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시 5월 17일 소식(안전총괄과, 자치행정과, 사회복지과, 위생과, 도시개발과, 기획예산과,홍보담당관, 농정과,여성복지과):오프라인뉴스
로고

아산시 5월 17일 소식(안전총괄과, 자치행정과, 사회복지과, 위생과, 도시개발과, 기획예산과,홍보담당관, 농정과,여성복지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05/17 [08:08]

아산시 5월 17일 소식(안전총괄과, 자치행정과, 사회복지과, 위생과, 도시개발과, 기획예산과,홍보담당관, 농정과,여성복지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05/17 [08:08]

▲ 제414차 민방위의 날 공습 대비 훈련 모습

 

▷아산시, 제414차 민방위의 날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 진행

 

아산시는 지난 16일 전 직원 대상 민방위 대피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은 실제 공습상황을 가정해 청사 내 안내방송을 통한 공습경보 발령, 직원대피 훈련, 비상시 행동 요령 교육 순으로 오후 2시부터 20분간 진행됐다.

 

박경귀 시장이 직접 대피 유도 요원으로 참여해 직원들이 대피장소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박경귀 시장은 "고도화된 북한의 군사적 위협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우리 공직자가 안보에 둔감하고 무심해져서는 안 된다"며 "실전 같은 훈련을 통해 어떤 상황이 닥치더라도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는 행동 요령을 숙지하고, 소중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데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기부금 전달 기념사진. 박경귀 시장과 이기동 대표(오른쪽)

 

▷아산시 고향사랑기부금 '제1호 고액 기부자'…이기동 천안 우성택시 대표

 

아산 출신인 이기동 천안 우성택시 대표가 지난 16일 아산시를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인 500만원을 기부하며 아산시 제1호 고액 기부자에 이름을 올렸다.

 

온천동 출신인 이기동 대표는 온양온천초등학교, 아산중학교, 천안고, 중앙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는 아버지의 대를 이어 천안 우성택시를 운영 중이다.

 

박경귀 시장은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부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 보내주신 응원에 보람을 느끼실 수 있도록 아산 발전을 위해 내실 있게 사용하겠다"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했다.

 

이기동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재정 확충에 보탬이 되고, 기부자에게 답례품으로 지역특산품을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좋은 제도다"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내 고향 아산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힘껏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가 주민등록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하고, 지자체는 이를 주민 복리 및 지방재정 확충 등 고향 발전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제도로, 전국 농협 창구 또는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을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 이창무 대표(왼쪽)와 박경귀 시장 성금 전달 기념촬영 모습

 

▷㈜SLD, 아산시 취약계층 지원 성금 500만원 기부

 

㈜SLD(대표 이창무)가 지난 16일 아산시(시장 박경귀)를 방문해 성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경귀 시장은 "따뜻한 나눔을 해주신 ㈜SLD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의 많은 기업이 성장을 거듭하고 이 성장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복지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창무 대표는 "지속할 수 있는 삶을 개발한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성금을 기부하게 됐다"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꾸준히 지원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LD(천안시 동남구)는 신재생 에너지와 건설, 외식, 유통업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으며, 2021년 사회공헌기업 '대상' 수상과 충남도 고용 우수기업 선정 등을 통해 더욱 나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ESG 경영을 인정받고 있다.

 

 

 

 

▲ 박경귀 시장과 이상복 대표(오른쪽)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타쉬캔트, 가정의 달 맞아 아산시 취약계층 아동에 초콜릿 후원

 

타쉬캔트가 지난 16일 아산시(시장 박경귀)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초콜릿 1680세트를 후원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마련된 초콜릿은 지역아동센터와 다함께 돌봄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에 지원됐다.

 

박경귀 시장은 "사랑이 가득한 가정의 달에 뜻깊은 후원을 해주신 타쉬캔트에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 초콜릿을 받고 기뻐할 모습을 생각하니 나눔의 의미가 다시 한번 되새겨진다. 누구나 함께 나눌 수 있는 복지, 그늘 없는 복지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대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아동들에게 달콤한 희망을 전달하고자 초콜릿을 후원하게 됐다"며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큰 즐거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8년 5월 설립된 타쉬캔트(아산시 득산동)는 고려인 거주지역을 중심으로 러시아 식품을 판매하는 식품 수입 사업을 충남과 경기도 등으로 확장해가고 있으며,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일일 상황보고회 모습

 

▷아산시, 2023년 화랑훈련 일일 상황보고회 개최

 

아산시가 지난 16일 오전 9시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공무원, 군부대, 아산경찰서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화랑훈련 일일 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상황실 총무과장의 행정 상황 보고, 3585부대 2대대 예비군 대장의 군사작전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를 주재한 국승섭 행정안전체육국장은 "한반도 정세 악화로 안보를 지키기 위한 역량 강화는 소중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필수 조건이 됐음을 명심하고, 위기관리 및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내실 있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2023년 화랑훈련은 민·관·군·경·소방의 통합방위 태세 확립과 주민 안보 의식 고취 및 공감대 확산에 중점을 두고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훈련은 충청권, 전라권 등 6개 시도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시는 훈련기간 동안 통합방위 종합상황실과 통합방위 지원본부를 설치 운영한다.

 

 

 

 

▲ 홍보관 운영 전경

 

▷아산시, '제22회 식품 안전의 날' 홍보관 운영

 

아산시가 식품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시청 로비에서 '2023년 제22회 식품 안전의 날' 홍보관을 운영했다.

 

매년 5월 14일인 '식품 안전의 날'은 식품 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 향상과 식품 관련 종사자 안전의식 촉구를 통해 식품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국민 보건을 높이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 2002년에 제정했으며, 올해로 22회를 맞이했다.

 

시는 홍보관 운영을 통해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식품 안전의 날이란? △식품 안전관리 △소비기한 표시제 △식품 속의 나트륨 △위생 등급제 △식중독 예방 △사회복지급식 관리 지원센터 △아산 맛나드리 소개 8개 테마로 식품 안전 홍보를 진행했다.

 

박경귀 시장은 "시민들이 홍보관을 통해 식품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었길 바란다"며 "식품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식품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청렴 다짐 ZONE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도시개발과, '시민을 웃게 하는 적극 행정 실천' 다짐

 

아산시 도시개발과 지난 16일 전 직원이 함께한 가운데 '시민을 웃게 하는 적극 행정 실천' 다짐 행사를 진행했다.

 

도시개발과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렴 거울에 비친 모습을 보여 청렴한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청렴 다짐 ZONE'과 적극 행정의 어렵고 딱딱한 법률적 용어를 사례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청렴 족집게 ZONE'을 설치 운영하게 됐다.

 

천흥렬 도시개발과장은 "소극 행정을 타파하고 적극 행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청렴 실천 활동을 펼치며 적극 행정을 생활화하겠다"고 말했다.

 

도시개발과는 부당 지시 및 갑질 관련 간담회, 분기별 청렴 소통의 날을 운영하는 등 청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제77회 후원 물품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 제77회 취약계층 후원 물품 전달

 

(사)아산시기업인협의회가 지난 16일 충남경제진흥원에서 제77회 취약계층 후원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아산시기업인협의회 회원사인 9개 업체 △㈜프레스코(대표 김영근) △㈜동원제관(회장 서석윤) △㈜에이티이엔지(대표 강현규) △㈜열린문디자인(대표 문정선) △㈜천지건업(대표 조홍준, 조영휘) △신성산자(대표 나병오) △태평양에어콘트롤공업(주)(대표 히라코타이지) △㈜아라(대표 김진배) △㈜삼아인터내셔날(대표 이균희)이 참여해 다양한 식료품을 후원했다.

 

후원 물품은 염치읍과온양1동 행정복지센터, 통합사례 관리사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김운곤 회장은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회원사에 감사드린다"며 "최근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힘들어하고 있을 취약계층이 나눔을 통해 더위를 이겨나갈 수 있길 바라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는 데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특보 위촉 기념사진. 박경귀 시장과 장기승 특보(오른쪽)

 

▷대한민국 기업 유치 1번지 아산시, 주마가편(走馬加鞭) 행보

 

아산시가 17일 기업 유치 분야 정책특별보좌관 1명을 추가 위촉했다. 추가 위촉한 정책특별보좌관은 전 아산시의회 의원이자 재선 충남도의회 의원인 장기승 (사)아산테크노밸리입주기업협의회 공단관리사무소장이다.

 

장기승 특보는 비상임 위촉직 2년의 임기 동안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해 자문하고 특히 아산시 기업 유치 분야 시정 주요 정책 수립 제언 등 발전방안 모색에 힘을 보태게 된다.

 

위촉식에서 박경귀 아산시장은 "기업 유치는 오랫동안의 공과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얻어지는 것"이라며 "기업 유치 분야 정책특보로서 기업이 먼저 찾을 수 있는 우리 시의 투자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빠른 현장 동향과 정보 수집을 통해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부족한 점을 채워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17개 분야의 24명의 정책 특별보좌관들께서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그 역할을 훌륭히 해주고 계신다"라며 "장기승 특보 역시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와 연륜을 바탕으로 중추적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산시 정책특보단은 오는 5월 23일 '2023년 상반기 아산시 정책특별보좌관 워크숍'을 열어 특보단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 박주희·최정훈 홍보대사 위촉식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자기야' 박주희·'미스터트롯' 최정훈 홍보대사로 위촉

 

아산시가 가수 박주희, 최정훈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박경귀 시장은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가수 박주희와 최정훈에게 홍보대사 위촉패와 이벤트 명함을 전달했다.

 

2001년 '럭키'로 데뷔한 가수 박주희는 메가 히트곡 '자기야'를 보유한 23년 차 베테랑 가수다. 2016년 MBC <가요베스트> 대제전 베스트가요상, 제50회 가수의 날 시상식 한국가요발전공로상,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성인가수상 등을 수상한 바 있으며, 지난 2020년에는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에 출연해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2010년 아이돌 그룹 퍼스트로 데뷔한 가수 최정훈은 2020년 당시 병장 신분으로 출연한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으로 화제를 모았다. 전역 후 '고속도로'를 발표하며 트로트 가수로 정식 데뷔했고, 박주희와 함께 듀엣곡 '딱이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MBN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하기도 했다.

 

장르별 음악 축제를 기획하고 있는 아산시는 트로트 분야에 탁월한 재능과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를 가진 박주희, 최정훈 홍보대사가 아산시 문화 예술 공연 추진에 기여하고, 시민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 사람은 홍보대사로 위촉되기 전, 제62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을 앞두고 시 정책특별보좌관단과 함께 거리 홍보 캠페인에 나서기도 했다.

 

박경귀 시장은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축제 홍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서주신 두 분의 열정적인 모습을 보고 꼭 홍보대사로 모셔야겠다고 생각했다"면서 "흔쾌히 홍보대사 제안을 수락해주신 두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산시는 '아트밸리 아산'이라는 새로운 도시브랜드와 함께 고품격 문화예술도시로 도약하고 있다"면서 "그래서 국내 최고의 뮤지션, 예술가이신 홍보대사님들의 역할도 아주 중요하다. 여러분의 역량과 인맥을 우리 아산시를 위해 적극 활용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주희 홍보대사는 "20년 넘게 활동하면서 여러 지역 홍보대사를 경험해봤는데, 이렇게 따뜻하게 맞이해주신 곳은 아산시가 처음"이라면서 "(아산시 홍보대사)명함도 태어나 처음 가져본다. 정말 감사하다"며 밝게 웃었다.

 

박주희 대사는 "지난 성웅 이순신 축제 홍보 활동에 참여하면서 아산시가 마음에 많이 와닿았다"면서 "가수로서 시민 여러분께 즐거움을 드리는 것만큼 아산시를 위한 일이 또 있나 싶다. 아산시 발전과 시민 행복에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이 한 몸 바쳐 열심히 해보겠다"고 말했다.

 

최정훈 홍보대사는 "아산시 홍보대사가 됐다고 하니 아산의 아들이 된 것 같은 마음"이라면서 "감사하고 영광"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귀한 역할을 맡겨주신 만큼, 제 노래 제목처럼 '고속도로'를 누비는 멋진 가수이자, 아산시를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독거노인들을 위해 써달라며 쌀 200kg을 기부하며 홍보대사로서 아름다운 첫발을 내디뎠다. 위촉식을 마친 뒤에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아산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활동도 펼쳤다.

 

 

 

 

▲ (왼쪽부터) 김민철 오비맥주(주) 충남북부지점 차장, 박경귀 시장, 김태환 지점장이 전달식 후 기념촬영 모습

 

▷오비맥주(주) 충남북부지점, 아산시 취약계층 지원을 성금 후원

 

오비맥주(주) 충남북부지점이 지난 16일 아산시(시장 박경귀)에 성금 200만원을 후원했다.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산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박경귀 시장은 "매년 아산시에 후원을 주시는 오비맥주(주) 충남북부지점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지역 내 기업들의 사회적 공헌 활동이 더욱 활성화돼 소외된 이웃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아산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환 지점장은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후원하게 됐다"며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주)는 사회공헌 브랜드 'OB 좋은 세상'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학습시설 개선사업, 지역 우수 인재 발굴 및 학업 지원사업, 소외계층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산시, 농어업발전기금 융자지원사업 신청 접수

 

아산시가 농어업 경쟁력 확보를 통한 소득향상을 위해 2023년도 아산시 농어업발전기금 융자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올해 아산시 농어업발전기금의 융자지원 규모는 총 10억원으로 지원 대상은 아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2년 이상 농어업에 종사한 농어업인 또는 농업법인이다.

 

융자금은 연이율 0.5% 담보대출 조건이며,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으로 농어업인(개인)은 5000만원, 법인은 최대 1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대상 사업으로는 농어촌 소득증대 및 영농 신기술개발 사업, 수출작목개발사업, 지역특화작목육성사업, 농산물 가격안정을 위한 사업 및 친환경 농업육성사업 등이다.

 

융자를 희망하는 농어업인과 농업법인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사업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연중이며 융자계획 예산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신청 후 2개월마다 열리는 농어업발전기금 운용심의회를 통해 최종 대상자로 선정되면 NH농협은행(주) 아산시지부를 통해 융자를 지원받게 되며,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하고 정산보고서 및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www.asan.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농정과(041-537-3608)로 문의하면 된다.

 

 

 

 

▲ 기념촬영 모습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 가정의 달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장복연)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6일 평생학습관에서 '건강한 가정, 행복한 우리'라는 주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김향숙 휴먼코칭 대표가 특강에 나서 다문화가정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 문화의 차이점과 유의할 점 등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멘토가 이해하기 쉽도록 멘티의 나라별로 사례를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5월 다문화가정 멘토링 사업의 하나로 생활개선회에서 감사의 마음을 담은 꽃 화분 만들기를, 아산녹우회에서 쌈 채소 텃밭 심기를 진행했으며, 다른 단체에서도 5월 한 달간 화분과 꽃을 이용한 힐링 플랜트를 진행해 다문화가정과 소통 공감할 계획이다.

 

장복연 회장은 "다문화가정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다문화가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됐다"며 "다문화가정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전총괄과, 자치행정과, 사회복지과, 위생과, 도시개발과, 기획예산과, 홍보담당관, 농정과, 여성복지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