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4월 19일 소식(사회복지과, 위생과, 회계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4월 19일 소식(사회복지과, 위생과, 회계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4/19 [10:20]

아산시 4월 19일 소식(사회복지과, 위생과, 회계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4/19 [10:20]

▲ 제76회 취약계층 후원 물품 전달 기념 촬영 모습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 제76회 취약계층 후원 물품 전달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회장 김운곤)가 지난 18일 충남경제진흥원에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제76회 취약계층 후원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아산시기업인협의회 회원사인 9개 업체 △㈜프레스코(대표 김영근) △㈜동원제관(회장 서석윤) △㈜에이티이엔지(대표 강현규) △㈜열린문디자인(대표 문정선) △㈜천지건업(대표 조홍준, 조영휘) △신성산자(대표 나병오) △태평양에어콘트롤공업(주)(대표 히라코타이지) △㈜아라 (대표 김진배) △㈜삼아인터내셔날(대표 이균희)이 참여해 즉석밥, 김, 라면, 휴지, 과자, 두유 등 다양한 식료품들을 후원했다. 물품은 도고면·온양5동 행정복지센터와 통합사례 관리사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김운곤 회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하는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 회원사에 감사드린다"며 "포근한 계절이 다가온 것처럼 어려운 이웃들의 마음이 따뜻해지길 바란다.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만섭 사회복지과장은 "나눔의 손길을 전달해주시는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와 회원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다양한 기업들이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2023 상반기 찾아가는 회계 교육 모습     

 

▷아산시, 2023년 상반기 찾아가는 회계 교육 추진

 

아산시가 회계 담당 공무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재정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023년 상반기 찾아가는 회계 교육'을 진행한다.

 

상반기 교육은 18개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회계과 담당자가 신청부서를 방문해 △회계 관련 법령 주요변경 내용 △실무요령 △회계감사 주요 지적사례 △질의응답을 통한 맞춤식 회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회계 교육을 통해 확인된 다수 질의 사항이나 상담내용을 매월 시청 직원들과 공유하는 등 회계 분야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회계 분야 전문성 향상을 통해 투명한 회계 질서를 확립하고, 시민이 신뢰하는 행정을 구현하고자 한다"며 "직원 회계 분야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위생과 직원들이 청렴 화분 앞에서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위생과, '청렴 다짐! 청렴 화분 키우기' 추진

 

아산시 위생과 직원들이 지난 18일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다짐! 청렴 화분 키우기'를 시작했다.

 

'청렴 다짐! 청렴 화분 키우기'는 개인 화분에 각자 청렴 표어를 부착하고 키우면서 청렴을 실천하고 나아가 아산시 내부 청렴도를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되는 위생과 청렴 시책이다.

 

안금선 위생과장은 "위생과 전 직원이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공직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복지과, 위생과, 회계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