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붕어봇 개발하여 '스마트팩토리 코엑스 박람회' 참가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강
국내 최초 스마트팩토리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인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조동헌, 이하 스마트고)는 지능형 제조시스템 분야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하여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 설치한 아시아 최대의 자동화 전시회이자, 국내 최고의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전시회인 '오토메이션월드 2023(AW 2023)'에 학생들이 개발한 '붕어봇(붕어빵+로봇)'을 홍보하였고, 전기회 현장을 전체 학생과 교직원이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3월 9일부터 스마트고 전체 학생과 교직원은 국내외 500개 기업이 2,000개 부스 규모로 지멘스, 로크웰 오토메이션, LS일렉트릭, LG유플러스 등 산업 자동화 부문 글로벌 기업들이 대거 참가한 디지털 제조 장비, 산업용 클라우드 솔루션, 산업용 로봇 등을 관람하였다. 박람회에 참가한 스마트팩토리 전문가들은 학생들이 실습을 통해 개발한 학교 홍보용 붕어봇 기계의 작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코멘트를 하였였다.
학생들은 자율적으로 각 부스를 방문하여 관심 분야에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다루어보기도 하였으며 관련 안내 책자와 명함을 받아 넣는 적극성을 보이기도 하였다.
2학년 학생들은 2023년부터 지능형 제조시스템 선택형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기에 많은 소비자 맞춤형 제조시스템을 재현한 전시물을 접하여 실제 스마트팩토리의 원리와 작동 방법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1학년 학생들에게는 앞으로 배워야 할 학습에 대한 흥미를 갖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현장 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유차빈 학생은 "여러 전시기업체를 방문하며 그간 자신이 알고 있던 자동화가 이처럼 다양한 부분에 이용되는 것에 놀랐으며 앞으로 공부하게 될 내용이 기대된다고 했으며. 2학년 박상준 학생은 " 스마트팩토리 응용 분야가 넓고 여러 기지 쓰임에 자신이 선택한 스마트팩토리학과 학업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조동헌 교장은 "현장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국제적 기술 발전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4차산업이 몰고 오는 유형무형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선도적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당부의 말을 덧붙였다.
충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은 3월 14일(화)부터 오는 7월까지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14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운영 프로그램은 유아 대상 △동화놀이터 등 2종, 초등학생 대상 △아산 역사탐정대 고전 읽기로 생각쌓기 등 6종, 지역민을 위한 △도전! 블로그에서 유튜브 영상까지 등 5종, 어르신을 위한 △영어하기 좋은날 등이다. 한편 도서관 임시 휴관으로 대부분의 강좌를 온라인으로 운영하여 이용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산 역사탐정대'운영 강사 민들레는"학생들이 비대면에 익숙하여 수업을 잘 따라와 주어서 좋고 재미있게 수업에 참여하니 보람되다. 다음 수업 시간도 기대된다"라고 첫 수업 소감을 전했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궁금한 사항은 아산도서관에 전화(041-541-10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오프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