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12월 5일 소식( 신창면, 온양2동, 온양6동, 온양4동,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3/12/05 [07:55]

12월 5일 소식( 신창면, 온양2동, 온양6동, 온양4동, 온양5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3/12/05 [07:55]

▲ ㈜나스테크, 「2023 사랑의 연탄 1,500장 후원」 온기 나눔

 

▷㈜나스테크, 「2023 사랑의 연탄 1,500장 후원」 온기 나눔

 

㈜나스테크(대표 박재연)는 지난 2일 사랑의 연탄 1,500장을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김인우, 박희성)과 함께 기초수급자 및 저소득 가구 3가정에 직접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나스테크 직원뿐만 아니라 직원의 가족도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해 더불어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했다.

 

박재연 대표는 "겨울의 초입에 함께 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보람 있는 하루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 없이 우리 모두 다 함께 잘 사는 사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인우 면장은 "쓸쓸하고 외로운 겨울 우리 이웃들의 추운 마음까지 헤아려 연탄을 후원해 주신 점에 깊이 감사드리며 우리 신창면 행정복지센터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관심을 두고 나눔을 실천하는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스테크는 작년에도 저소득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희망하며 임직원들이 직접 연탄 전달 봉사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 김장김치 전달 기념촬영 모습

 

▷나눔愛밥차, 온양2동 어려운 이웃에 김장김치 나눔

 

사단법인 나눔愛밥차(대표 전종욱)가 지난 4일 온양2동 어려운 이웃 2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사)나눔愛밥차는 작년 11월 협약 이후 매달 맛있는 반찬과 생필품 등을 대상자 가정에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고 있다.

 

전종욱 대표는 "올해는 김장김치 후원이 줄어 그간 해 오던 반찬을 김장김치로 바꿨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해조 동장은 "그간의 반찬, 생필품, 이번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에 감사드리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된다"고 전했다.

 

(사)나눔愛밥차는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사람들이 모여 소외계층을 위해 봉사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 영농폐기물 수거 진행 모습

 

▷온양6동, 새마을협의회 하반기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시행

 

아산시 온양6동 새마을협의회(지도자 전상신 회장, 부녀회 조병남 회장)가 지난 3일 장존동 공동집하장에서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총 7.5톤의 영농폐기물이 수거됐으며 새마을협의회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업용 폐비닐, 폐농약 용기, 고철, 차광막 등을 분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행사 후에는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이 주변 농가를 돌며 농촌폐기물 수거보상금 제도를 알리고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을 주민들에게 홍보했다.

 

전상신 새마을협의회장과 조병남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영농폐기물은 농촌 환경 오염의 주범이며 농업인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치는 만큼 건강한 농촌 환경개선을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계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강환달 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적극 참여해 주신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 내 쾌적한 마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김장김치 전달식 모습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나눔愛밥차, 온양4동에 김장김치 후원!

 

온양4동에는 저소득 취약계층 50가구를 위해 매월 1회 갓 만든 맛있는 반찬이 배달된다. 이번에는 나눔愛밥차에서 직접 담근 김장김치를 후원했다.

 

(사)나눔愛밥차와 봉사단원들이 전날부터 모여 김장김치를 담갔고, 행사 당일 갓 만들어진 온기 가득한 김장김치를 온양4동에 전달했고, 온양4동 찾아가는보건복지팀과 봉사자들이 대상자 가정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지원받은 가정에서는 "올해 김장김치를 받지 못하는 줄 알고 겨울을 어떻게 보내나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깔끔하고 맛있는 김치를 전달받아 얼마나 고마운지 모른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사)나눔愛밥차는 소외계층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을 계획하고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는 말을 전했다.

 

 

 

▲ 마카롱 전달 기념촬영 모습

 

▷협동조합청소년어울림, 온양5동 취약계층에 직접 만든 '마카롱 선물세트' 후원

 

온양5동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송경숙, 민간단장 강연식)이 지난 4일 협동조합 청소년어울림에서 마카롱 30세트를 후원받았다고 밝혔다.

 

후원받은 마카롱은 협동조합 청소년어울림의 선생님과 학생들이 직접 만든 것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연말연시 기념 선물이다.

 

송경숙 온양5동장은 "협동조합청소년어울림이 매달 진행하는 온양5동 '독거노인 생신잔치'에 케이크를 후원해 항상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연말연시를 맞아 쓸쓸한 이웃들에게 이번 마카롱 후원은 따뜻한 위로의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창면, 온양2동, 온양6동, 온양4동, 온양5동 관련기사목록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염원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