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3월 21일 소식(질병예방과, 안전총괄과, 사회복지과, 생태하천과, 건설정책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3월 21일 소식(질병예방과, 안전총괄과, 사회복지과, 생태하천과, 건설정책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3/21 [09:37]

아산시 3월 21일 소식(질병예방과, 안전총괄과, 사회복지과, 생태하천과, 건설정책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3/21 [09:37]

 ▷아산시, 봄철 야외활동 증가로 인한 진드기 물림 주의 당부

 

아산시가 본격적인 농번기와 봄철 야외활동 증가 시기가 돌아옴에 따라 진드기를 매개로 하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SFTS는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작은소피참진드기에 물려 감염되는 열성 질환으로, 4~15일의 잠복기를 가지며 고열, 구토, 설사 등 이상 증상을 동반한다.

 

SFTS는 치명률이 높고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으므로 야외 농작업이 많은 농업인뿐만 아니라 주말농장이나 등산하는 일반인도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농작업이나 야외활동 전 긴 옷, 장갑과 장화 착용으로 피부 노출을 차단하고 진드기 기피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진드기가 많이 서식하는 풀숲이나 덤불에 앉거나 옷을 벗어두지 않으며 귀가 후 몸을 씻고 외출복은 꼼꼼히 털어 세탁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유행 완화 및 단계적 마스크 해제 등 포스트-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며 봄맞이 야외활동의 폭발적인 증가가 예상된다"며 "진드기 매개 감염병 발생 증가에 따른 일상생활 속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서해수호의 날 특별안보 사진 전시회 모습

 

▷아산시, 서해수호의 날 기념 특별안보 사진 전시회 개최

 

아산시가 오는 27일까지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 특별안보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지난 20일 온양온천역 광장과 시청 로비에서 시작된 이번 전시회는 연평해전, 천안함피격, 연평도 포격 도발 등 서해수호와 관련된 사진을 전시해 서해수호를 위한 희생을 기리고 국민의 안보 의식과 국토수호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많은 시민이 서해수호 용사들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해수호의 날은 서해수호 55용사를 추모하고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국민의 힘을 하나로 결집하고자 매년 3월 넷째 금요일로 제정된 법정 정부 기념일로, 시는 매년 기념일에 맞춰 사진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후원 협약 기념식 촬영 모습

 

▷아산시, ㈜가을하늘처럼과 독립유공자 에어컨 청소 지원 업무 협약

 

아산시는 지난 20일 시청 부시장실에서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과 홍찬선 ㈜가을하늘처럼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독립유공자 에어컨 청소 지원을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가을하늘처럼은 건물 관리, 냉난방기 설치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관내 기업으로 지난해 독립유공자 34가구를 대상으로 가정용 에어컨 청소를 후원했으며, 올해는 29가구를 대상으로 에어컨 청소를 지원할 예정이다.

 

홍찬선 대표는 "독립유공자분들의 생활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에게 말벗도 돼 정서적인 도움도 드릴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된다"며 "우리의 후원이 독립유공자 예우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일교 부시장은 "재능기부를 통해 함께하는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한 걸음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독립유공자와 보훈 가족에 대한 빈틈없는 예우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천조, 아산시 취약계층을 위한 백미 2000kg 후원

 

▷㈜천조, 아산시 취약계층을 위한 백미 2000kg 후원

 

㈜천조(대표 이환)이 지난 20일 아산시(시장 박경귀)에 취약계층을 위한 백미 2000kg을 후원했다. 후원된 백미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환 대표는 "아산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게 돼 아산시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물품을 후원하게 됐다"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의 온기를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은 "아산시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멀리서 방문해주신 ㈜천조에 감사드린다"며 "나눔의 손길이 잘 전달돼 취약계층이 더욱 포근한 봄날을 보내길 바라며, 취약계층 한분 한분 어려움이 없는지 꼼꼼히 보살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8년 5월 설립한 ㈜천조는 서울 서초구 소재 부동산 개발업 업체로, 수원, 안산 등지 비주거용 건물 개발 공급 및 분양 대행을 통해 건실한 실적을 올리고 있다.

 

 

 

 

▲ 캠페인 기념촬영 모습

 

▷아산 곡교천, 삽교천 일원서 '2023 전국낚시터대청소' 열려

 

아산시 후원 한국낚시협회 주최 아산시 낚시협회 주관 '2023 전국낚시터대청소'가 지난 18일 아산 곡교천, 삽교천 일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 충청 낚시인이 가장 많이 찾는 낚시터인 곡교천, 삽교천을 낚시계와 아산시가 협력해 깨끗하게 가꾸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18일 오후 2시 행사장이 마련된 아산 곡교천 수변공원엔 한국낚시협회, 아산시낚시협회, 낚시하는시민연합, 피싱노트, 청소대장정운동, 클린낚시캠페인운동본부, 이스케이프 등 전국의 낚시단체, 낚시환경단체, 낚시업체 회원들과 자발적으로 참여한 낚시인 등 80여 명이 모였다.

 

김오영 한국낚시협회 회장은 "전국에서 찾은 많은 낚시인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낚시인이 낚시터에 쓰레기를 많이 버리고 있다고 알고 있는 게 사실이지만 많은 낚시인은 쓰레기를 되가져오는 등 낚시터 환경정화를 위해 솔선수범하고 있고 이를 보여주기 위해 첫 캠페인을 아산에서 열게 됐다"고 말했다.

 

한명수 시 생태하천과 하천관리팀장은 "전국의 낚시인이 참여한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 오늘 행사를 통해 전국으로 낚시터 환경정화 운동이 확산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기적인 협력을 통해 건전한 낚시 문화 정착 및 쾌적한 하천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은 마대 200여 포대, 100리터 쓰레기봉투 100여 개 등 총 5톤의 쓰레기를 주웠으며, 시는 이를 모두 청소 차량을 이용해 수거할 예정이다.

 

시는 주말 점검반을 편성해 3월 25일부터 5월 말까지 국가하천 4개소 구간 대상 '낚시 쓰레기 되가져가기' 캠페인 차량 홍보와 하천제방 주차 질서 계도 활동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 아산호 수변 환경정화 모습

 

▷아산시, 봄맞이 아산호 수변 환경정화 

 

아산시가 지난 17일 아산호 수변에 방치된 쓰레기 수거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시와 아산호 내수면 자율관리어업 공동체, 포스코 건설, 대림건설, 천년바이오 직원 등 약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겨우내 방치된 쓰레기와 방조제를 지나는 차량에서 투기한 각종 쓰레기 약 3톤을 수거했다.

 

시 관계자는 "아산호는 경기도에서 충남도로 진입하는 경계이자 어업인들의 삶의 터전이다. 매년 아산호 방조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는 등 깨끗한 수변환경을 조성해 어장환경 및 어류 서식 여건을 개선하고 시의 긍정적인 이미지도 이끌겠다"고 말했다.

 

아산호 내수면 자율관리어업 공동체는 2015년 충남도로부터 공동체로 선정된 후 수산자원 보호 및 조성, 어장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질병예방과, 안전총괄과, 사회복지과, 생태하천과, 건설정책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