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4월 26일 소식(탕정면, 온양3동, 둔포면, 음봉면,도고면):오프라인뉴스
로고

4월 26일 소식(탕정면, 온양3동, 둔포면, 음봉면,도고면)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4/26 [08:42]

4월 26일 소식(탕정면, 온양3동, 둔포면, 음봉면,도고면)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4/26 [08:42]

▲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기념촬영 모습

 

▷탕정면행복키움,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 진행

 

아산시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4~25일 이틀에 걸쳐 양일간 탕정면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열무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삼성디스플레이 △탕정제일산단 △탕정농협 △탕정건설 △갤럭시M타워 △대운종합폐차장의 후원으로 마련했다.

 

30여 명의 단원은 24일 오후부터 열무를 다듬었고 25일에는 이른 아침부터 모여 열무를 버무려 정성껏 김치를 담갔다.

 

직접 담근 열무김치는 관내 저소득층 및 90세 이상 어르신 300여 가구에 전달하며 건강과 안부를 살피며 모니터링 활동도 병행했다.

 

송현순 단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함께 참여해주신 단원과 탕정면 직원들, 후원해 준 업체에도 깊이 감사드린다. 김장김치 떨어져 갈 텐데 열무김치 드시면서 따뜻한 이웃의 정도 함께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에서는 2015년부터 9년째 저소득층 어르신과 독거노인 가정에 열무김치 나눔을 진행해 왔으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 온양3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종합상담창구 운영 부스 모습

 

▷온양3동행복키움, 찾아가는 보건복지 종합상담창구 운영

 

아산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가 지난 25일 권곡4통 게이트볼장에서 2023년 제1차 찾아가는 보건복지 종합상담창구를 운영했다.

 

이번 상담 창구에서는 △시 보건소 '우울증 검진' △열린치과봉사회 '구강검진' △아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고용 상담' △충청남도 노인보호전문기관 및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 '복지상담' △기타 '네일아트' '디지털 사진 인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 A씨는 "직접 마을까지 방문하여 주민에게 필요한 보건복지 서비스를 편하게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기회가 생기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자 온양3동장은 "이번 상담 창구에서는 보건복지 종합서비스 제공은 물론 주민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고용 상담과 구강검진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관내 주민들에게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나눔과 동행 후원 물품 전달 기념촬영 모습

 

▷나눔과 동행, 둔포면 저소득 가구를 위한 생활용품 지원

 

나눔과 동행이 지난 25일 둔포면 행복키움추진단에 저소득 가구를 위한 생활용품 43박스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생활용품은 △세탁 세제 △헤어용품 △치약 △바디용품 △치실 △립밤 △립스틱 △에프킬라 등으로 구성돼 있고 지역의 소외계층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최경만 면장은 "둔포 관내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후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 많은 분에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나눔과 동행은 2022년 8월 25일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과 협약을 맺고 작년 10월 22일 생필품 60세트를 지원하는 등 꾸준히 후원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 2023년 음봉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운영 모습

 

▷음봉면,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아산시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5일 신정1리 마을회관, 소동1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개최했다.

 

이날 상담 창구에서는 아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정신보건팀, 음봉면 쌍룡보건진료소가 함께 참여해 치매 및 우울증 검사와 혈관 및 스트레스 분석 등 의료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복지 관련 종합상담을 통해 어르신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음봉산동종합사회복지관의 안부 전하기 캠페인, 선문대학교 학생들의 물리치료 봉사를 진행했다.

음봉면 A 어르신은 "마을회관에 직접 찾아와 치매와 우울증 검사를 할 수 있어 편리하고 평소에 궁금했던 노인복지서비스를 자세히 상담받을 수 있어 궁금증이 해결됐다"고 말했다.

 

음봉면행복키움추진단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건강웰빙꾸러미와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정기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에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 「건강 100세, 행복 100세」 진행 기념촬영 모습

 

▷도고면행복키움, 복지이장 특화사업 「건강 100세, 행복 100세」 진행

 

도고면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5일 마을별 최고령 어르신을 찾아가 안부를 여쭙고 건강 상황을 살피는 행복키움 복지이장 특화사업 "건강 100세, 행복 100세" 사업을 진행했다.

 

"건강 100세, 행복 100세" 행복키움 복지이장 특화사업은 맞춤형 돌봄서비스 확대로 어르신 안전과 복지 사각지대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노령 가구의 위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도고면 33개 마을별 최고령 어르신 및 85세 이상 보훈대상자를 도고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행복키움추진단, 복지이장이 방문해 건강용품 지원 및 말벗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도고면 최고령 어르신 강모 씨(98세)는 "내가 이렇게 오랫동안 생활할 수 있는 건 많은 사람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이다. 행복키움추진단과 이장님이 직접 방문해 건강용품까지 지원해줘 고맙다"고 말했다.

 

도고면 행정복지센터는 "100세 시대를 맞이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어르신들을 세심하게 살피고 섬겨 각 세대가 공존할 수 있는 공감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탕정면, 온양3동, 둔포면, 음봉면, 도고면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