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박경귀 시장, 이순신 소재 웹툰 추진…선양사업 일환:오프라인뉴스
로고

박경귀 시장, 이순신 소재 웹툰 추진…선양사업 일환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5/15 [17:32]

박경귀 시장, 이순신 소재 웹툰 추진…선양사업 일환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5/15 [17:32]

▲ 박경귀 아산시장이 15일 주간 간부회의에서 '이순신 웹툰' 추진을 언급하고 있다. /제공=아산시


박경귀 시장이 "시가 추진하고 있는 이순신 선양사업인 충효애 사업을 위해 이순신을 소재로 한 웹툰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15일 아산시청에서 열린 주간 간부회의에서 탕정 온샘 도서관 웹툰 특화 기획전시와 관련된 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이 같이 말했다.

 

박 시장은 최근 다음이나 네이버 등 각종 플랫폼 매체에서 연재되는 디지털 만화가 인터넷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웹툰 시장의 동향을 언급하면서 "아산의 대표 인물이자 우리나라에서 추앙받는 성웅 이순신 장군에 대한 웹툰을 만들어 홍보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가 알고 있는 중국 삼국지와 같은 소설을 책으로 읽지 않고도 웹을 통해 만화로 볼 수 있다"며 "이순신을 온라인 만화로 만나 볼 수 있도록 충효애 사업에 포함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웹툰 스토리가 인기를 끌게 되면 영화나 드라마, 오페라를 만들 수 있고, 이순신 장군이나 원균 장군 등 등장인물들의 캐릭터를 상품화해 게임산업으로도 발전시킬 수 있다"면서 "이순신 아카이빙 사업과 함께 추진할 수 있도록 검토해 달라"고 지시했다.

 

박경귀 시장은 두번째 안건으로 "2024년 정부예산 편성 순기에 맞춰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으로 민선 8기 주요 핵심 사업비 확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언급했다.

 

박 시장은 "2024년 정부 예산안이 5월 말 기재부로 제출된다. 그 전에 각 부서에서는 중앙부처 국비 요청 사업에 대해 진행 상황과 반영 여부를 자세히 검토해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또한 "정부 부처에서 우리 시 사업 예산이 기재부로 넘어가면 이른 시일 안에 기재부를 방문해 예산편성 관계자와 국회의원을 만나겠다"면서 "민선 8기 역점사업에 대한 예산 확보가 될 수 있도록 해당 부서에서는 방문에 필요한 자료를 충실히 준비해 달라"고 지시했다.

 

아산시의 2024년도 정부예산 확보 목표액은 총 1조원으로 2023년 최종 확보액 8855억원 대비 1145억원이 증가한 금액이다.

 

이에 아산시는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정부 정책 방향에 맞춘 대응 논리를 개발하고 부처 심의 단계부터 충남도와 공조하는 등 단계별 대응 전략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 이순신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