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금곡초> 보호자와 소통하는 교육과정 설명회:오프라인뉴스
로고

<금곡초> 보호자와 소통하는 교육과정 설명회

아산흰돌유치원, 1학기 보호자와 상담 실시

복은혜 | 기사입력 2023/03/27 [09:12]

<금곡초> 보호자와 소통하는 교육과정 설명회

아산흰돌유치원, 1학기 보호자와 상담 실시

복은혜 | 입력 : 2023/03/27 [09:12]

▲ 금곡초등학교, 2023년 1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실시

 

▷금곡초등학교, 2023년 1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실시 

 

금곡초등학교는 3월 24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는 3년 만에 대면으로 실시되었으며 아산시립합창단을 초청하여 문화공연을 실시하여 학부모님들의 적극적 참여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과정 설명회가 진행되었다.

 

설명회는 <미래 꿈을 펼쳐나가는 참바꿈 금곡교육>을 목표로 하는 학교 비전을 강조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3 학교교육과정 △학교자육특색사업 △보호자를 위한 안전교육 △진로교육 △가정폭력예방 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학생인권교육 △교육활동 침해 예방교육 등 다양한 연수를 실시하였고,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생태전환 환경교육 등 학생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를 실시하였다.

 

교육과정설명회 이후에는 각 학급에서 담임교사의 교사별 교육과정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보호자 상담을 통해 선생님에 대한 신뢰와 학생에 대한 이해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금곡초등학교 성시순 교장은 "2023학년도 준비과정을 마쳤으며 앞으로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함께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내실 있고 알찬 교육을 실천하겠다" 고 말했다.

 

 

 

 

▲ 아산흰돌유치원, 1학기 보호자와 상담 실시

 

▷보호자와의 상담!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해요 

 

아산흰돌유치원은 3월 20일(월)~3월 24일(금)까지 5일간 보호자와 함께 유아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1학기 보호자 개별상담 주간』을  운영하였다.

 

아산흰돌유치원은 1학기 보호자 상담을 전화 상담 및 개별면담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개별상담 주간을 통하여 담임교사가 유아의 전반적인 가정생활과 정보를 보호자로부터 공유하고, 보호자에게 학급 운영과 유치원에서 중점사항 및 교육 전반에 대해 안내하였다.

 

보호자 상담으로 유치원과 가정이 연계하여 유아를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여건을 조성하였고, 교사와 보호자가 유대감을 형성하여 서로 소통하며 교육 공동체로 협력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아산흰돌유치원 임지연 원장은 "생애 첫 학교인 유치원에서 유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유아의 올바른 성장을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교육지원청, Wee센터 2023년 학생상담 업무담당자 협의회 실시

 

▷아산교육지원청, Wee센터 2023년 학생상담 업무담당자 협의회 실시

 

아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3월 24일, 아산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생상담 업무담당자 및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2023년 상반기 Wee센터 사업 및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안내를 통하여 학생 심리·정서·행동 문제에 대한 대응력을 향상시키고 정신건강 고위기 학생에 대한 실제적이고 효과적인 개입 및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마련되었으며, 전반적인 학생상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아산교육지원청 이경범 교육장은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을 조기발견하고 적절한 상담과 치유, 회복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따뜻한 마음으로 학생들의 마음을 보듬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 아산교육지원청, 2023년 아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입학식 운영

 

▷아산교육지원청, 2023년 아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입학식 운영

 

충남도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온양중앙초등학교 가온관에서 신입생 및 학부모, 영재교육 담당강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아산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가졌다.

 

올해 영재교육원에는 영재교육에 대한 의지와 열정을 가지고 최종 합격된 181명의 학생들로, 초?중등 수학?과학?인문 과정 12개 과정으로 112시간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입학식은 예측불가능한 미래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지닌 인재로 키우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입학식은 입학 허가 선언을 비롯하여 환영사, 강사 소개, 교육과정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고, 학생들은 각 과정별로 선생님들과 함께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다.

 

이경범 교육장은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찾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모두에게 희망 주는 행복한 아산교육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