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4월 28일 소식(온양1동, 온양2동, 온양3동, 온양5동, 온양6동, 둔포면, 배방읍, 송악면,염치읍,영인면):오프라인뉴스

4월 28일 소식(온양1동, 온양2동, 온양3동, 온양5동, 온양6동, 둔포면, 배방읍, 송악면,염치읍,영인면)

2022-04-28     오프라인뉴스

 

▲ 생신잔치 기념촬영 모습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 저소득 독거어르신 생신 축하 지원

 

온양1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7일 4월 생일을 맞은 저소득 어르신에게 축하 인사와 생신 선물을 전달해 드렸다.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단원들이 손수 준비한 밑반찬 3종과 미역국, 생신 선물(생일 케이크, 허리 보호대, 덧신, 식용유 세트 등), 아름송이 꽃화원에서 준비한 생신 축하 꽃바구니를 축하 인사와 함께 전달했다.

 

생신을 맞이한 최모 어르신은 "매일 혼자 지내던 집에 오랜만에 온기를 느낄 수 있어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장일권 단장은 "어르신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환절기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무병장수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온양1동 저소득 독거노인 생신 잔치 사업은 2019년부터 현재까지 매월 진행되고 있다.

 

 

▲ 온양2동, 희망봉사단 후원 협약 기념촬영 모습

 

▷희망봉사단, 온양2동과 정기 후원 협약

 

희망봉사단이 지난 27일 온양2동 행복키움추진단(단장 강준구)과 지역 복지 사각지대 및 저소득 이웃의 주거환경개선지원 등을 후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김영우 단장은 "봉사활동을 하다 보면 좋지 못한 환경에서 힘들게 지내고 계시는 분들을 많이 보게 된다. 그분들에게 청소 등을 해드리며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음에 항상 감사한다"고 말했다.

 

강준구 단장은 "집 안에 물건을 쌓아두고 계시는 저장 강박을 가진 분들의 이야기를 기사를 통해 보곤 했는데 우리 주변에도 많이 있는 것 같아 안타까울 때가 많다. 그분들에게 큰 도움의 손길을 주시는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희망봉사단은 저소득 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주로 지원하는 봉사단체로 지난해 온양2동 저소득 대상 세대에 청소, 도배·장판 교체 등 봉사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 생신 축하 모습

 

▷온양3동행복키움, 4월 저소득 어르신 생신 축하 진행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7일 홀로 거주하는 저소득층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생신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4월 생일 축하 물품은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 12개 업체와 나눔플라워(탕정면 소재)에서 마련한 화분, 케이크, 축하 현수막, 수제 양갱, 화장품세트 등 총 14개의 생필품 및 식품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단원들이 생신 축하 인사와 함께 직접 전달했다.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은(남, 만 87세) "오늘 같은 날 내가 외롭지 않도록 여러 사람이 함께 축하해주니 감사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이선희 부단장은 "매월 진행하는 온양3동 특화사업이지만, 매월 진행할 때마다 어르신들의 웃음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 후원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나눔터봉사단, 온양5동 행복키움과 후원 협약 체결

 

나눔터봉사단이 지난 27일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공공단장 최기호, 민간단장 강연식)과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및 나눔 문화 증진을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사랑의 한 끼 나눔' 사업 일환으로 양념닭갈비 2kg 20팩을 기부했다.

 

후원 협약을 통해 나눔터봉사단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금품, 자원봉사, 재능기부 등을 제공하게 됐으며, 후원받은 금품 및 서비스는 온양5동 관내의 저소득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에 제공될 예정이다.

 

기부한 양념닭갈비는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과 나눔터봉사단이 함께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독거어르신,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20가구에 방문 전달했다.

 

이은성 회장은 "온양5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적극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강연식 단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인데도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나눔터봉사단에 감사드린다"며 "모두가 어렵고 힘들 때 이런 나눔이 건강하고 밝은 지역사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나눔터봉사단은 지난 2014년 11월부터 주거환경개선사업, 밑반찬 지원, 이·미용 재능기부, 방역소독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 온양6동 행복키움 4월 정기회의 모습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 4월 정기회의 개최 '신규 단장 선출'

 

아산시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7일 단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정기회의는 위기가구 긴급 지원 심의, 추진단 신규 단원 추천, 4월 추진내용 안내, 행복키움추진단 재구성에 따른 신규 단장 선출 순으로 진행됐으며, 신규 단장은 만장일치로 이범영 단장이 선출됐다.

 

새롭게 선출된 이범영 단장은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이 새롭게 시작되는 만큼 단원분들도 적극적인 자세로 주변 이웃을 살피고,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이 더욱더 활성화되도록 다 함께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박현서 동장은 "그동안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을 이끌어 준 이동선 단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새롭게 선출된 이범영 단장님을 중심으로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지역 복지 발전에 앞장서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둔포 로타리클럽, 관내 고등학생과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

 

▷둔포 로타리클럽, 관내 고등학생과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

 

국제로타리3620지구 아산둔포 로타리클럽(회장 홍봉기)이 지난 27일 둔포면 거주 고등학생과 대학생 2명에게 총 16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학업을 격려했다.

 

장학금은 아산둔포로타리클럽이 한국로타리장학문화재단으로부터 클럽 장학금을 받아 추진됐으며, 둔포면 행정복지센터와 협의를 통해 학업이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대학생과 고등학생 한 명씩을 선정해 대학생 100만 원, 고등학생 6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홍봉기 회장는 "로타리클럽의 이념과 봉사 정신에 따라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양성하고자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해 꿈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산둔포 로타리클럽은 매년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 및 후원 물품 지원 등 다양한 활동으로 나눔문화 확산 및 지역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 153로또판매점 후원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 153로또판매점과 후원 협약 체결

 

아산시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7일 153로또판매점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후원 협약을 맺은 153로또판매점은 매월 일정 금액을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하기로 했으며 후원금은 관내 취약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김헌수 대표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도울 방법을 고민하던 중에 지인의 소개로 기부에 참여하게 됐다"며 "뜻깊은 후원에 참여하게 돼 뿌듯하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불어넣어 주는 일에 잘 쓰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손정열 단장은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다가갈 기회가 많아지는 시기에 이렇게 후원을 해주시니 더욱 힘이 난다"며 "주변의 힘든 이웃들의 아픔을 따뜻하게 품어줄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은 매월 사랑의 물품 나눔과 소외계층 안부 확인, 명절 선물 지원,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긴급 지원, 후원자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눔 문화 확산 및 지역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 송악면 행복키움추진단, 토종마을 후원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

 

송악면행복키움, 토종마을과 후원 협약 체결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7일 토종마을과 관내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를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김명기 대표는 "송악면에서 음식점을 하면서 마을의 취약계층을 위해 도움을 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협약을 하게 됐다. 이번 후원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손준배 단장은 "마을 여기저기서 관심을 두고 후원해주시는 덕분에 송악면 행복키움추진단이 열심히 활동할 수 있다. 소중한 후원금이 꼭 필요한 곳에 잘 쓰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찾아가는 희망 생일선물 전달 모습

 

▷염치읍, 4월 복지 이장이 찾아가는 희망 생일선물 전달 진행

 

아산시 염치읍이 지난 27일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 특화사업 일환으로 복지 이장이 찾아가는 희망 생일선물 전달 사업을 진행했다.

 

아산시사회적기업협의회 회원기관 13개 업체가 후원한 케이크, 현수막, 떡 등으로 선물꾸러미가 마련돼 대상자에게 전달됐다.

 

전용숙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 재무는 "어르신들 생신에 직접 찾아뵈며 생신 선물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고 보람 된다. 앞으로도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영인면행복키움, 강원·경북 산불 피해 지원 특별모금 후원

 

영인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26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강원·경북 산불 피해 지원 특별모금 30만 원을 후원했다.

 

성금은 산불 피해 소식을 접한 영인면 행복키움추진단의 자발적인 기부로 마련됐으며,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화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불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정자 단장은 "갑작스러운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고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영인면에서는 현재 41명의 행복키움추진단원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봉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