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교육지원청, 제1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선수 훈련 격려 방문: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교육지원청, 제1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선수 훈련 격려 방문


아산교육지원청, 공무원 청렴동아리 연계

복은혜 | 기사입력 2023/05/08 [10:57]

아산교육지원청, 제1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선수 훈련 격려 방문


아산교육지원청, 공무원 청렴동아리 연계

복은혜 | 입력 : 2023/05/08 [10:57]

▲ 아산교육지원청, 제1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선수 훈련 격려 방문

 

아산교육지원청은 4월 24일부터 5월 8일까지 아산성심학교 및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 아산청소년교육문화센터 등을 돌려 '제1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장애학생 선수단의 훈련 현장을 돌아보며 선수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이번 제1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는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개최되며, 아산교육지원청은 7종목, 선수 22명이 출전(농구 6명, 역도 3명, 탁구 4명, e스포츠 1명, 배드민턴 4명, 조정 1명, 육상 3명)하여 그 동안의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아산성심학교 지도교사 정oo은 "대회를 위해 열심히 땀 흘린 것이 헛되지 않도록 경기가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아산시 전체 선수들에 대한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아산교육지원청 이경범 교육장은 "대회를 열심히 준비한 우리 선수들의 도전이 아름답고, 꿈을 키워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격려하며, 무엇보다 안전하게 훈련에 임해 주시고 대회 당일에도 즐겁고 신나게 경기에 참여해주시길 당부했다.

 

 

 

 

▲ 아산교육지원청, 공무원 청렴동아리 연계 둔포어울림 한마당 청렴캠페인 실시

 

둔포어울림 한마당 청렴캠페인 실시

 

아산교육지원청 공무원 청렴동아리 '청심'은 아산지역 내 교육기관(학교)과 연계하여 둔포어울림 한마당(둔포초등학교 운동회)에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2023년 5월 1일, '청심'과 둔포초등학교 소속직원들은 아산교육과 둔포초등학교의 청렴문화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둔포어울림 한마당에 참석한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산교육의 청렴정책이 담긴 홍보물(리플릿)과 자체 제작한 청렴 물티슈를 배부하며 조직 내·외부의 청렴도 강화를 위한 강력 의지를 전파했다.

 

이날 청렴캠페인에 참여한 '청심'의 황주무관은 "학생과 학부모님들께 아산교육의 청렴에 대한 의지를 전파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의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청심'은 아산교육지원청과 아산지역 내 교육기관(학교)의 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동아리로 아산교육의「청렴하고 적극적인 공직문화 확산」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 아산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조리사 연수 실시

 

▷아산교육지원청, 학교급식 조리사 연수 실시

 

아산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 조리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조리사 연수를 5월 4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청렴교육 △생태전환교육 △식중독예방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본 연수를 통해 기후위기가 곧 먹거리 위기란 인식을 제고하고, 학교급식 위생관리 사례를 돌아보며 위생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범 교육장은 학교급식 현장에서 학생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애쓰시는 노고를 격려하며, "기후위기, 환경문제에 민감성을 가지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학교급식,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 찾아가는 다독다독 독서교실 운영

 

▷충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찾아가는 다독다독 독서교실 운영

 

충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은 사회 배려계층 대상 「찾아가는 다독다독 독서교실」프로그램을 실버스쿨노인복지센터 등 5기관, 총 128명을 대상으로  6월까지 운영한다.

 

다독다독 독서교실은 독서 강사를 지원해 신청 기관으로 찾아가는 인문독서 프로그램으로, 문화소외계층에게 책 읽어주기 활동을 통해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된다.

 

아산도서관은 기존 지역아동센터와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운영하던프로그램을 올해는 장애관련 기관까지 확대해 더 많은 계층과 대상에게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수업을 듣는 어린이들과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책과 독서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기관과 대상에 적합한 독서활동 지원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운영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