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의회,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구성: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의회,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구성

- 아산시 온천관광 연구회 1차 의원연구모임도 가져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4/11 [15:27]

아산시의회,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구성

- 아산시 온천관광 연구회 1차 의원연구모임도 가져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4/11 [15:27]

▲ 김희영 의장(오른쪽 세번째)이 11일 2022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감사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제공=어산시의회


아산시의회가 11일 의장실에서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를 실시할 위원을 위촉하고 철저한 결산검사를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아산시의회에 따르면 결산검사 위원은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3조에 의거 총 5명으로 전남수 시의원, 김승호·배성훈·윤영곤·이태용 위원(각 세무사)이 위촉됐다.

 

이들은 11일부터 25일까지 15일간 집행부에서 작성한 세입·세출의 결산, 재무제표 등 결산서와 결산 부속서류를 통한 서면검사와 함께 해당부서 심사를 병행한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을 맡은 전남수 의원은 "예산이 당초 목적대로 사용됐는지 낭비 사례는 없었는지 체계적으로 결산검사를 실시하고 아산시 재정이 투명하고 건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영 의장은 결산검사 위원들에게 "엄정한 세입·세출 결산검사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아산시 예산이 필요한 곳에 효율적으로 쓰였는지 면밀히 검토해달라"고 당부했다.

 

결산결과는 오는 6월에 열리는 제1차 정례회에서 승인절차를 거치게 된다.

 

▲ 아산시 온천관광 연구회가 10일 1차 의원연구모임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아산시의회

 

아산시의회는 앞서 '아산시 온천관광 연구회'1차 의원연구모임을 전날 시의회 3층 다목적실에서 개최했다.

 

온천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이 연구모임은 지난 3월 241회 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심사·통과됐으며, 연구회 회장 천철호 의원, 부회장 신미진 의원, 간사 김은아 의원, 이기애·윤원준·이춘호 의원으로 구성됐다.

 

이번 1차 연구모임은 회장 천철호 의원을 비롯한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과 함께 대한민국 온천도시 1호 지정을 위한 지역자원 활용과 콘텐츠 개발을 위한 용역업체 선정논의, 그리고 관련 부서와 기관(아산시 관광진흥과,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등이 참석해 그동안 아산시 온천 관련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진행됐다.

 

천철호 의원은 "아산시 온천산업의 재부흥을 위해 소속 의원들과 다방면으로 학습하고, 노력하여 과거 온천도시로서의 영광과 재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의회, 아산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