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3월 27일 소식(음봉면, 배방읍, 온양3동, 온양5동):오프라인뉴스
로고

3월 27일 소식(음봉면, 배방읍, 온양3동,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3/27 [08:50]

3월 27일 소식(음봉면, 배방읍, 온양3동,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3/27 [08:50]

▲ 영농폐기물 수거행사 기념촬영 모습

 

▷음봉면,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행사 시행

 

아산시 음봉면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4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에 버려진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행사를 시행하고 쌍룡 보건지소 주변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날 집중 수거행사는 음봉면 새마을협의회(지도자 회장 박홍순, 부녀회장 박옥순)의 주관으로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부녀회원, 이장 협의회 등이 참여해 농촌 폐비닐, 농약 빈 병, 농약 봉지 등 10톤을 수거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새마을 부녀회원은 "곳곳에 버려지는 영농폐기물을 수거하여 우리 주변 환경을 보호하는 데에 함께해 음봉면을 깨끗하게 만들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정인묵 면장은 "바쁜 영농철에 자발적으로 농촌폐기물 수거행사에 참여해 주신 새마을협의회와 이장 협의회 회원들에게 깨끗한 음봉 만들기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다"며 "음봉면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환경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장학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의당장학회, 음봉면에 36년째 장학금 전달

 

한세예스24문화재단의 『의당장학회』가 지난 25일 음봉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정인묵)에 관내 우수 학생에게 전달할 장학금을 기부했다.

 

음봉면장은 올해까지 36년간 총 39명의 지역 출신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의당장학회를 대신해 장학 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의당장학회는 국헌혈협회(대한혈액관리협회)를 발족해 체계적인 헌혈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등 의학계에서 큰 발자취를 남기신 고(故) 김기홍 박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부인인 고(故) 이윤재 여사가 1988년 설립한 단체이며 매년 아산시 음봉면 출신 고등학생 3명과 대학교에 진학하는 학생 1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김동국 의당장학회 운영위원장(한양대학교 명예교수)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하게 내일을 꿈꾸며 학업에 전념하는 학생들이 무척 자랑스럽다며 의당장학회를 위해 애써주신 모두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음봉면장은 장학금을 받은 장학생들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해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친절·청렴한 배방읍 캠페인 만들기 모습

 

▷친절·청렴한 배방읍 만들기 캠페인 실시

 

아산시 배방읍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4일 봄맞이 친절·청렴한 배방읍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친절·청렴한 우리 배방읍" 어깨띠를 착용한 채 세교리 인근 곡교천을 중심으로 공무원과 시민이 함께 대청소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배방의 중심 기관단체인 이장 협의회를 주축으로 주민자치회와 행복키움추진단 등 다양한 기관단체가 함께 참여하여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오세규 읍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민관 소통의 징검다리가 더 강해졌을 것으로 생각되며 친절·청렴한 배방읍 만들기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교류협력단 단체 촬영 모습

 

▷온양3동, 여수시 중앙동 자매결연 교류 협력 행사

 

아산시 온양3동이 지난 24일 자매결연을 한 여수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지난 2010년 체결된 교류 협력 협정에 따른 것으로 이생욱 중앙동장과 김채석 중앙동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중앙동 40여 명의 환영단이 김정자 온양3동장과 이현상 온양3동 주민자치회장 외 39명으로 구성된 온양3동 교류 협력 방문단을 따뜻하게 맞이했다.

 

본 행사로는 이생욱 중앙동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정자 온양3동장의 답사와 △김채석 중앙동 주민자치회장 △이현상 온양3동 주민자치회장 △전남도의원 △중앙동 시의원의 축사가 이어졌고 각 동에서 준비한 선물을 교환했다.

 

이어 중앙동 주민자치회 전환과 온양3동 주민자치 위원 추가 선정을 서로 축하하며 훈훈한 분위기가 조성됐다. 마지막으로 두 도시의 지역발전 활성화 방안 모색과 우수시책과 행정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현상 주민자치회장은 "중앙동과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두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자 동장은 "온양3동과 중앙동은 성웅 이순신 장군과 불가분의 지역인 만큼 소중한 인연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상호 미래지향적이고 동반자적 관계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하며 다가오는 4월 28일부터 3일간 아산에서 개최되는 아트밸리아산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마음 안심버스 운영

 

▷온양5동, 온천마을아파트 내 경로당 찾아가는 '마음 안심버스' 운행

 

아산시 온양5동이 지난 24일 아산시 보건소 정신보건팀과 협업해 온천마을 아파트 내 경로당을 찾아가 주민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지원하는 '마음 안심버스'를 운행했다.

 

마음 안심버스는 경로당 이용자 20여 명에게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며 정신건강 검사와 상담 및 스트레스 지수 측정 등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준다.

 

온천마을아파트 노인회장은 "마음 안심버스가 주민을 직접 찾아와서 심리지원을 해줘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주민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음봉면, 배방읍, 온양3동, 온양5동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