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023 청소년 역사 캠프 운영:오프라인뉴스
로고

2023 청소년 역사 캠프 운영

아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

복은혜 | 기사입력 2023/05/25 [13:54]

2023 청소년 역사 캠프 운영

아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

복은혜 | 입력 : 2023/05/25 [13:54]

▲ 온양한올중학교, 2023 청소년 역사 캠프 운영 '한양통도, 한양으로 통하다!'

 

온양한올중학교 2학년 20명의 학생들이 14일(일)에 역사 캠프에 참가했다. 2023 청소년 역사 캠프는 조선왕조 500년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서울 궁궐 기행으로 진행됐다.

 

'한양통도(漢陽通途)'라는 캠프명에 맞게 학생들이 인솔교사와 함께 서울에 방문해 고궁을 답사하고, 조선 왕실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창덕궁과 창경궁, 경복궁 답사를 통해 한국 근현대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으며 문화적 소외감 해소 및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다.

 

교과 과정에서 세계사 학습을 통해 여러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세계사 속에서 한국의 역사를 조망하고, 역사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세계시민으로서의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역사 캠프를 기획했다. 

 

집단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대인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었고, 학교 밖 문화 체험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와 생동감 넘치는 역사 학습이 이루어졌다.

 

역사 담당 정은비 교사의 설명을 들으며 궁궐의 건축물들을 실제로 보고 느낀 학생들은 고궁 속에 살아 숨 쉬는 역사와 조상들의 건축 양식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할 수 있었다. 

 

이번 역사 캠프를 통해 역사에 관심이 많고 우리 조상들의 역사와 문화를 학습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친근하면서도 즐겁게 역사를 학습할 수 있는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서울의 고궁을 방문하며 친구들과 정서적 및 문화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풍부한 역사와 문화 체험의 장을 경험했다.

 

박성병 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역사체험 활동과 학생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 및 역사 이해의 시각을 넓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학생들을 지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센터 희망나무 멘토링 발대식 '언제나 너를 응원해!'

 

아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는 24일 희망나무 멘토링 발대식을 진행했다.

 

희망나무 멘토링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제?정서적 배려가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학생에게 문화체험, 심리정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주체적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지하는 정서멘토링 사업이다.

 

멘토링 사업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는 초?중 14교의 교육복지사 및 교사 14명이 멘토가 되고 교육?문화적 여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취약학생 36명이 멘티가 되어 1년 동안 개별 및 그룹멘토링으로 운영한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서로를 격려하고 다짐하는 멘토?멘티의 꽃 전달식을 시작으로 △친구들에게 활용할 수 있는 마술수업 △스토리가 있는 마술공연 관람 △대화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교육복지지원센터와 교육복자사는 멘토의 정서적 지지체계 및 긍정적 대인관계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학습, 체험, 진로, 심리 등 다양한 영역으로 다가서는 멘토링을 지역과 연계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아산교육지원청 이경범 교육장은 "희망나무멘토링 사업으로 우리 학생들의 올바른 가치관과 관점을 확장시킬 수 있는 귀한 성장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