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7월 15일 소식(신창면, 온양1동, 온양4동, 온양6동, 온양3동, 인주면, 영인면, 염치읍):오프라인뉴스

7월 15일 소식(신창면, 온양1동, 온양4동, 온양6동, 온양3동, 인주면, 영인면, 염치읍)

2022-07-15     오프라인뉴스
▲ 지역케어사례회의 진행 모습

 

▷신창면, 지역케어통합사례 회의 실시

 

아산시 신창면은 지난 14일, 복합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및 독거노인 가구의 통합적 문제해결 연계 방향 마련을 위한 지역케어 통합사례회의를 실시했다.

 

회의에는 아산시청, 아산서부종합사회복지관,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등 유관기관 전문가 6명이 참여했으며, 아산시정신보건센터,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노인전문보호기관의 3개 전문기관은 활동 보조를 통한 지역 프로그램 연계와 우울증, 심리 지원 상담, 노인학대로의 사례 지원 방향 등 사전 자문을 통해 보다 실효성 있고 효과적 통합사례관리 서비스 진행 방향을 마련했다.

 

김인우 면장은 "지역케어회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을 실현하고, 관내 위기가구의 다방면의 복합적 욕구를 해소하여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의 통합복지서비스를 지원해 나가 겠다."고 말했다.

 

 

▲ 새마을 남녀협의회 생활자원회수센터 일일체험 모습

 

▷온양1동 새마을 남·여 협의회, 아산시 생활자원회수센터 일일체험과 아이스팩 재활용...환경살리기 운동 앞장서

 

아산시 온양1동 새마을 남·여 협의회가 지난 14일 환경살리기 운동 일환으로 아산시 생활자원회수센터 일일체험 및 아이스팩 재활용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15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옥동에 위치한 아산시 생활자원회수센터에 방문하여 유리병류, 스티로폼 등의 재활용 폐기물을 직접 선별작업하는 현장체험을 했으며 이후 아이스팩 재활용 운동을 실천했다.

 

전재국 회장과 손미섭 부녀회장은 "항상 함께 동참해준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자원 재활용을 실천하여 아름답고 청결한 내고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나눔터봉사단과 새마을부녀회 초복 맞아 삼계탕 나눔 봉사 모습

 

▷나눔터봉사단, 온양4동 행복키움에 삼계탕 후원

 

나눔터봉사단은 15일 온양4동 어르신들을 위해 유황토종삼계탕을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에 후원했다

 

후원은 초복을 맞아 나눔터봉사단 허미정 운영위원(맛나푸드 대표)이 후원물품을 제공하고 나눔터봉사단과 온양4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재능 기부하여 온양4동 방축5통(희안마을)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유황토종 삼계탕과 과일, 떡 등을 제공했다.

 

이은성 회장은 "초복을 맞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유황토종 삼계탕을 준비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사랑을 나누고 봉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순 온양4동장은 "항상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주시는 나눔터봉사단, 새마을부녀회에 감사드린다, 이번 나눔이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온양문화원과 협약식 후 기념 촬영 모습

 

▷온양6동행복키움추진단, 온양문화원과 업무 협약 체결

 

아산시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은 15일 온양문화원과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업무 협약식은 온양문화원에 추진하고 있는 어르신문화프로그램인 「바느질과 뜨개질의 콜라보 사업」에서 나오는 수익금을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온양문화원에서 진행하는 「바느질과 뜨개질의 콜라보 사업」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매주 금요일 어르신들께서 손뜨개질을 실시하여 다양한 물품을 만들며, 또한 온양온천 관광 캐릭터 온궁이 인형을 만들어 지역사랑 효과와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사업이다.

 

정종호 원장은 "어르신문화프로그램인 뜨개질 수업은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사업이다. 배움과 나눔의 장에 동참해 주시는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부금이 온양6동 저소득층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되길 바란다. " 고 말했다.

 

이범영 단장은 "어르신분들이 어렵게 만든 손뜨개 제품을 판매하여 그 수익금을 기부해 주신다니 너무 감사하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 " 고 말했다.

 

박현서 동장은 "코로나 확진자가 조금씩 증가하는 이 시기에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온양6동 행복키움추진단과 업무 협약을 맺어준 온양문화원에 감사드린다. 기부해주시는 수익금이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쓰이도록 노력하겠다. " 고 말했다.

 

 

▲ 주민자치위원 반찬나눔 행사 준비하는 모습

 

▷온양3동 주민자치회, 무더위 극복을 위한 반찬나눔 실시

 

온양3동 주민자치회는 15일 지속되는 경기침체와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이웃을 위해 반찬나눔 봉사를 실시했다.

 

반찬나눔 활동에 주민자치 위원들은 보양 삼계탕과 다양한 밑반찬을 정성껏 만들어, 혼자 거주하는 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생활이 어려운 50여 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온양3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무더운 여름, 힘들게 보내시는 우리 이웃들에게 이번 반찬나눔을 계기로 건강하게 보내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김은경 온양3동장은 "주민자치회의 사랑과 정성이 우리의 어려운 이웃에게 고스란히 전달되어 힘들게 무더위를 겪는 우리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행사에 참여한 주민자치회 위원들게 감사드리며 사랑의 반찬나눔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솔마루가든 삼계탕 후원 후 기념촬영 모습

 

▷솔마루 가든, 초복을 맞이하여 독거 노인 가정에 삼계탕 후원

 

15일, 솔마루 가든는 인주면행복키움추진단에  초복을 맞이하여 저소득층 가정의 노인분들을 위해 삼계탕 20그릇을 후원했다.

 

삼계탕 나눔 행사는 행복키움추진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솔마루 가든에서 관내 외로운 노인 가정에 한 여름 초복을 맞이하여 보양식을 준비하게 된 것이다.

 

신태영 대표는 "홀로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자리가 마련되어져 정말 기쁘다"며 "행복키움추진단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이 앞으로도 더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규일 단장은 "이렇듯 행복키움추진단이 어려운 노인분들에게 힘을 드릴 수 있어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 함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더욱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는 행복키움추진단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강한용 면장은 "초복을 맞이하여 보양식을 후원하고 준비해 주신 솔마루 가든 신태영대표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 없는 인주면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온양3동행복키움 쿨잠꿀잠 후원물품 전달전 기념촬영 모습

 

▷온양3동행복키움, 취약계층 여름나기 '쿨잠 꿀잠 지원사업' 펼쳐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는 지난 6일과 15일 이틀에 걸쳐 취약계층 여름나기 '시원한 쿨잠 꿀잠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사업은 약 200만 원 상당의 후원금을 통해 진행되어 관내 저소득 계층 20가구에 선풍기 및 여름 이불 세트를 지원함으로써 혹서기 내 저소득 가구의 온열질환 발생 최소화 및 안전 보호에 앞장섰다.

 

온양3동 독거노인 생활지원사와 행복키움추진단원이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하여 물품 전달과 모니터링 상담 활동을 병행함으로써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힘썼다.

 

박충서 단장은 "매년 폭염으로 고생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날로 심해지는 폭염으로 더 큰 피해를 입을 사회적 약자들에게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은경 온양3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선물한 행복키움추진단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사업 추진하여 관내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 향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 영인면행복키움 혹서기 취약계층 방문 상담 모습

 

▷영인면행복키움, 혹서기 취약계층 특별 집중방문

 

영인면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영인면행복키움추진단에서는 한여름 무더위로 인한 건강 취약계층의 피해를 막기 위해 독거노인, 중증 장애인 등 폭염 취약계층에 대해 혹서기 취약계층 특별 방문 상담을 오는 9월까지 집중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방문 상담은 영인면행복키움추진단이 주관하여 대상 가구에 전화, 가정방문 등 안부 확인 및 폭염 대응 행동 요령을 안내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특이사항 발견 시 영인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으로 신고 후 즉각적인 현장 확인 및 조치를 통해 방문 건강 지원을 강화한다.

 

김정자 영인면행복키움추진단 단장은 "올여름 기록적인 폭염과 무더위가 예상된다는 기상예보에 따라 홀몸노인 등 건강 취약계층의 안전이 매우 우려되고 있다."며 "방문 상담을 통해 대상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해조 면장은 "무더위 등 극단적인 기상 상황에 취약한 복지사각지대 분들의 폭염 피해가 발생하지 않고 여름철 건강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는 등 돌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 장면

 

▷염치읍, 제2차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 운영

 

염치읍행복키움추진단은 15일 산양3리 경로당에서 소규모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창구를 진행했다.

 

상담 창구는 아산시 보건소에서 치매와 마음 안심 버스를 운영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와 치매 예방, 우울증 체크 등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염치읍 보건지소에서는 의사 선생님이 '찾아가는 우리 동네 주치의 제'로 따뜻한 의료봉사를 진행 눈길을 끌었다.

 

상담창구 운영에 참여한 K 어르신은 "의사 선생님께서 치매 예방, 우울증 체크, 혈당 검사 등 맞춤형 건강 상담 진료를 해 주신 덕분에 근심 걱정이 사라졌다. 앞으로도 서비스가 계속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창구에는 아산시 보건소 정신보건센터, 치매안심센터, 염치읍 보건지소, 탕정 이로움재단 및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했다.

 

 

▲ 후원협약 후 기념 촬영과 나눔터봉사단 삼계탕 전달 모습

 

▷신창면행복키움추진단&나눔터봉사단, 후원협약 체결

 

아산시 신창면행복키움추진단은 15일 나눔터봉사단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행복키움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으로 나눔터봉사단은 신창지역 저소득 어르신 20가정을 방문하여 삼계탕과 마스크를 전달하며 행복키움 정기 후원을 약속했다.

 

이은성 단장은 "초복을 맞아 외롭게 지내고 계실 어르신이 이웃의 정을 느끼며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삼계탕을 준비했다. 나눔터봉사단은 작지만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광석 단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활동에 동참해 주신 나눔터봉사단에 감사드리며, 신창면 행복키움추진단과 함께'이웃이 이웃을 돕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나눔터봉사단은 2014년 창단 이후 주거환경개선, 밑반찬 지원, 청소 및 방역 지원, 이·미용봉사 등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과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나눔터봉사단 삼계탕 전달 장면