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먹거리재단은 지난 5월 9일 '기자단 양성과정'1회차를 진행했다.
「2024 기자단 양성과정」은 기사쓰기 및 미디어 매체를 통한 홍보 교육을 통하여 추후 마을기자단으로써의 역량을 기르고, 마을들의 소식과 공동체 활동을 공유하는 마을미디어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 교육이다.
「기자단 양성과정」은 5월 9일(목)부터 현충일을 제외한 6월 20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1~3회차 기초교육과 4~6회차 심화교육으로 진행한다.
1~3회차 기초교육은 기록과 정보를 전달하는 글쓰기, 사람을 소개하는 인터뷰 글쓰기, 마을과 단체를 소개하는 탐방 글쓰기 교육으로 이루어지며, 4~6회차는 마을미디어 사례와 활용법(소식지, 아카이빙북) 심화교육으로 이루어진다.
수강자격은 '서포터즈 활동 유경험자'와 '기존 마을기자단','마을 미디어 및 기사 발행에 관심이 있는 아산시 주민'으로, 기자단 양성과정 참여를 희망하는 아산시 주민 모두에게 참여 신청을 받는다.
아산시먹거리재단의 이상득 상임이사는 "교육 참여자들이 기자단 양성과정의 기초 및 심화 과정을 성실히 참여하여 및 글쓰기 및 미디어 활용법에 대하여 심도있는 지식을 기르고, 마을기자단으로써의 역량을 충분히 길렀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더 나아가 지역홍보 활성화를 이룰 수 있는 마을만들기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산시먹거리재단, '2024년 농촌정책학교 교육 참여자 모집
아산시먹거리재단은 오는 5월 16일부터 5월 31일까지 2024년 농촌정책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2024년 농촌정책학교는 아산시 농업 ? 농촌 실무자 및 일반 시민 대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농촌 정책을 이해하고 아산시 특성에 맞추어 방향성 정립 및 제시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2024년 농촌정책학교는 △ 농촌읍면정책과 동향 △ 농촌공간법률 이해 및 정비사업 △ 농촌인구감소 등 12회차로 운영된다.
지원자격은 기존 "마을만들기사업에 참여했던 마을리더 및 주민"은 물 론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서 확인 등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청 ? 아산시먹거리재단 홈페이지 및 아산시마을만들기 지원센터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득 상임이사는 "아산시 농업 ? 농촌의 발전과 양질의 교육 환경 지원을 위해서는 실무자들의 정책 이해와 흐름도를 인지해야 할 필요가 있어 해당 교육과정을 편성했다"며, 본 교육과정을 통해 "급변하는 농업?농촌제도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재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프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아산시먹거리재단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