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3월 9일 소식(신창면, 선장면, 송악면, 온양 3동, 탕정면, 온양5동):오프라인뉴스
로고

3월 9일 소식(신창면, 선장면, 송악면, 온양 3동, 탕정면,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3/09 [08:57]

3월 9일 소식(신창면, 선장면, 송악면, 온양 3동, 탕정면,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3/09 [08:57]

▲ 아산 청우회, 후원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아산 청우회, 신창면 남성8리 상아주공아파트 경로당에 냉장고 후원

 

아산 청우회가 지난 8일 신창면 남성8리상아주공아파트경로당에 100만 원 상당의 냉장고를 후원했다.

 

이날 후원은 매일 20여 명의 어르신이 이용하는 경로당에 있는 냉장고가 노후하다는 마을 이장의 말을 듣고 청우회에서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지원하게 됐다.

 

청우회 회장 김태균은 "상아주공아파트경로당은 소외계층 및 연로한 독거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라고 들었다. 어르신들께서 경로당에 모여 난방비도 절약하고 함께 식사도 해 드시며 서로의 안부를 살피며 여가생활을 하는 중요한 곳으로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께 보탬에 되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아산 청우회는 회원들의 후원금으로 매년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장학금 지원사업, 식료품 지원사업 등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과 봉사 활동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 후원 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선장면 남성의용소방대·아산새마을금고, 선장면에 후원 물품 전달

 

아산시 선장면 관내의 기관과 기업이 소외계층을 위한 물품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지역 소방 안전에 공헌하고 있는 선장면 남성의용소방대(대장 강태현)가 지난 8일 선장면 행복키움추진단에 라면 30박스를 기부했다.

 

아산새마을금고 본점(이사장 박성원)이 지난달 24일 1998년 외환위기 당시 시작된 이래로 지금까지 활발히 지속되고 있는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인 '사랑의 좀도리' 사업의 일환으로 선장면 행복키움추진단에 △백미 30포 △라면 30박스 △휴지 20팩을 기부했다.

 

 

 

 

▲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회원들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하고 있다.

 

▷송악면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아산시 송악면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가 지난 8일 송남중학교 앞에서 학생들의 안전 등교를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 회원과 학교 관계자 15명은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횡단보도 안전 수칙, 불법주정차 금지, 안전속도 준수 등을 홍보했다.

 

김선애 회장은 "교통안전은 모든 운전자와 학생이 만드는 것으로 교통 법규 준수 등 교통안전 의식 함양이 중요하다며 분기마다 캠페인을 진행해 안전의식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 탕정한마음종합복지관장 김원세, 박충서 행복키움추진단장, 윤미영 대표, 김정자 온양3동장

 

▷온양3동행복키움, 늘봄갈비와 정기후원 협약

 

아산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8일 아산시 모종동 소재 늘봄갈비와 관내 저소득층 이웃과 소외계층을 위한 정기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늘봄갈비에서 매달 후원금을 제공하기로 했고 이 후원금으로 관내 복합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례관리 대상자 및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의 물품 지원을 위해 쓸 예정이다.

 

늘봄갈비 윤미영 대표는 "가게를 인수하고 전 가게주인께서 늘봄갈비 사업명으로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에 지정 후원을 해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저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정기후원을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 아산시 가족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탕정면, 아산시 가족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아산시 탕정면과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8일 아산시 가족센터와 복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문화 가구와 취약 가구 등을 발굴하고 정보교류를 통한 모니터링 및 위기가구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삼혁 센터장은 "탕정면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다문화가족의 인권 보호 및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부운산업개발(주)과 후원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온양5동행복키움, 부운산업개발(주)과 후원 협약 체결

 

아산시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8일 부운산업개발(주)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부운산업개발(주)의 후원금은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송치운 대표는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삶에 동참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날 온양5동장은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교육을 시행했다.

 

교육은 충남 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 박범진 팀장이 강의했으며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이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창면, 선장면, 송악면, 온양 3동, 탕정면, 온양5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