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5월 31일 소식(온양3동, 인주면, 배방읍,)

오프라인뉴스 | 기사입력 2024/05/31 [08:10]

5월 31일 소식(온양3동, 인주면, 배방읍,)

오프라인뉴스 | 입력 : 2024/05/31 [08:10]

▲ 후원 협약 기념촬영 모습

 

▷온양3동행복키움, 나눔플라워와 후원 협약 체결

 

아산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공동단장 박충서, 오효근)은 지난 29일 나눔플라워(대표 김은중)와 저소득층 독거노인의 복지향상을 위해 정기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온양3동 관내 저소득층 독거노인을 위해 매달 진행되는 생신 잔치에 나눔플라워(대표 김은중)가 정기적으로 선물용 화분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나눔플라워 김은중대표는 "주로 혼자 생일을 보내시는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화분이 애견식물로서 적적함을 달랠 수 있는 좋은 친구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이미 오래전부터 해왔던 기부지만, 가게 문 닫을 때까지는 선물하고 싶은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오효근 온양3동장은 "꾸준한 기부로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김은중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매달 더 풍요로운 생신잔치가 될 수 있도록 민관협력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효행상 전달식 모습

 

▷아산시 인주면, 효행상 전달식 진행

 

아산시 인주면(면장 최경만)은 30일 인주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어버이날 유공 표창장 전달식을 진행했다.

 

아산시에서는 매년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경로효친 유공자를 발굴·표창하여 공적을 치하하고 효행 사상을 널리 알려 노인 존중의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대상자를 추천한 인주면 노인회 김양웅 회장은 "치매가 있는 시부모님을 극진히 간호하는 등 성심껏 봉양하는 모습을 보고 요즘 같은 시대에 볼 수 없는 효부라고 생각하여 추천하였다"고 말했다.

 

 표창 대상자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고, 앞으로도 타의 모범이 되는 가정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경만 면장은 "앞으로도 돌봄이 필요한 이웃 어르신에 대한 효를 실천하여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고 효행 사상을 널리 알려, 노인 존중의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분들을 적극 발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김치 나눔 봉사활동 진행 모습

 

▷배방읍 새마을 지도자 협의회·부녀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펼쳐

 

아산시 배방읍 새마을 지도자 협의회(회장 강희환)·부녀회(회장 방명자)는 30일 배방읍 중리 농협벼건조저장센터(아산시 배방읍 고불로 505)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펼쳤다.

 

배방읍 새마을회 회원 20여 명은 열무를 다듬고 세척한 후 김치 소를 버무리는 등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완성된 김치 120여 통은 계란 120판과 함께 배방읍 관내 각 마을별 선정된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며, 그중 일부(30통)는 배방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강희환·방명자 회장은 "매년 하는 행사임에도 회원들이 각자의 가족에게 드린다는 마음으로 정성껏 김치를 담가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일에 자부심과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살뜰히 보살필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온양3동, 인주면, 배방읍 관련기사목록
포토세상
이동
메인사진
충남아산FC, 붉은 유니폼 진통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