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희영 시의회의장, 추경 불발은 '시장 책임'…국힘 '동의할 수 없다':오프라인뉴스
로고

김희영 시의회의장, 추경 불발은 '시장 책임'…국힘 '동의할 수 없다'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5/16 [17:43]

김희영 시의회의장, 추경 불발은 '시장 책임'…국힘 '동의할 수 없다'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5/16 [17:43]

▲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이 16일 추경 심의 거부와 관련 기자 회견을 하고 있다.


아산시의회가 242회 임시회기 중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를 거부한 채 16일 폐회한 가운데, 김희영 의장이 관련 입장을 밝혔고 이에 국힘 시의원들이 반발했다.

 

김 의장은 오전 11시 의회동 의장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추경 심의 거부는 박경귀 시장이 미리 예견했던 사항으로 충분히 해결 가능했던 사안이었음에도 이제 와서 시의회에 책임을 전가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박 시장의 12일 기자회견에 대해서는 "의도적으로 '3738억 원 중 10억 원에 불과하다'라는 표현을 써가며 시민들을 호도하고 눈을 가리려고 하고 있으나, 근본 문제는 0.3%의 교육지원 예산 삭감에 집착하는 박 시장에 원인이 있는 것"이라고 규정하고 "절차를 지키지 않고 시민의 대의기관인 의회를 무시하는 박 시장의 불통적 독단 행정이 문제"라고 강조했다.

 

또한, "교육지원 예산은 시 집행부가 삭감한 것이 아니라, 박 시장 자신이 사업을 중단하고 이번 추경에 삭감한 것"이라며 박 시장에 모든 책임이 있음을 지적했다.

 

소수 특정 학교, 특정 학생들에 편중되어 지원해온 잘못된 관행의 언급과 관련해서는 "여가부 공모사업으로 학부모와 교사들의 노력으로 일궈낸 결실임을 익히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같은 주장을 반복하는 것은 아산시 학부모와 학생, 교사들을 부정하는 무책임한 행위"라고 비판했다.

 

김 의장은 박 시장의 리더십을 다시 한번 문제 삼으며 "문제를 축소 전환해 회피하려 하며, 충분한 검토과정을 거치지도 않은 사업을 무리하게 추진해 시민의 혈세를 쌈짓돈 주무르듯 마음대로 집행하려 하고 있다"며, "자신이 저지른 잘못을 남에게 전가하는 태도 등을 들며 리더로서의 자질이 없다고 쏘아 붙였다.

 

김 의장은 박 시장을 향해 "의회 민주주의를 무너뜨리고 시장이라는 권력을 이용한 독단 행정으로 진실을 왜곡하며 시민을 세뇌시키는 일은 그만하고, 이제라도 잘못 판단한 것들을 바로 잡아 올바른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용기를 내어달라"고 말했다.

 

김 의장은 2023년도 본 예산에 담긴 교육지원 경비 예산을 원안대로 반영한 수정 예산안이 제출되면 즉시 추경안 심사에 임한다는 입장을 보이면서도, 문제 해결을 위한 해법 마련 등 향후 의회 차원의 움직움에 대해서는 논할 단계가 아니라며 선을 긋기도 했다.

 

이에 대해 아산시의회 국민의힘 시의원 일동은 오후에 즉각 반박 성명을 내고 "김 의장이 발표한 '예산안 심의 의결권에 대한 시의회 입장'에 대해 동의할 수 없으며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맞섰다.

 

의원들은 "의장이란 직책으로 불리할 때는 우리 아산시의회 의원 일동이며, 정당으로 갈 때는 우리 더불어민주당이라고 표현하는 이중적인 태도에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마치, 제242회 1차 추경 예산안의 의사 일정 변경안 심의가 정당한 의결을 거쳐 진행된 것처럼 호도해 시민들로부터 손가락질을 받자, 16일 성명서를 아산시의회 의원 전체가 시장, 시민과 대립하는 것처럼 발표하는 비열한 행동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덧붙여 "이러한 작금의 사태가 발생하게 된 것은 동료의원과 시민을 무시하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9명의 시의원들의 무책임한 행동에서 발생 됐음을 시민 여러분들께서 지탄해 주시기 바란다"면서 "어떠한 경우에도 시민이 필요한 예산의 심의를 전면 거부하는 것은 의원의 본분을 망각하는 행동임을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명심 하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희영, 아산시의회, 박경귀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