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3월 31일 소식( 시민소통담당관, 사회복지과, 자치행정과, 건설정책과, 도시계획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3월 31일 소식( 시민소통담당관, 사회복지과, 자치행정과, 건설정책과, 도시계획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3/31 [09:29]

아산시 3월 31일 소식( 시민소통담당관, 사회복지과, 자치행정과, 건설정책과, 도시계획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3/31 [09:29]

▲ 카카오톡 채널 '아산형통' 홍보물     

 

▷아산시, 온라인 생활불편 민원창구 '아산형통' 개설

 

아산시가 오는 4월 3일부터 손쉽게 생활불편사항을 신고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아산형통'을 운영한다.

 

카카오톡 친구에서 '아산형통'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아산시 최근 소식과 생활민원처리 사항, 시 주요기관 안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에는 관리자와의 1:1 실시간 대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간단한 시정 질의는 관리자가 즉시 답변하며, 시간이 소요되는 생활불편 민원은 담당 부서에 전달된 후 진행 과정과 결과가 사진과 함께 7일 이내에 민원인에게 제공된다. 향후 단순·반복적 민원 질문에 대해서는 '민원 안내 챗봇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채널 '아산형통' 개설을 기념해 5월 2일까지 채널을 추가하는 시민 200명에게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박재권 시민소통담당관은 "이번에 개설하는 카카오톡 채널 '아산형통'이 온라인 민원창구이자 주요 시정에 대한 시민 소통창구가 될 수 있도록 투명하고 내실 있는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제5회 아산시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기념촬영 모습

 

제5회 아산시 사회복지사의날 기념행사 개최

 

제5회 아산시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30일 개최됐다. 아산시 사회복지사협회(회장 이세융)는 사회복지사 처우와 지위향상을 위한 법률 제정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3월 30일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사회복지사를 비롯한 관계자 1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기념행사에서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시상과 기념사, 축사가 이어졌으며, '의미와 돌봄의 소진, 그리고 듣고 싶은 말'이라는 주제의 역량 강화 강연도 진행됐다.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은 "인구의 고령화와 사회적 격차 심화로 양적수요가 늘어나고 질적 향상도 요구되는 시점에 시민 복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사회복지사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금까지 그랬듯 소외되고 어려운 사람들의 편에 서서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세융 회장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사회복지사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오늘 행사가 사회복지사 권익보호와 복지증진 도모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 환경정화 기념촬영과 도고세계꽃식물원 화재 피해 복구 모습


▷아산시새마을회, 삽교천 환경정화·도고세계꽃식물원 피해 복구 

 

아산시새마을회가 지난 29일 새마을지도자 아산시협의회 주관으로 삽교천 지류 환경정화 운동과 도고 세계꽃식물원 화재피해 복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새마을지도자 140여 명이 선장면 군덕리~신문리 삽교천 지류 약 5km를 따라 100리터 쓰레기봉투 300개 분량의 쓰레기와 대형폐기물을 수거했다.

 

이번 환경정화 운동은 새마을운동 중점사업인 '생명 살림 국민운동'을 실천하기 위한 것으로, 선장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공공용 쓰레기봉투를, 아산시 자원순환과에서 쓰레기 수거 차량을 지원받았다.

 

환경정화 활동이 끝난 후에는 도고 세계꽃식물원 화재 피해 현장을 방문해 깨진 유리 파편을 수거하며 피해현장 복구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최동석 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삽교천 지류 환경정화와 화재 현장 피해 복구를 위해 애써주신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생명 살림 운동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새마을회는 지난 2020년을 시작으로 매년 봄 삽교천 지류 환경정화 운동을 이어오고 있다.

 

 

 

 

▲ 회의 모습

 

▷아산시, 2023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협의회 및 간담회 개최

 

아산시는 지난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협의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협의회 위원장인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과 시의원, 협의회 위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 건설산업의 현재 상황과 문제점 △지역업체 수주율 및 참여율 향상 방안 △지역건설활성화 전담팀 구성 △장비대 체불 문제 해결 방안 등이 논의됐다.

 

조일교 부시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주기적으로 마련하고, 행정적 지원이 필요한 부분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친절·청렴의 날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도시계획과, 친절·청렴의 날 개최

 

아산시 도시계획과가 지난 30일 시민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청렴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친절·청렴의 날은 '미소와 친절은 감동을! 청렴은 건강한 사회를'이란 슬로건 아래 친절과 청렴,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의 중요성을 마음에 새기고 신뢰받는 도시행정 시행에 앞장서고자 마련됐다.

 

이날 직원들은 전화 및 방문 시민 응대 표준매뉴얼을 다시 한번 숙지하고 시민에게 더 친절하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경청, 적극적인 안내, 인사 등 친절 기본자세와 마음가짐을 가다듬는 시간을 가졌다.

 

평소 솔선수범하고 남다른 열정으로 직원 간 모범이 되는 임용훈 주무관을 친절·청렴 지킴이로 선정하고 표창하고, 친절·청렴 협력 편지를 전달하는 캠페인 시간도 가졌다.

 

그동안 도시계획과는 시민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도, 청렴도 향상 및 직원 간 소통을 위해 직원 간 워크숍, 청렴 손편지 발송, 측량협회와의 청렴협약, 1일 1칭찬, 1격려 캠페인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방효찬 도시계획과장은 "미소와 친절로 시민에게 감동을 드리고, 건강하고 공정한 사회구현을 위해 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시민소통담당관, 사회복지과, 자치행정과, 건설정책과, 도시계획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