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충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오프라인뉴스
로고

충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복은혜 | 기사입력 2023/05/19 [14:30]

충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복은혜 | 입력 : 2023/05/19 [14:30]

▲ 유치원 교원 안전교육 역량강화 연수 실시

 

2023 유치원 교원 안전교육 역량강화 연수 실시 

 

충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은 18일(목) 도내 국·공·사립 유치원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2023 유치원 교원 안전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교원의 안전교육 전문성 신장 및 안전한 유치원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으며 총 4회기로 운영된다.

 

이번 연수는 '호흡기 건강을 위한 면역력 강화 폐 건강 식생활'을 주제로 유아와 교사의 건강을 위한 식습관과 건강 밥상에 대해 한의학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유치원 안전 사고 예방과 교육 활동 보호'를 주제로 유아들의 안전 사고 예방과 학교안전공제회 사고 처리 방법에 대해 사례를 통하여 알아보았다. 

 

코로나19 등 신종 면역질환과 환경오염에서 비롯된 건강문제로 인하여 이와 관련된 안전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연수가 건강하고 안전한 유아교육 안심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에 참여한 한 유치원 교사는 "유아들은 특히 미세먼지와 각종 호흡기 질환에 취약하여 유치원 활동에 제약이 많은 편이다. 

 

이렇게 폐 건강에 좋은 식생활에 대해 알게 되어 유치원과 가정에서 조금씩 실천해 보아야겠다" 며 "사고가 발생하면 당황하여 그 처리 방법이 막막했는데 학교안전공제회에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명진 유아교육원 원장은 "기후위기와 사회적 변화에 따라 안전교육의 범위가 확대되고 강화되는 추세이므로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유치원 교사의 안전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아산교육지원청, 학교자체평가 배움자리 운영 성료

 

▷자율, 참여, 성장! 아산교육지원청 학교자체평가 배움자리 운영 성료

 

아산교육지원청은 16일(화), 18일(목)에 관내 초, 중,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감 80명을 대상으로 「2023 자율, 참여, 성장의 학교자체평가 배움자리」를 운영했다.

 

이날 학교자체평가 배움자리는 학교 구성원들이 평가의 주체로서 자율성과 책무성을 바탕으로 학교교육의 전반을 확인하고 성찰하여 개선해가는 과정을 통해, 학교교육의 질 향상을 이루고자 운영되었다. 

 

도교육청이 제시한 평가지표 중 학교 실정에 맞는 지표를 선택하거나 새로운 평가지표를 개발하여 업무최적화를 실현하고 정보공시를 하도록 강조했다.

 

이번 배움자리는 아산교육지원청이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 고교학점제 및 충남형 IB학교 운영, 기초학력 및 교육결손 해소 등에 대한 이해와 학교의 참여를 당부했다.

 

이경범 교육장은 "자율과 책임, 참여와 공유, 전문성과 체계성을 기반으로 학교자체평가를 계획-실천-평가-환류의 내실있는 운영으로, 학교 교육공동체 문화와 학교자치의 바탕이 될 수 있도록 교감의 역할을 할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