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3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 실시

금곡초등학교, 학교자체 교통안전 집중점검 실시

복은혜 | 기사입력 2023/03/22 [16:12]

2023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위한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 실시

금곡초등학교, 학교자체 교통안전 집중점검 실시

복은혜 | 입력 : 2023/03/22 [16:12]

▲ 2023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 실시

 

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2023년 3월 21일(화)부터 2023년 12월 22일(금)까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문화예술체육 실행능력 향상 및 신체 정서적 발달에 기여하기 위해 아산 특수교육대상학생 88명을 대상으로 문화체육예술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문화체육예술 프로그램은 동화율동(13명), 방송댄스(11명), 특수체육(24명), 수영(40명)이 참여하며,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의 수요가 높고, 학생들이 지역사회 속에서 또래들과 함께 어울려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00 학생의 보호자 A는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어떻게 변화될지 모습이 기대되며, 지금 아이들의 모습과 비교해 1년 뒤의 아이들이 얼만큼 성장할지 기대 된다. 

 

이렇게 장기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설 된다면 더 많은 학부모님들과 아이들이 참여할 것"이라고 하며 향후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도 나타내었다.

 

이에 아산교육지원청 체육인성건강과 이현주 장학관은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자조능력 향상 및 또래와의 관계속에서 소통능력이 증가할 것이며, 이는 학생의 스트레스 감소 및 사회성 향상과 같은 긍정적 분위기 형성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산교육지원청은 장애학생을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을 약속하였다.

 




▲ 아산교육지원청, 2023년 제1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아산교육지원청, 2023년 제1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아산교육지원청은 2023년 제1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 2층 연수실에서 대면으로 개최하였다.

 

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설치 및 운영이 명시된 기구로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 및 배치, 취학유예 및 면제, 심사청구 등 특수교육대상자들의 학습권 보장과 관련된 주요 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한 최적의 교육 기회 보장을 위하여 이번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서는 △2023학년도 치료지원 대상자 선정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재배치 △2023학년도 통학비 지원 대상자 선정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가맹기관 선정 등에 대해 심의하였다.

 

심의를 위하여 의뢰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장애 및 신청 영역에 맞는 진단평가가 이루어졌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장애 영역 및 교육적 요구를 고려한 공정하고 투명한 심의를 거쳐 선정 및 배치되었다.

 

이경범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적 요구를 충족시키고 특수교육관련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특수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금곡초등학교, 학교자체 교통안전 집중점검 실시

 

▷ <금곡초> 안전한 등하굣길, 꼼꼼하게 살펴요

 

금곡초등학교(교장 성시순)는 3월 16일(목) 2023학년도 신학기를 맞아 등하굣길 교통안전 학교 자체점검을 실시하였다. 자체점검으로 △학교 안팎 보행로, △보행안전 시설물 등을 살펴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점검하였다.

 

금곡초등학교는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매 학기 시작 시 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내 보도 및 차도, 교통안전 시설물 등을 살피며 위험이 될 만한 요소 및 취약사항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자체 교통안전점검에는 금곡초 생활안전지도교사, 유치원 생활안전지도교사, 행정실 안전담당 주무관이 참여하였으며 '안전한 등하굣길 이상없음'을 확인하였다.

 

이번 학교단위 자체 점검은 교육부 학교안전총괄과에서 제시한 12항목을 기준으로 실시하였으며, 특히 학급단위 교통안전교육을 교육과정에 반영하였고, 통학버스(유치원) 관련자 및 배움터 지킴이 보조요원의 안전교육 실시 및 학부모에게 교통안전 자료를 안내하였다.

 

성시순 교장은 "언제든 우리의 자녀가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모두가 협조하여 안전한 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