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5월 20일 소식(인주면, 온양5동, 온양2동, 송악면, 탕정면, 온양6동,)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5/20 [08:11]

5월 20일 소식(인주면, 온양5동, 온양2동, 송악면, 탕정면, 온양6동,)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5/20 [08:11]

▲ 인주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모습

 

▷인주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독거어르신 찾아가는 모니터링 실시

 

아산시 인주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독거노인 생활지원사들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7일 1:1 결연 독거어르신 찾아가는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독거어르신 찾아가는 모니터링은 작년 인주면행정복지센터와 독거노인 생활지원사의 소속인 아산노인종합복지관과 협약한 민관 협력사업으로, 생활지원사와 1:1 결연된 독거어르신을 매월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모니터링하는 사업이다.

 

이번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인주면행정복지센터에서 준비한 후원물품(대한한돈협회 아산지부 후원)을 가지고 독거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모니터링을 실시한 독거노인 생활지원사 A씨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하는 일을 하다 보니 많은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인주면행정복지센터와 협업해 독거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힘쓰고 싶다"고 말했다.

 

 

▲ 어버이날 기념행사 추진 단체촬영 모습

 

▷온양5동 여성자원봉사단, 가정의 달(어버이날) 기념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아산시 온양5동 여성자원봉사단(단장 이미정)이 지난 17일 가정의 달 기념 관내 저소득 노인과 가정을 대상으로 카네이션 및 물품 후원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에 전달된 카네이션 꽃바구니는 단원들이 모여 직접 만들었으며, 아산시기초푸드뱅크에서 식료품 등을 지원받아 관내 저소득 가정 45가구에 카네이션 꽃바구니와 함께 전달했다.

 

안금선 온양5동장은 "여성자원봉사단은 20여 년 동안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온양5동의 자랑이다"라며 "이번 가정의 달 맞이 행사에도 여성자원봉사단의 단원들의 의기투합하여 활동하는 모습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전달받은 어르신은 "꽃이 예쁘기도 하지만 향기도 좋다며 오랫동안 볼 수 있어 마음의 위로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 정기월례회의 모습

 

▷온양2동 주민자치회, 5월 정기회의 및 자치계획 컨설팅 진행

 

아산시 온양2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용호)는 지난 16일 온양2동 정기회의 및 찾아가는 주민자치 계획 1차 컨설팅을 진행했다.

 

주요 안건으로 민관 협력사업인 마을 골목길 정비사업은 기획 총무분과에서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으로 의결되었고, 주민자치 보조사업 중 철도 하부공간 교각 벽화 그리기 사업은 교육문화분과에서 추진하는 것으로 의결되었다.

 

또한, 다문화 가정 기초생활 강좌 및 아산 역사 문화교실 운영 사업은 교육문화분과와 사회복지분과에서 협력하여 추진하는 것으로 의결되었다.

 

이처럼 지금 온양2동 주민자치회는 민관협력형 사업과 자치계획형 사업 추진으로 매우 분주하며 정기회의를 통하여 논의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김용호 회장은 "내년도 사업 구상도 해야 하는 시점이라 우리 주민자치 위원님들의 협력이 정말 중요한데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위원님들게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정기회의에서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차질 없이 수행해 살기 좋은 온양2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아산시 송악면 주민자치회, 마을의제발굴 워크숍 개최

 

▷아산시 송악면 주민자치회, 마을 의제발굴 워크숍 개최

 

아산시 송악면 주민자치회(회장 이규정)는 지난 17일 송악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제1차 마을 의제 발굴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2일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마을의제 발굴과 주민 의견수렴 합동워크숍을 기반으로 도출된 마을의제를 실현가능한 사업제안서로 계획하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향후 송악면 마을 의제 사업제안서는 내부 검토를 거쳐 올해 주민총회 안건으로 상정할 예정이다.

 

이규정 회장은 "의제 발굴이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워크숍을 통해 직접 마을의 문제점을 찾고 사업과도 연계해 2024년 주민총회 의제 발굴에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현서 면장은 "송악면의 문제와 현안에 대해 좋은 의견들이 도출되어 2024년 주민총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후원 협약 체결 모습

 

▷송악면행복키움, 파리바게뜨 충남온양점과 후원 협약 체결

 

아산시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손준배)은 지난 17일 파리바게뜨 충남온양점(대표 김진기)과 관내 취약계층 대상자를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파리바게뜨 충남온양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월2회 관내 취약계층 30가구에게 빵을 후원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김진기 대표는 "가게를 운영하면서 평소에 어려운 이웃에 관심이 많았다. 이번 기회에 작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손준배 추진단장은 "관내의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관심과 나눔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송악면 행복키움추진단도 후원해 주신 물품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후원물품(김치통) 전달 모습


▷탕정면 주민자치회, 탕정면 행복키움에 김치통 260개 후원

 

아산시 탕정면 주민자치회(회장 이민우)는 지난 17일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물품(김치통 260개)을 탕정면 행복키움(단장 송현순)에 전달했다.

 

이번에 후원받은 물품은 지난 4월에 개최되었던 '탕정 벚꽃 걷기대회'에서 먹거리 부스를 운영 후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해당 물품은 열무김치 나눔 행사 때 사용해 탕정면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민우 회장은 "탕정면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나눔 사업으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송현순 단장은 "열무김치 나눔 행사에 꼭 필요한 김치통을 지원해주신 탕정면 주민자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은 5월 20~21일 이틀에 걸쳐 열무김치를 담가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 예정이다.

 

 

▲ 아이들과 한우가 대표와 기념촬영 모습


▷한우가, 온양5동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장학금 전달과 식사 후원

 

아산시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안금선, 민간단장 강연식)은 지난 18일 한우家(용화동/대표 심계분)에서 온양5동 취약계층 아동 60여 명과 가정의 달(어린이날) 기념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우리들지역아동센터에는 80만 원의 장학금을, 솔로몬지역아동센터에는 20kg 쌀 5포 전달하고 점심 식사도 함께했다.

 

한우家는 지난해 10월부터 온양5동행복키움과 협약을 맺고 관내 2곳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월 1회 갈비탕, 육개장은 물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떡볶이 등의 식사를 후원하고 있다.

 

우리들지역아동센터 정호회 센터장은 "아이들이 한우가에서 먹는 점심을 기다리며 좋아한다"며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장학금과 쌀도 받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함박스테이크와 스파게티까지 나오니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다"고 대표님의 정성에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한우家 대표는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해야 우리의 미래도 밝아진다고 생각한다"며 "비록 한 끼지만 아이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만 보아도 힘이 난다"고 말했다.

 

 

▲ 포토존 설치 기념촮영 모습


▷아산시 온양6동, 아름다운 둘레길 포토존 설치

 

아산시 온양6동 주민자치회 총무분과(분과장 이혜영)에서는 지난 17일 아름다운 온양6동 포토존 설치 사업으로 이순신 운동장 뒤편 둘레길에 포토존 2곳을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2024년 온양6동 마을 의제로 선정된 민관협력형 사업의 일환으로, 포토존 설치로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배경과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종수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리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소를 조성하여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의 명소가 되어 사계절 내내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따뜻함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 청소년 전통문화 체험 활동 진행 모습

 

▷아산시 온양6동, 청소년 전통문화 체험 활동 실시

 

아산시 온양6동 주민자치회 문화 체육 청소년분과(분과장 박민용)는 지난 18일 청소년 전통문화 체험 활동을 외암민속마을에서 1회차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 전통문화 체험 활동은 5월에서 8월까지 총 4회로 진행되는 2024년 온양6동 마을 의제로 선정된 민관협력형 사업이다. 이번 청소년 전통문화 체험 활동에서는 한복 예절, 떡메치기, 한지 부채 만들기 등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학생은 "주말이 되면 친구들과 핸드폰을 보거나 피시방에서 게임을 하며 지냈는데 이렇게 우리의 전통 옷 한복을 입고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종수 주민자치회장은 "온양6동 청소년들에게 옛 문화를 경험하는 시간을 갖게 함으로써 좀 더 나아가 우리 전통문화를 개발하여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는 미래의 주역들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인주면, 온양5동, 온양2동, 송악면, 탕정면, 온양6동 관련기사목록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