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6월 17일 소식(도시재생과, 둔포면, 도고면, 배방읍, 음봉면, 온양4동, 온양6동, 송악면,신창면, 온양3동) ):오프라인뉴스

6월 17일 소식(도시재생과, 둔포면, 도고면, 배방읍, 음봉면, 온양4동, 온양6동, 송악면,신창면, 온양3동) )

2022-06-17     오프라인뉴스
▲ 배방 어울림 문화센터 현악 4중주 공연 모습

 

▷배방 어울림 문화센터, 현악 4중주 공연 열려

 

아산시에 따르면 지난 14일 배방원도심 도시재생 마중물 사업으로 조성된 배방 어울림 문화센터에서 '현악 4중주, 이야기가 있는 공연'을 했다고 17일 밝혔다.

 

공연은 배방 어울림 문화센터 민간위탁사업을 추진 중인 꿈자을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유원기)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생활 속 여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무료로 개최됐다.

 

꿈자을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아산시 교향악단과 지역 내 문화예술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첫째 주 정기 공연을 무료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공수리 주민은 '평소 쉽게 접하지 못한 클래식 공연을 관람한 유익한 시간이었다' 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과 동시에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들이 운영되어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유원기 이사장은 '아산시 교향악단과 지속적인 업무교류를 통해 주민들에게 문화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이를 계기로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 고 밝혔다

 

 

▲ 행복키움추진단 월례회의 모습

 

▷둔포면행복키움, 월례회의 및 저소득층 식료품 나눔 활동 펼쳐

 

둔포면행복키움추진단에 따르면 지난 15일 월례회의 및 저소득층 식료품 나눔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회의는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활동 보고와 6~7월 활동계획논의를 실시했으며, 특히 주거환경이 열악한 사례관리대상자에 대한 지원 계획을 수립했다.

 

회의 진행에 앞서 아산시에서 실시하는 "찾아가는 읍면동 지도자 대상 성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했으며, 회의 후에는 저소득 30가구를 방문하여 식료품 전달과 안부를 살피는 활동을 진행했다.

 

김홍주 단장은 "바쁜와중에도 함께해주신 단원님들께 감사하다. 행복키움추진단의 구성 목적에 맞게 앞으로도 활발한 나눔활동과 어려운 가정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확대 제공하여 발전하는 추진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용훈 면장은 "어려운 이웃 곁에 행복키움추진단이 있어 든든하다. 앞으로도 민과 관이 함께하여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지역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행복키움 물품나눔과 모니터링 준비하는 모습

 

▷도고면행복키움, 물품나눔과 모니터링 추진

 

도고면 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 16일 취약계층 150여가구를 대상으로 행복키움 물품나눔 및 모니터링을 추진했다.

 

도고면행복키움추진단원들은 지역 사회 단체에서 후원받은 물품을 정성껏 포장해 매칭된 가정에 전달하며 건강과 안부를 확인했다.

 

김종철 단장은 "독거노인 등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함께해주시는 단원들과 후원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으며,

 

고영경 면장은 "도고면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주변의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새마을어머니회 밀키트 도시락 전달전 단체 기념 촬영 모습

 

▷둔포 새마을어머니봉사단,  '정을 담아 찾아가는 밀키트, 도시락' 전달

 

둔포면 새마을 어머니 봉사단은 지난 16일 봉사단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둔포면 관내 장애인, 홀몸 어르신, 조손가정 등 어려운 이웃 13가구를 방문하여 '정을 담아 찾아가는 밀키트와 도시락'을 전달했다.

 

밀키트와 도시락 배달은 둔포면 행복키움추진단과 협약을 맺은 밀키트 업체(집어가밀키트)와 도시락 배달 전문업체(OK푸드)의 지원을 받아 새마을 어머니 봉사단원들이 전달하는 방식으로 지난 4월부터 매월 1회 실시하고 있다.

 

권희자 회장은 "경기가 어려워져 더욱 고통받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업체와 협력하여 단원들과 매월 배달 봉사를 하게 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함께 사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용훈 면장은 "기관단체와 협약업체가 취약계층에 관심을 갖고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 둔포면도 행복키움추진단과 후원자를 발굴하여 복지 대상자에 다각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행복키움추진단 사랑의 물품 나눔 행사 기념 촬영 모습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 사랑의 물품 나눔 행사 가져

 

아산시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 15일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물품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행복키움추진단원은 독거노인·장애인 등 소외계층 15가구를 방문해 대상 가구의 안부 확인 및 생활실태를 살피며, 배달연구소(대표 장용진)와 한끼만두(대표 김정우)에서 후원한 식료품을 대상자에게 전달했다.

 

손정열 단장은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행복하게 생활했으면 좋겠다."라며 "어려움이 있는 곳 어디든 우리 행복키움추진단이 도움의 손길을 내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세규 배방읍장은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 다양한 방면으로 도움 줄 방법을 모색하고 실천하시는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복지 체계 구축에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배방읍행복키움추진단은 매월 사랑의 물품 나눔 및 소외계층 안부 확인, 소외계층 요리꾸러미 지원, 명절 선물 지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긴급지원, 후원자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눔 문화 확산 및 지역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 후 기념 촬영 모습

 

▷음봉면새마을부녀회,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협약 체결

 

지난16일 음봉면행정복지센터(면장 정인묵)와 음봉면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송재영)이 음봉면새마을부녀회(회장 박옥순)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으로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돼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발굴하여 행정복지센터에 연계하고, 월 1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안부 살피기, 후원 물품 전달 활동을 추진하며 따뜻한 음봉면 만들기에 앞장서게 되었다.

 

박옥순 회장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된 만큼 사명감을 갖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의 안부를 살피고, 위기 가구 발견 시 음봉면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지역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봉면새마을부녀회는 취약계층을 위해 명절 후원물품 지원, 사랑의 반찬 나눔,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 취약계층 모니터링을 수행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 선도캠페인 단체 촬영 모습

 

▷온양4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학교폭력 예방 선도 캠페인 실시

 

온양4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난 16일 아산경찰서와 함께 신정초등학교 앞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선도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신정초등학교 학생단이 준비한 언어폭력 예방 캠페인과 함께 시행되었으며, 등교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등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홍보물을 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차민철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멈췄던 청소년 선도 캠페인을 드디어 재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온양4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앞으로도 여러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관내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순 온양4동장은 "오늘 캠페인을 함께한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원분들과 아산경찰서, 신정초등학교에 감사 인사드리며,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온양4동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행복키움추진단 호감강사회 협약식 후 기념 촬영 모습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 호감강사회와 후원 협약 체결

 

아산시 온양6 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16일 호감강사회(대표 강영화)와 후원 협약을 맺었다.

 

협약으로 호감강사회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월 행복키움추진단 후원금을 후원하기로 했으며,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달 첫째 주 토요일에 이미용서비스도 지원하기로 했다.

 

강영화 대표는 "호감강사회 소속으로 12명의 다양한 강사가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미용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고 말했다.

 

이범영 단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 고 말했다.

 

  

▲ 행복키움추진단 물품나눔 행사전 기념촬영 모습

 

▷송악면행복키움, 6월 월례회의 및 물품나눔 행사 실시

 

송악면행복키움추진단이 지난 16일 6월 월례회의 및 물품나눔행사를 실시했다.

 

회의에서는 시·면정사항 홍보, 전월 추진단 활동사항 보고, 기타 주요 안건 승인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추진단원들이 1:1 결연대상자 30가구를 방문해 대상 가구의 안부 및 생활 실태를 세심히 살피며, 기초푸드뱅크에서 후원한 식료품들을 전달하는 물품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손준배 단장은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여름을 잘 날 수 있게 시기에 맞는 물품 후원을 준비했다며,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 여름꽃 식재 중인 모습

 

▷신창면, 국토공원화사업 도로 화분 여름꽃 식재 

 

신창면 행정복지센터는 2022년 국토공원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16일 관내 설치된 80개의 화분에 4000본의 화초를 식재했다.

 

화초 종류는 개화기간이 봄부터 가을까지로 긴 꽃인 베고니아, 메리골드, 임파첸스, 폐튜니아를 주로 식재했다.

 

임황선 면장은 "앞으로도 신창면의 아름다운 가로경관 유지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창면은 지역주민참여 국토공원화사업을 추진하여 약 10000주의 메리골드, 천일홍, 백일홍, 일일초가 식재된 꽃길을 조성하고, 잡초 제거 등 아름다운 생활환경 조성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 봉사단체등과 대청소 전 단체 촬영 모습

 

▷온양4동, 6월 대청소 실시

 

아산시 온양4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16일 공무원 및 지역 단체와 함께 대청소를 실시했다.

 

통장협의회, 적십자봉사회, 새마을협의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관내 봉사단체와 공무원이 함께 득산동 만남의 광장을 비롯해 방축동 자전거도로 및 신정호 주변 등 총 네 곳에서 분리 실시했다.

 

이동순 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번 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온양4동 만들기 활동에 계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과 보훈대상자 기념촬영 모습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 호국보훈의 달 맞이 보훈행사 진행

 

아산시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에 따르면 지난 15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저소득층 보훈대상자 34명과 함께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사에는 국립세종수목원(세종시 소재) 및 밀마루 전망대 등 세종시 주요 관광지 관람과 식사 대접은 물론 위문품 홍삼선물세트를 지원하였으며, 행복키움추진단원들은 보훈대상자들의 나들이 인솔을 도왔다.

 

행복키움추진단 단원 윤미화(가람떡 대표)가 기정 떡을 후원했다.

 

보훈대상자 이O우(남, 만 88세)은 "거동이 불편하여 밖에 잘 나갈 수 없었는데 온양3동에서 이렇게 준비해 좋은 구경과 대접을 해 주셔서 너무 행복한 하루였다. 준비해 주신 분들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은 "보훈대상자를 모시고 2년 만에 야외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뜻깊은 하루였다. 앞으로 다양한 취약계층을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 라고 말했다.

 

온양3동행복키움추진단은 올해로 10년째 초청행사, 물품나눔, 나들이 행사 등 매해 다채로운 방향으로 관내 거주하는 보훈 대상자에게 감사를 전하는 보훈행사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