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 5월 11일 소식(교육청소년과, 경로장애인과,)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5/11 [17:01]

아산시 5월 11일 소식(교육청소년과, 경로장애인과,)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5/11 [17:01]

▲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가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청소년 페스타'에서 오프닝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11일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이하, 아유밴)가 오프닝 공연을 맡아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청소년페스타' 행사의 문을 힘차게 열며, 개막을 장식했다고 전했다.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청소년페스타'는 청소년의 날을 맞아 '청소년의 꿈, 아트밸리 아산에서 피어나다'를 슬로건으로, 그동안 갈고 닦은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고, 다양한 공연 및 체험부스를 통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한 축제였다.

 

이 날 행사에서 아유밴은 '청소년 대표 마칭밴드'로서 단독 오프닝 공연(7곡)을 선보이며,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며, 함께 즐기는 무대를 펼쳤다.  

 

이날 공연에 참여했던 신윤호(아산중 2학년) 학생은 "아유밴 단원으로서 이렇게 큰 청소년 축제에서 오프닝 공연을 선보이게 돼서 더 의미 있었다"면서, "아직 창단한지 얼마 되지 않은 만큼 어려움도 있지만, 청소년과 시민분들이 환호해주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기도 하고, 스스로 대견스럽기도 하다"며 공연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아유밴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배정수 관장은 "열심히 잘해내고 있는 아유밴 청소년들이 자랑스럽다. 청소년이 행복한 공연에서 모든 시민이 함께 행복해지는 공연이 되기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유밴은 급변하는 정책 환경을 반영한 아산시의 새로운 교육 정책인 '아산형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신규 발굴하여 추진중인 '청소년 마칭밴드'이다.

 

특히, 지난 4월 27일,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군악의장 거리퍼레이드'에서 8개 군악?의장대와 함께 많은 시민들의 환호와 격려 속에, 창단 후 첫 공식무대에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 축사

 

▷아산시 '청소년 페스타' 성료, 청소년의 끼와 재능 마음껏 펼쳐...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11일 신정호 잔디광장에서 개최된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청소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5월 두 번째 토요일인 청소년의 날을 맞아, '청소년의 꿈, 아트밸리 아산에서 피어나다' 를 슬로건으로 그동안 추진해오던 '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를 '청소년 문화예술 축제'로 재정립하여 개최했다.

 

또한, 참여 프로그램 중 '청소년 재능 경연대회'는 2023년 노래로 한정되었던 것을 △노래 △댄스 △기악 등 경연 부문을 확대하여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며 더 치열해지고 볼거리도 가득했다.

 

행사는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의 날 기념식 △청소년 동아리 릴레이 버스킹 △청소년 재능 경연대회 및 초청공연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신정호 잔디광장을 가득 채운 체험부스는 △정책참여존 △문화예술존 △진로직업존 △놀이문화존 △미래창의존 △밀리터리존 등 7개 테마로 나누어 40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이 중, 아산형 교육사업인 '미래산업 꿈나무 아카데미'의 휴머노이드 로봇 체험부스와 드론 농구 체험부스는 끊이지 않는 긴 대기줄 속에, 많은 청소년들이 관심을 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가수 경서 △댄스팀 더 퀸즈 △래퍼 정민혁 △남성4중창 그룹 에클레시아 △한국K-POP고등학교가 축하공연을 선보여 축제 열기를 더했다.

 

이와 함께, 청소년들이 청소년의 날 기념식 사회(MC), 청소년 재능 경연대회 예선 심사(90여명), 초청 가수 선정, 체험부스 주제 선정 및 운영 등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중심의 행사로 운영되어 더욱 의미있는 행사였다는 평가다.

 

이날 행사에서 청소년 재능 경연대회에 참여하여 치어리딩 퍼포먼스를 선보인 하이티스 동아리 소속 유나영(온양여고 3학년) 학생은 "오늘 이런 행사를 통해 많은 친구들 앞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뽑낼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공연도 다양하고, 즐길거리가 너무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루를 보낸 것 같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 시장은 "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주인공으로서, 청소년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 청소년의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수요를 반영하여, 보다 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 표창단체촬영 모습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박경귀 아산시장은 11일 평생학습관 아산아트홀에서 열린 '2024년 아산사랑 효 잔치'에 참석했다.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회장 박태순)(이하 협의회)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600여명의 어르신이 참석하여 아산시국악총연합회 '스타예술단'과 '강바람예술단'의 초청공연도 즐겼다.

 

또한,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들은 위해 협의회에서는 선물보따리를 준비해 집으로 가시는 분들이 '정'을 느끼며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경로 무료 급식활동을 꾸준히 해 오신 단체장님들과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이어 "아산시도 어르신분들을 잘 모시기 위해 효도시정을 펼치고 있으며, 행복한 여가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복지시설과 참여프로그램,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돌봄 서비스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축사 후 어르신분들 향해 건강을 당부하며 큰절을 올렸다.

 

한편, 협의회는 온천온천역 하부공간에서 월요일은 따사모봉사단, 화요일은 아산시번영회, 수요일은 나눔과기쁨, 목요일은 아산상록회, 금요일은 해피데이 등 5개 단체가 연합해 무료봉사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 관련기사목록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