스도 진행하였다.

 

세계 여성의 날은 세계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1975년 유엔에서 지정한 기념일로 아산교육지원청에서는 매년 여성 인권의 신장을 기념과 화훼농가들을 돕기 위해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경범 교육장은"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본인의 자리에서 묵묵히 애쓰는 여성 직원들에게 감사하다. 모든 직원이 존중받고 평등한 아산교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아산교육지원청, 온양목련 로타리클럽등 여성위생용품 1천만원 상당 전달

 

▷아산교육지원청, 온양목련 로타리클럽등 여성위생용품 1천만원상당 전달식

 

아산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안전망구축사업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교육취약계층 가정 학생들에게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여성위생용품 구입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온양목련 로타리클럽이 앞장서서 온양RC, 아산온궁RC, 아산성웅RC와 '마음 더하기 사랑 나눔 사업'으로 여성위생용품 1천만원 상당의 선물상자 전달식을 진행했다.

 

온양목련 로타리클럽은 여성회원으로 구성된 국제봉사단체로 우리 아산지역 취약계층 가정 여학생들의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접근하면서, 교육취약계층 여학생 대상으로 약 1년 사용분에 해당하는 여성용품을 100명의 학생에게 순차적으로 비대면 전달한다.

 

한 아이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주변의 보살핌과 사회적인 협력, 관심과 소통이 반드시 필요하다. 온양목련 로타리클럽이 관심을 가지고 취약계층학생을 돕기 위해 지역 로타리클럽과 협력하였으며, 우리지역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산교육복지안전망 구축을 통하여 시나브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아산교육지원청 이경범 교육장은 "오늘 '세계 여성의 날' 여성회원으로 구성된 아산지역 국제봉사단체인 온양목련 로타리클럽이 모범을 보이며 온양RC, 아산온궁RC, 아산성웅RC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어졌으며, 봄맞이 선물로 풍성하게 100명의 학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해 주셔서 학생과 그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