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3월 16일 소식(배방읍, 둔포면, 탕정면, 선장면, 신창면):오프라인뉴스
로고

3월 16일 소식(배방읍, 둔포면, 탕정면, 선장면, 신창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3/16 [09:20]

3월 16일 소식(배방읍, 둔포면, 탕정면, 선장면, 신창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3/16 [09:20]

▲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 사랑의 물품 나눔 행사 모습

 

▷배방읍행복키움, 사랑의 물품 나눔 행사 

 

아산시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 지난 15일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물품 나눔 행사를 시행했다.

 

사랑의 물품 나눔은 매달 세 번째 수요일에 시행하는 행사로 이번 나눔에서는 독거노인·장애인 등 소외계층 20가구를 방문해 대상 가구의 안부 확인과 생활실태를 살피고 배달연구소(대표 장용진)에서 후원한 식료품과 신사우 물갈비(대표 신영호)에서 후원한 불고기를 대상자에게 전달했다.

 

손정열 행복키움추진단장은 "이번 해부터는 농촌 어르신의 대상자를 추천받아 후원 가구를 늘리게 됐다"며 "이웃의 손이 닿지 않는 곳이 없도록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은 매달 △사랑의 물품 나눔 △소외계층 안부 확인 △소외계층 요리 꾸러미 지원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긴급 지원 △후원자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눔 문화 확산 및 지역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 사업 추진 후 집결하여 깨끗한 둔포면 만들기를 위한 결의 모습

 

▷둔포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재활용품 수거 사업 시행

 

둔포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지난 15일 둔포리 하상 주차장에서 재활용품 수거 사업을 시행했다.

 

이날 수거 활동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마을별로 모아둔 미사용 의류, 가방, 신발, 폐지 등을 수집 및 분류했고 쓰레기 자원 재활용 및 깨끗한 둔포면 만들기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김수연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생활 주변의 숨은 자원과 폐자원을 수집해 재활용함으로써 근검·절약하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새마을협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둔포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마을 환경정비 및 관내 불우한 이웃돕기 등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다양한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 대청소와 산불방지 캠페인 기념촬영 모습

 

▷탕정면, 시민과 함께하는 새봄맞이 대청소

 

아산시 탕정면이 지난 15일 새봄을 맞아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하여 주민 합동 대청소를 시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용두1리(이장 김백수) 주민, 탕정지역 생활폐기물 처리업체인 고은EMC(대표 정두희), 탕정면 직원 등 60여 명이 참여했으며 탕정면 행정복지센터부터 탕정파출소까지 이어지는 골목길과 주택 주변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를 청소했다.

 

대청소 후에는 건조한 날씨가 지속돼 대형산불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산불 예방을 위한 봄철 산불방지 캠페인을 했다.

 

대청소에 참여한 심흥섭 탕정면장은 "봄맞이 대청소에 힘써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도시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 요리꾸러미 행사와 전달 모습

 

▷배방읍행복키움, 건강한 요리 교실 '요리꾸러미' 사업 추진

 

아산시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5일 건강한 요리 교실 '요리꾸러미'사업을 진행했다.

 

요리꾸러미 사업은 배방읍에 거주하는 저소득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비대면 요리 교실로 홀로 생활하며 끼니를 대충 해결하는 1인 가구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식생활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한 사업이다.

 

이달의 메뉴는 소고기 숙주볶음으로 동봉된 레시피를 보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였다.

 

요리꾸러미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한 시민은 "해본 적 없는 요리가 이렇게 쉽고 맛있을 줄 몰랐다. 이런 좋은 사업을 진행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후원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우승기업(주)?우신설비(주) 선장면에 후원금 기부 

 

우승기업(주),우신설비(주)이 지난 15일 선장면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금 30만 원을 기부했다.

 

우재원 대표는 "아산시에서 기업활동을 하며 번 수익을 아산시에 다시 드린다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됐다"며 "선장면 소외계층을 위한 뜻깊은 곳에 후원금이 쓰였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화 선장면행복키움추진단 단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 제의에 선뜻 동참해 주신 우재원 대표께 감사드린다"며 "소외계층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후원금을 쓰도록 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 (왼쪽부터) 김인우 신창면장, 신혜원 세븐일레븐 아산신창남성점 대표, 박희성 행복키움추진단장)


▷세븐일레븐 아산신창남성점, 신창면행복키움과 후원 협약 체결

 

세븐일레븐 아산신창남성점이 지난 15일 신창면행복키움추진단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세븐일레븐 아산신창남성점은 매달 10만 원의 정기 후원을 약속했으며 후원금은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데 쓸 예정이다.

 

신혜원 대표는 "신창면에서 사업장을 운영하면서 신창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후원을 시작하게 됐다. 어려운 시기에 우리 이웃들이 잘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배방읍, 둔포면, 탕정면, 선장면, 신창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