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4월 17일 소식(송악면, 온양 3동, 탕정면):오프라인뉴스
로고

4월 17일 소식(송악면, 온양 3동, 탕정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4/17 [08:18]

4월 17일 소식(송악면, 온양 3동, 탕정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4/17 [08:18]

▲ 송악면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첫 정기회의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송악면, '풀뿌리자치' 제1기 송악면 주민자치회 출범

 

지난 14일 송악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송악면 제1기 주민자치회 출범 및 정기회의가 열렸다. 제1기 송악면 주민자치회는 총 46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참여 자치 실현을 위해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주민총회를 통해 주민참여 플랫폼 구실을 하게 된다.

 

이날 정기회의를 통해 포부를 밝힌 위원들은 2년의 임기 동안 송악면 발전을 위해 역량을 다해 열심히 일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첫 송악면 주민자치회의 회장에 이규정 위원이 선출됐으며 함께 이끌어갈 임원진(부회장 2명, 감사 2명)도 구성했다.

 

이규정 신임 회장은 "송악면 주민자치회 초대 회장이 돼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지만, 위원들과 함께 송악면 주민자치회가 아산을 넘어 전국 최고의 자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 박충서 행복키움추진단장, 김인숙 대표, 김정자 온양3동장

 

▷온양3동행복키움, 화담원 아산점과 업무 협약 체결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4일 화담원 아산점과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화담원 아산점은 식사 준비가 어려운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에게 매주 반찬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인숙 대표는 "잘 먹는 것은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위해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어르신들이 내가 나누는 반찬으로 조금 더 행복해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자 온양3동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꺼이 반찬 나눔을 결정해주신 김인숙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온양3동 주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행복키움추진단도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 대청소 후 기념촬영 모습     ©박신지

 

▷온양3동행복키움, 백의종군길 걷기대회 대비 곡교천 대청소 시행

 

아산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4일 아산시 곡교천 일원에서 대청소를 시행했다.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원 20여 명은 제62회 성웅이순신축제 개막에 앞서 백의 종군길 전국 걷기대회 구국의 길 코스인 곡교천 일원의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 주민자치회 반찬 나눔 행사 기념촬영 모습

 

▷온양3동 주민자치회 반찬 나눔 행사 진행

 

온양3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3일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이웃을 위해 반찬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

 

반찬나눔 사업은 지난해 지역회의에서 선정된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먹거리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안부도 함께 살피며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사업이다.

 

이현상 회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힘든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훈훈한 정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 솔뫼장터와 후원 협약 기념촬영 모습

 

▷송악면행복키움, 솔뫼장터와 후원 협약 체결

 

아산시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4일 솔뫼장터와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솔뫼장터는 복지 사각지대와 소외계층의 복지를 위해 매달 후원하기로 했다.

 

이정근 대표는 "평소 복지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었는데 행복키움추진단의 활동을 보고 후원하게 되었다"며 송악면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 탕정면 지중해마을 봄꽃 식재 모습

 

▷탕정면 삼색 꽃길 조성 완료

 

탕정면이 지난 14일 동산리 삼성로 구간에 '나의 사랑은 당신의 사랑보다 깊다'라는 꽃말을 가진 임파첸스를 심어 삼색의 꽃밭을 조성했다.

 

이날 꽃길 조성에는 새마을부녀회원 10명이 참석했으며 식재 전날 로터리 작업 및 도로변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배수오 새마을지도자회장과 남기숙 새마을부녀회장은 "이 길을 오고 가는 주민과 방문객들이 아름다운 꽃길을 보며 탕정면에 대한 좋은 기억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탕정면은 매년 주민과의 협업을 통해 가로화단 및 꽃길 조성 등 주민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송악면, 온양 3동, 탕정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